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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심주> 한국 커피기업들 "중국 수혜는 남 얘기" 2013-08-16 08:30:05
차를 즐겨 마시는 전통을 갖고 있어 커피가쉽사리 차를 대체하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 또 중국의 커피산업이 급격한 성장을 보인다고 하더라도 한국 기업은 수혜에서배제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다. 현재 중국 커피시장은 글로벌 식품기업인 네슬레와 크래프트가 각각 70%와 15%의 시장 점유율을 갖고 있다. ...
여름방학 중 여드름 치료로 꽃미남(녀) 피부 만들기 2013-08-10 07:40:03
에스바이오메딕스의 ‘큐어스킨’이 식품의약품안전청의 허가를 받고 출시되어 주목받고 있다. 이 치료제는 본인의 피부세포를 이용하기 때문에 부작용 없이 흉터를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환자의 귀 뒷부분을 마취하고 쌀 한 톨 크기의 피부를 떼어낸 뒤, 최대 10억 개의 섬유아세포로 배양시켜 이것을 흉터가...
아침을 굶으면 잃게 되는 것들 2013-08-09 11:18:19
영양소를 골고루 챙길 수 있어 일석이조다. 건강식품 브랜드 지알엔(grn)의 ‘통알곡 한 끼’는 국내산 통알곡을 갈아 분말로 만든 선식 제품으로 열량은 낮지만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간편한 식사 대용품이다. 통알곡, 검은콩, 단호박 등 총 3가지 맛으로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질리지 않고 맛있...
“피부에 양보하지 마세요~” 음식으로 자외선 차단지수 높이기 2013-08-09 07:40:03
10주 동안 베타카로틴이 함유된 식품을 섭취할 경우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 과일에는 당근, 감자, 망고, 버터넛스쿼시(단호박의 일종), 칸탈로푸 멜론, 살구 등이 있다. 6. 녹차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도 항산화제의 하나로 자외선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예방할 수...
[아이 러브 커피] 커피자판기 해마다 2만개 줄어 2013-08-08 15:29:11
동서식품 관계자는 “자판기용으로 납품하는 분말커피 매출은 과거에 비해 크게 줄어든 상태”라고 설명했다. 자판기 창업컨설팅업계 관계자는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멀티 자판기’와 같은 대체 아이템도 나왔지만 반응이 폭발적이진 않다”고 말했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해운대 밤, 아찔한 차림의...
포이달 물티슈, 기준치 이하 PE 사용…안전문제 전혀없어 2013-08-08 13:38:13
선진국에서는 페녹시에탄올을 식품 첨가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하고 있으며 EU(유럽연합)의 경우, 페녹시에탄올의 배합한도를 1% 미만으로 기준하고 화장품과 유아용 물티슈에 사용할 수 있도록 그 역할을 인정하고 있다. 이처럼 독일 직수입 포이달 물티슈의 제조사인 Albaad社에서도 프리미엄 물티슈라는 이름에...
웰빙음료에 밀려…'단물 빠진' 오렌지 주스 2013-08-07 16:51:45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레드불, 비타민워터 등 오렌지 주스를 대체할 기능성 음료가 쏟아지면서 미국인들의 오렌지 주스 소비가 급격히 줄고 있다고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오렌지 가격이 오른 것도 한 원인이다. 오렌지 나무를 죽게 하는 감귤녹화병이 퍼지면서 오렌지 수확량이 줄고 가격 상승을 부추긴 것....
후쿠시마 원전 망령, 한국 수산물시장 덮치다 2013-08-04 17:40:14
이후 러시아산 동태로 대체했다. 롯데마트에서도 일본산 생태 수입을 중단, 명태 판매량 중 생태 비중이 2010년 54%에서 올해 2%로 줄었다. 정부도 소문 진화에 나섰다. 농림축산식품부는 4일 “일본 원전사고 이후 지난달 31일까지 총 2461건의 농산물에 대한 방사능 안전성 조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안전기준에 적합한...
㈜힐링바이오,수퍼유산균과 발효제품 잇따른 출시-아토피 효소식품 및 천년초 발효 제품화 2013-08-02 16:58:38
개발하면서 식품업에도 주력하는 한편 oem(주문자상표부착) 발효제품 주문이 늘면서 2001년도 25억여원이던 매출이 지난해 40억여원으로 껑충뛰었다. 또 최근 출시한 천년초 발효 신제품으로 금년 매출을 50억원 이상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회사는 또한 폐사율이 40% 이상 달하던 양돈농가에 항생제 대체물질로 제조된...
[우리 회사 대표상품] 대상 카레여왕, 가루 뭉침 개선…달콤·상큼 다양한 맛 구현 2013-08-01 15:29:14
종합식품기업 대상은 소비자들이 강황성분에만 집중하다 보니 맛에 대한 경쟁이 사라졌다고 판단해, 맛의 혁신을 목표로 2009년 ‘카레여왕’을 출시했다. 최광회 대상 청정원 카레여왕 담당 그룹장은 “카레의 원조 격인 인도, 우리와 유사한 밥 문화를 갖고 있는 일본 제품을 연구했다”며 “단순히 매운 정도로 구분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