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호재의 중심에서 누리는 광교신도시 상업시설 임대료↑ 2015-06-04 17:41:51
상가시장 전반에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특히 호수공원변 아파트 및 주거용 오피스텔 등의 주거시설이 최근 분양시장에서의 잇단 성공과 분양권에도 높은 프리미엄이 붙으면서 이 일대 상가시설에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호수공원변 주거용 오피스텔의 경우 2000만~5000만원 가량의 웃돈이 붙어...
합정역 ‘딜라이트 스퀘어’ 분양 인기 몰이… 2015-06-03 09:57:41
여유자금이 부동산 시장으로 이동하면서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도 오피스텔, 분양형 호텔 등이 대세를 이뤘던 종전과 달리 최근에는 투자자들의 관심이 상가에도 몰리고 있다. 특히 서울에서는 강남, 홍대, 신촌 등 외국인 관광객과 젊은층의 유동인구가 많은 곳이 활성화...
[SNS 맛 감정단] 도심 속 장미정원…중랑천 맛집 2015-06-03 08:14:09
불타는 연탄불 숯불구이 묵1동 도깨비시장 골목 코너에 위치하고 있는 이 곳은 외관부터 오래된 노포임을 보여준다. 드럼통에 연탄을 사용해 구워먹는 생목삼겹은 목살과 삽겸살이 적절히 어우러졌다. 고추가루와 참기름 양념이 골고루 밴 파무침은 고기를 자꾸 당기게 한다. 옛날 된장에 꽃게가 들어있는 된장찌개도 식...
이태원 경리단길 쾌적한 보행공간 된다 2015-05-31 21:20:10
개선이 이뤄진다. 보행자우선도로에서는 이면도로나 골목 등 200~300m의 짧은 구간에 보행안전물을 설치하거나 유색 포장하는 등 간단한 개선이 이뤄진다.보행환경개선지구는 영등포와 성동, 강동, 마포, 송파구에 1곳씩 조성된다. 시는 이중 영등포역에서 영등포시장 사거리에 이르는 영중로 390m 구간은 차로를 줄여 보도...
[하영춘의 데스크 시각] '알래스카의 여름'은 가고 있는데… 2015-05-31 20:43:47
아니다. 국내 제조업 모두가 해당한다.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된 12월 결산법인 501곳은 지난 1분기 중 28조2637억원의 영업이익과 20조9286억원의 순이익을 냈다. 전년 동기에 비해 영업이익은 7.1%, 순이익은 3.8% 늘었다. 두 가지 이익이 동시에 늘어난 것은 5분기 만이다. 분명 좋은 일이다. 쨍하니 맑은 여름이다.엔저...
[포커스] 음식·영화 포스터·패션·광고…거세지는 복고바람 2015-05-29 19:44:41
제과나 디저트 시장에서 복고풍 음식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빙수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설빙의 올해 핵심 메뉴는 ‘인절미 빙수’다. 다양한 시럽, 과일, 아이스크림 등을 얹어 먹는 다른 빙수들과 달리 콩가루를 우유 얼음 위에 뿌려서 먹는 옛날식 단순한 팥빙수를 출시한다.cj푸드빌 뚜레쥬르는 추억의 간식...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탄소 배출량 규제에 기업 비명…"미·중·일도 안하는 데 우리만 시행해 경쟁력 약화" 등 2015-05-29 17:51:48
보면 한국과 독일에서만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막다른 골목에 몰린 기업들은 소송을 제기하거나, “이럴 바에야 국내 대신 차라리 외국에 공장을 짓자”는 소리가 나온다. 영상 디스플레이 업체의 한 임원은 “2017년까지 정부가 할당한 배출량을 맞출 수 없어 6000억원의 과징금을 내야 할 판”이라며...
[집중분석! 블루칩 상권] 외국인 관광객 신설동 찾는다 2015-05-28 17:57:44
시장이나 광장시장 등 한국적 특색을 갖고 있는 곳들에 대한 수요도 높습니다. <인터뷰> 김민정 신설동 언니네하우스 대표 "동대문이 지하철로 2정거장, 그리고 1호선과 2호선이 다니는 환승역이기 때문에 외국인들이 많이 오시고, 청량리역을 통해서 가평이나 춘천으로 여행을 많이 가셔서 1호선 라인으로 외국인들이 많이...
'쿡플', 세계 유명 술안주 요리 한번에 맛본다 2015-05-28 14:46:00
소량-저가격 안주를 내세운 스몰비어 매장은 동네 골목상권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이다. 하지만 유사 브랜드의 난립으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어 차별화가 시급한 실정이다. 최근 가족단위 고객 및 친구, 직장 동료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쿡플'이 인기다. 스몰비어는 물론 다양한 술안주 요리로 계층을...
[스마트폰] 온라인-오프라인 경계 없다....O2O 열풍 2015-05-26 05:16:03
영역으로 진입하면, 사람 많은 골목 찾기 및 방문자가 많은 매장보기 등 오프라인에서 실시간으로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된다. 얍(yap)의 유료쿠폰 서비스 앞으로 동네 슈퍼마켓이나 옷가게, 인테리어업체, 자동차 정비센터 등 개별 사업 자체는 작지만 전체 시장 규모가 큰 사업들이 o2o 플랫폼으로 옮겨 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