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혼명족 잡아라'…편의점, 설 명절 앞두고 초저가 한끼 경쟁(종합) 2024-01-25 10:43:54
준비된 쿠폰은 18만장(4억5천만원 상당)이다. CU는 초저가 차별화 간편식 브랜드 '놀라운 간편식' 6종을 이달 30일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덮밥류 3종, 샐러드 2종, 삼각김밥 1종이다. 이 가운데 '매콤어묵 삼각김밥'은 CU가 5년 만에 내놓은 1천원 가격의 제품이다. CU는 "외식 물가가 날로 높아지...
초저가 PB 인기에도 웃지 못하는 편의점 2024-01-23 17:45:36
김치볶음밥(CU ‘득템’)…. 요즘 편의점 4사의 최대 화두는 ‘초저가 자체브랜드(PB)’다. 1~2인 가구의 편의점 장보기가 늘면서 원가를 절감하거나 자체 마진을 줄여 일반 제조사브랜드(NB)의 ‘반값’ 수준인 상품을 앞다퉈 내놓고 있다. 하지만 정작 편의점의 속내는 복잡하다. 원재료값이 줄줄이 오르는 상황에서...
'1300원 커피·1900원 볶음밥' 인기에도…속내 복잡한 편의점 2024-01-23 15:57:42
1300원 커피(이마트24 ‘아임e’), 1900원 김치볶음밥(CU ‘득템’)…. 요즘 편의점 4사의 최대 화두는 ‘초저가 자체브랜드(PB)’다. 1~2인 가구의 편의점 장보기가 늘면서 원가를 절감하거나 자체 마진을 줄여 일반 제조사 상품(NB)의 ‘반값’ 수준의 상품을 앞다퉈 내놓고 있다. 하지만 정작 편의점들의 속내는...
[금주 신상] 해태 '3겹 에이스'·롯데웰푸드 '쉐푸드 명장 밀키트' 2024-01-20 07:00:03
'들깨 칼국수', '송탄식 부대찌개', '돼지고기 김치전골', '해물버섯 누룽지탕', '소불고기 전골'까지 7종이다. ▲ 대상 청정원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가 겨울철 추운 날씨와 잘 어울리는 '국물 요리' 3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호밍스 김치어묵 우동전골',...
창고형 아울렛·실속형 뷔페…'불황형 소비' 뜬다 2024-01-17 18:12:55
PB 잘 팔려한때 ‘자체브랜드(PB)의 프리미엄화’ 전략을 펼치던 편의점들은 요즘 초저가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CU는 초저가 PB 브랜드인 ‘득템’의 품목을 전년 대비 두 배 수준인 40여 종으로 늘렸다. 1900원 김치볶음밥, 2900원 치킨 등 일반 상품(NB) 대비 20~50% 싸다 보니 NB보다 더 잘 팔린다. 초저가를 넘어...
CJ제일제당 'K푸드 신화'…美 하버드도 열공 나섰다 2024-01-14 18:58:06
한인마트와 아시아 식품 전문점 위주로 들어간 비비고 브랜드를 월마트, 크로거 등 미국 대형마트와 슈퍼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CJ제일제당이 베트남에서 킴앤킴, 민닷, 까우제 등 현지 기업 인수합병(M&A)을 통해 김치 및 냉동 간편조리 시장에서 1위로 올라선 내용도 다뤘다. 국가별 인구, 소득 수준, 아시안 푸...
하버드 경영대학원서 CJ제일제당 배운다…이선호 참여 교재 채택 2024-01-14 09:29:18
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례집에는 비비고 브랜드에서 만두, 치킨, 가공밥, K-소스, 김치, 김, 롤 등 7대 글로벌 전략제품(GSP) 품목을 앞세워 해외 시장을 개척한 CJ제일제당의 경영 전략과 성과, 비결 등이 담겼다. 하버드 경영대학원 집필진은 이중 만두의 경우 국가별 소비자 입맛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편의점 5만5천개 시대…일본 브랜드 사라지고 '대형4사 체제' 2024-01-14 07:15:00
중…신흥국 진출에도 공들여 편의점 대형 4사는 앞다퉈 PB(자체 브랜드) 상품과 다양한 업종과 협업상품을 출시하거나 밀키트 등 간편식, 와인·위스키 등 주류 제품을 늘려가며 무한 변신 중이다. 특히 온라인에서 예약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아갈 수 있도록 해 매장 방문객을 늘리는 'O4O'(Online for Offli...
위니아, M&A 매각 공식 절차 돌입…4월 투자계약 목표 2024-01-12 16:09:05
정상화를 이룬다는 계획이다. 김혁표 위니아 법률상 관리인 대표이사는 "M&A 매각의 첫 공식 절차는 기업회생절차 종료를 앞당길 수 있는 첫걸음으로 의미가 깊다"며 "M&A 매각 절차를 철저히 준비해 김치냉장고 1위 브랜드 딤채의 브랜드 가치가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ice@yna.co.kr (끝)...
"김치찌개가 5500원" 인기 폭발…'초저가'에 손님 몰린다 2024-01-10 14:20:24
순두부찌개(4550원), 버섯소고기전골(5950원), 대구식파육개장(9450원), 김치전골(1만1620원) 등 국물 밀키트 상품 4종도 이달 말까지 할인한다. 다른 편의점들도 마찬가지다. 세븐일레븐은 자체브랜드(PB) '굿민'을 통해 달걀, 콩나물, 두부 등 식재료를 시중가 대비 10∼20% 싸게 팔고 있다. 달걀(15구) 39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