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벤처기업들'소셜브로슈어'써보니…"필요한 사람에게만…마케팅 효과 좋아요" 2013-02-06 15:31:20
소통하는 소셜 마케팅을 시작했다.고객이나 파트너별로 맞춤형 제안서 등을 자주 만들어야 하는 벤처기업들은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는 것을 소셜 브로슈어의 장점으로 꼽았다. 개인의 목표 달성을 도와주는 서비스로 기업 맞춤형 이벤트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김문영 윌핑코리아 대표는 “일단 인쇄하면 수정할 수...
소망화장품'다나한 브로슈어', 풀버전 광고스토리 영상…고객이 바로 의견 올리기도 2013-02-06 15:31:13
있다. 스마트오렌지 김준 팀장은 “다나한은 통합 소셜 마케팅을 전개하는 가운데 타깃 소비자들에게 적확한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도구로 소셜 브로슈어를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배성희 한경소셜매거진s 기자 shbear88@socailbraink.com ▶ 채리나, 김성수 전처 '살해' 재판 보더니…▶ 의사에게 성폭행 당한 女...
카탈로그·팜플릿…이제 '소셜 브로슈어' 시대 2013-02-06 15:31:12
등장하고 있다. 소셜 브로슈어란 회사 소개 팸플릿이나 영업 브로슈어 등 이제까지 종이로 만들던 것들을 디지털 매거진 형태로 제작한 것을 말한다. 인터넷에다 통신 시스템의 발달에 힘입어 고객이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소셜 브로슈어가 새로운 직접 마케팅의 총아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특히...
숭실대학교 산학협력단, "중소기업 마케팅 어렵지 않아요" 2013-02-06 13:27:43
마케팅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SNS마케팅과 국·내외 시장조사 등으로 세분화하여 기업들의 입맛과 홍보하고자 하는 제품 타입에 맞춰 다각도로 마케팅 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SNS마케팅은 숭실SNS마케팅연구소가 선정한 다양한 계층의 영향력...
삼성전자 'DJ 스파이더' 동영상 화제 2013-02-06 06:31:20
공개된 마케팅 영상 '올쉐어스타 DJ 스파이더'는 보름여만에 조회수가 300만건을 넘어섰다. 이 동영상은 평범한 클럽에서 DJ 보조 아르바이트를 하는 남자가 자신의 옷에들어간 거미를 털어내기 위해 몸부림을 치는 모습이 우연히 사람들의 눈에 띄어 전파를 타면서 신선하고 중독성 있는 '털기춤'을...
법원, 가상공간 소유권 첫 판결 "회사 홍보업무에 사용한 SNS도 개인 소유" 2013-02-05 17:09:27
없다”고 설명했다. 성씨는 2001년부터 a사의 홍보·마케팅 업무를 맡으며 2010년 2월과 11월에 회사 영문명이 포함된 트위터와 페이스북 계정을 개설했다. 성씨가 올린 게시물엔 사적인 내용과 회사 홍보 내용이 섞여 있었다. 성씨는 2011년 4월 사직했으나 sns 계정은 계속 갖고 있었다. 이에 회사 측은 “성씨가 퇴직...
'제2의 애니팡' 탄생 힘들어진다 2013-02-04 17:15:39
마케팅 효과를 거두기 어렵다”고 말했다. 모바일게임 트렌드가 캐주얼에서 카드배틀, 액션, 소셜네트워크게임(sng) 등으로 바뀌고 있는 점도 대형사에 유리하다. 안재민 키움증권 연구원은 “미국도 2009년에는 팜(farm)류의 sng게임, 2010년에는 앵그리버드 등의 캐주얼게임이 유행하다 최근 전략게임, 역할수행게임(rpg)...
[한경 마케팅 대상] 손이 자꾸 가네…고객 지갑 여는데는 마케팅이 생명! 2013-02-04 15:35:06
않은 요즘 마케팅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 예컨대 최근 주요 마케팅 기법의 하나로 등장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도 시장 확대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청바지 회사로 유명한 리바이스는 호주에서 6주간 트위터를 이용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모델이 호주의 거리를 거닐며 자신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한경 마케팅 대상] 오뚜기, 참깨라면 요리비법·퀴즈 이벤트…SNS소통 호응 2013-02-04 15:31:11
이유에서다.오뚜기는 ‘참깨라면’ 마케팅을 위해 자사 페이스북 ‘뚜기네 라면 이야기’에서 ‘열려라 참깨라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젊은 층의 눈길을 끌었다. 혈액형별로 알아보는 ‘라면 끓이는 법’ ‘맛있는 라면을 먹었을 때의 반응’ ‘새로운 라면이 나왔을 때의 반응’ 등의 내용을 담은 ‘참 깨알 같은 ...
[한경 마케팅 대상] 예금보험공사, 전통시장·노인정서 경제 교육…예금자 보호 앞장 2013-02-04 15:30:52
예금보험공사(사장 김주현·사진)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뉴미디어를 활용한 공익마케팅으로 예금자보호제도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고 소외계층에 생활금융 교육을 실시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예금보험공사는 예금자보호제도의 대국민 공감대를 얻기 위해 중장기 홍보전략 로드맵을 설정했다. 우선 tv, 극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