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2의 애니팡' 탄생 힘들어진다 2013-02-04 17:15:39
마케팅 효과를 거두기 어렵다”고 말했다. 모바일게임 트렌드가 캐주얼에서 카드배틀, 액션, 소셜네트워크게임(sng) 등으로 바뀌고 있는 점도 대형사에 유리하다. 안재민 키움증권 연구원은 “미국도 2009년에는 팜(farm)류의 sng게임, 2010년에는 앵그리버드 등의 캐주얼게임이 유행하다 최근 전략게임, 역할수행게임(rpg)...
[한경 마케팅 대상] 손이 자꾸 가네…고객 지갑 여는데는 마케팅이 생명! 2013-02-04 15:35:06
않은 요즘 마케팅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 예컨대 최근 주요 마케팅 기법의 하나로 등장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도 시장 확대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청바지 회사로 유명한 리바이스는 호주에서 6주간 트위터를 이용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모델이 호주의 거리를 거닐며 자신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한경 마케팅 대상] 오뚜기, 참깨라면 요리비법·퀴즈 이벤트…SNS소통 호응 2013-02-04 15:31:11
이유에서다.오뚜기는 ‘참깨라면’ 마케팅을 위해 자사 페이스북 ‘뚜기네 라면 이야기’에서 ‘열려라 참깨라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젊은 층의 눈길을 끌었다. 혈액형별로 알아보는 ‘라면 끓이는 법’ ‘맛있는 라면을 먹었을 때의 반응’ ‘새로운 라면이 나왔을 때의 반응’ 등의 내용을 담은 ‘참 깨알 같은 ...
[한경 마케팅 대상] 예금보험공사, 전통시장·노인정서 경제 교육…예금자 보호 앞장 2013-02-04 15:30:52
예금보험공사(사장 김주현·사진)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뉴미디어를 활용한 공익마케팅으로 예금자보호제도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고 소외계층에 생활금융 교육을 실시한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예금보험공사는 예금자보호제도의 대국민 공감대를 얻기 위해 중장기 홍보전략 로드맵을 설정했다. 우선 tv, 극장,...
송계한 팜플 CTO "오래남는 모바일게임 만들겠다" 2013-02-01 08:29:35
소셜네트워크), 무협 등 말 그대로 '오래 가는 게임'을 지향한다. 퀄리티가 높고 전통 게이머들에게 소구할 수 있는 콘텐트가 풍부하다. 그의 개발 철학 중 하나가 인문학적 고찰. '모바일 게임은 기존 유저에다 게임을 안 하던 사람이 섞인다. 하는 사람과 마케팅할 사람이 달라졌다'며 '유저와 유대감을...
B1A4, 2013년 푸마 소셜 캠페인 아이콘 선정 2013-01-31 15:41:12
[김지일 기자] 아이돌 그룹 b1a4가 ‘2013년 푸마 소셜 캠페인 아이콘’으로 활동한다. 푸마는 2013년 s/s 시즌 푸마가 고객들과 소통하는 메신저 역할을 할 소셜 아이콘으로 ‘대세돌’ b1a4를 선정했다. 이에 b1a4는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모습과 톡톡 튀는 감성으로 푸마와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
싸이·빅뱅 노래 연대 학술포럼에서 울려 퍼진 까닭… 2013-01-31 07:53:55
미디어 마케팅 방법과 yg 소속 가수들의 동북아 지역 진출 전략을 이야기하기 위해서다. 이 팀장은 "마케팅 담당자로서 허무하긴 하지만 뉴 미디어 마케팅의 성공은 결국 콘텐츠에 달려 있다"고 밝혔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같은 뉴 미디어는 콘텐츠 공유와 확산의 폭발력을 가져왔으나 동시에 전세계 수억 명의...
아이디어 좋으면 100만弗 바로 'OK'…사무실·멘토 다 대줘 2013-01-30 17:04:22
결제업체 페이팔(paypal)에서 마케팅을 담당했던 데이브 매클루어와 구글·유튜브에서 일했던 차이 파트너가 세웠다. 매클루어는 2002년 페이팔이 15억달러에 이베이에 매각되며 큰 돈을 벌었다. 차이 파트너는 “우리 회사는 초기 스타트업의 인큐베이션을 해주고 엔젤펀드 역할도 한다”며 “초기 단계여서 한 회사에...
[취재수첩] 무제한 아닌 '무제한 요금제' 2013-01-30 16:49:41
않았다”며 “마케팅을 하는 과정에서 무제한이라는 단어를 쓴 것 같은데, 약관에 있는 그대로 가입자에게 알려줘야 한다고 요구했다”고 설명했다. 요금이 지나치게 비싸다는 비판도 이어지고 있다.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나 관련기사 댓글에서는 “lte 무제한 광고를 봤는데 9만5000원? 그냥 3g 무제한 평생...
단기간 급성장한 소셜커머스‥진화 어디까지? 2013-01-30 10:45:00
소비자에게 수익 나누는 소셜커머스 등장 2010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소셜커머스는 짧은 기간을 거쳐 젊은이들을 위한 가장 ‘핫’한 마케팅 채널로 자리 잡았다. 소셜커머스가 단기간에 급성장한 배경에는 무엇보다, 단체 구매가 기본이 되는 만큼 특정 상품의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