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부경대·부산시·네이버 도움에 소상공인들 'DX 날개' 달았다 2022-12-29 18:20:50
교과목인 ‘콘텐츠마케팅’(담당교수 김정환)을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자립도를 높이는 등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지원했다. 이 사업을 통해 텐트를 판매하는 업체 이도공감의 매출은 127% 성장했다. 이도공감은 세 번의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2000만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여성 의류를 판매하는 아뮤즈마켓은 쇼핑...
카카오 '우리동네 단골시장' 종료…점포 513곳 참여 2022-12-28 10:39:12
2배 넘게 늘려 전국 전통시장 상인들이 디지털 시대에 맞는 마케팅과 고객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카카오 ESG(환경·사회·기업지배) 사업 육심나 부사장은 "그간 디지털 전환에 소외됐던 전통시장 상인들이 디지털 전환의 필요성을 공감할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
재벌집 막내아들 신드롬 왜?…진양철, 회·빙·환 2022-12-22 16:32:21
수 있다.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경험의 공유’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경험을 공유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공감을 느끼게 하는 요소는 많다. 이 시대 소비자들이 갖는 ‘감정의 구조’를 어떻게 하면 더 잘 읽어낼 수 있을까? 마케터들에게 주어진 또 다른 과제이다. ※ 한경닷컴에서 한경 CMO...
"기술 이해하는 투자자"…7년간 100개 스타트업 투자한 네이버 D2SF 2022-12-22 14:39:37
및 마케팅, 후속 투자 유치 등도 제공한다. 대화 엔진 설계 스타트업 '컴패니AI'는 2017년 네이버가 인수했고, 동영상 인식 AI 스타트업 '비닷두'는 2019년 네이버웹툰이 인수하기도 했다. 가우디오랩의 AI 기반 3D 오디오 솔루션은 네이버 나우에 적용돼 이용자들의 콘텐츠 경험을 끌어올렸다. AI 학습용...
아이스크림아트, 아트봉봉 캐릭터 스토리텔링 공모전 개최 2022-12-22 10:12:41
드러내는 참신한 내용을 선발할 예정이다. 대상 1명 아이패드&애플펜슬 패키지, 최우수상 1명 에어팟 프로 등 수상자에게 총 120만 원 상당의 상품을 제공한다. 아이스크림아트 김승아 대표는 "아트봉봉 캐릭터는 대내외 홍보와 마케팅에 두루 활용할 예정이다. 전 세계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아트봉봉 캐릭터 이름과...
‘오페라의 유령’ 마침내 한국어 공연 개막…2023년 3월 부산과 7월 서울 2개 도시 개막 2022-12-20 14:40:07
동원해 뮤지컬 인구를 생성했고, 제작, 세일즈, 마케팅 등 공연 산업 전반의 최신 시스템을 국내에 도입해 뮤지컬의 산업화의 가능성을 알리며 한국 뮤지컬 산업의 시작점으로 자리매김했다. 2009년 33만 관객을 동원하며 단일 프로덕션 최초 30만 관객을 돌파하는 등 전례 없는 이정표를 세워 자신의 기록을 스스로 경신했...
롯데그룹에서 CEO가 되려면 갖춰야 할 '두 가지'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12-19 10:01:07
이 대표는 가상 인간 루시로 메타버스 마케팅의 가능성을 보여줬고, 초대형 벨리곰을 통한 공간 마케팅으로 실력을 입증했다. 안세진 전 대표가 리조트 사업부를 호텔로 합치고, 김해 스카이힐CC 등 유휴 자산을 매각하는 등 구조조정 임무를 수행하는 데만 집중했다면 이완신 신임 대표는 롯데호텔&리조트의 미래를 그려야...
몸값 오르는 '그림 달력'…"12월에 사는 12점의 명화" 2022-12-18 17:48:30
있다”고 말했다. 리움이 시작한 ‘VIP 달력 마케팅’은 다른 기업과 갤러리 등으로 확산하고 있다. 하지만 정작 리움은 2015년을 마지막으로 VIP 달력 제작을 중단했다. 리움은 내년 달력도 거장이 아니라 신진 작가들에게 맡겼다. 김용관 작가(42)를 포함해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는 12명의 작가가 참여했다. 대부분...
'이미 모두의 은행'…카뱅스러운 마케팅 2022-12-16 09:42:40
“‘카카오뱅크스러운’ 마케팅을 하자!”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카뱅)는 기존 은행들과 다른 차별적 사용가치에 기반한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고객 입장에서 카카오뱅크가 편리하고, 이롭고, 신뢰할 수 있다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마케팅에 집중한다. “사용해보고 싶다”, “역시 카뱅은 다르다”는 고객 반응을...
[202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 스타트업 CEO] 심리 콘텐츠 제품 ‘마이캘린더’ ‘감정자석보드’ 제작한 스타트업 ‘맘트리’ 2022-12-12 12:20:23
콘텐츠 유통·마케팅 지원 사업 등에 선정됐다. 맘트리는 현재 SNS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김 대표는 “가족끼리 마음을 전하는 우리집 메신저 제품이 개발 완료돼 출시를 앞두고 있다”며 “기획한 제품 콘텐츠로 온라인 플랫폼까지 사업 영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