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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코인 열풍 상륙] 현찰처럼 쓰이는 비트코인…정부·한은 '제3의 화폐' 되나 주시 2013-12-02 21:01:16
수수료가 저렴하다”고 장점을 인정했다. 이 같은 움직임은 선진국과 대조적이다. 독일은 이미 합법적인 통화로 인정했고 영국은 국가가 관리하는 거래소 설립을 검토하고 있다. 강정수 연세대 커뮤니케이션연구소 전문연구위원은 “비트코인과 비슷한 가상화폐가 우후죽순처럼 나오는 상황에서 당국의 면밀한 분석이...
[비트코인 열풍 상륙] 돈 쏟아내는 중앙銀 불신으로 수요 증가…결제수수료·환전비용 적고 규제도 안받아 2013-12-02 21:01:06
수수료와 10%에 달하는 환전비용은 모두 옛날이야기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키프로스 최대 사립대인 니코시아대가 “외국인 학생들의 환전 및 송금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겠다”며 비트코인을 등록금 결제 수단으로 도입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미국 실리콘밸리에서는 벌써 비트코인 결제업체에 대한 투자가 줄을 잇고...
<성공투자오후증시> 돈이 되는 뉴스 - 방송통신 정책 수혜주, SBS(034120) 2013-12-02 18:37:05
및 지상파 재전송 수수료 확대 `14년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 다수 수혜 -2월 소치 동계 올림픽 -6월 브라질 월드컵 -기관 수급 긍정적 변화 ■ SBS(034120) 매매전략 매수가: 41,300원 이하 목표가: 1차 / 50,000원, 2차/ 70,000원 손절가: 39,000원 (종가이탈 시)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이석우 부장...
상품공급점 주변 중소슈퍼 69.4% 매출 감소··`규제주장` 2013-12-01 19:21:47
대형 유통사로부터 물건을 공급받아 팔고 있는 곳으로 대기업의 기업형 슈퍼마켓(SSM) 등과는 다릅니다. 하지만, 중소 슈퍼마켓 응답자 90.7%가 "상품공급점은 대형 유통업체의 변형 출점이므로 규제가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소상공인이 대형 마트나 상품공급점과 공정 경쟁을 위해 필요한 정책으로는 대형 마트 출점...
<특징주> 비트코인 인기 업은 테마주 연일 급등 2013-11-29 09:42:53
간 P2P(피어투피어) 방식으로 유통되는 '사이버 머니'로, 국외 송금 수수료가 매우 낮고 익명 구매·송금이 가능해 인기를 끌고 있다. 전날 일본 도쿄 소재 비트코인 거래소인 마운트곡스에서 비트코인 가격은 사상처음으로 1천 달러를 돌파했다. 한 달 전(205달러)과 비교하면 5배, 작년에 비하면 90배...
산은, 비우량 회사채 '떠안기'로 재정부실 우려 2013-11-25 04:06:05
지원이 없다면 시장에서 제대로 발행·유통되지못했을 회사채를 발행함으로써 재무적으로 개선할 시간을 벌 수 있다. 증권사도 산업은행 덕분에 직접 미매각 물량을 떠안아야 한다는 부담감을 덜 수있어 좋다. 그러나 회사채 업계에서는 부작용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더 큰 상황이다. 일단 회사채 시장의...
<협동조합 1년…질적 도약 시급> 2013-11-24 06:08:08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 유통단계를 대폭축소하고 농민에게는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하고 있다. 이 사례는 내년부터 중학교사회 교과서(지학사)에도 실린다. 서울에선 '번역협동조합'이 눈길을 끈다. 에이전시에서 일감을 받고 상당한 수수료를 떼던 번역사들이 모여 만든 곳으로, 지난달 서울시가...
원산지증명·특혜관세 적용절차 간소화 시행 2013-11-18 12:00:18
발급받으면 기존대로1천5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된다. 수출물품에 대해서는 전자 원산지 증명서 발급을 신설해 발급절차를 전산화·간소화하고 업체서명 누락에 의한 상대국 통관보류 방지를 위해 전자서명을 미리 등록하도록 조치하기로 했다. 발급절차 원산지 소명서 입증서류는 세관장이 요구하는 경우로 한정한다....
[직업과 경제의 만남] <7> 전업 블로거, 네트워크 효과가 관건! 2013-11-15 17:17:36
추진해 판매대금의 일정 비율을 수수료로 지급받기도 한다. 이런 소득 창출 방안에도 아직 블로거는 당당한 직업으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것도 현실이다. 기업에서 지급하는 광고비나 원고료로 생활하기에 충분치 않고, 책을 내거나 제품 리뷰를 할 수 있는 블로거도 소수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블로그를...
이익률 높은 미용·패션비중 늘어…모바일 가장 빠르게 성장 2013-11-15 06:58:14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 유통까지 잠식해 들어가고 있다. 이런 소비 패턴의 변화는 홈쇼핑업체들이 한단계 ‘레벨업’하는 기회가 되고 있다. 특히 모바일 채널은 같은 온라인 기반임에도 pc 인터넷 채널보다 수익성에서 크게 앞선다. 상품 구성 측면에서 고(高)마진 상품인 의류와 이·미용 상품 비중이 크다. pc 인터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