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K뷰티 뜨자 TPG '잭팟'…화장품 팩키징社 삼화 KKR에 9000억 매각 2025-07-21 15:39:13
기업에서 출범해 약 10여년전부터 화장품 분야에 본격 진출했다. 금형 제조 시절부터 쌓아온 정밀한 가공 기술과 숙련된 엔지니어들을 보유한 점도 회사의 강점이었다. 경쟁사들이 자체 제조 설비가 없어 외부 금형업체에 사출을 맡겨야하는점과 달리 고객인 화장품사들이 주문한 설계에 맞춰 곧바로 시제품을 제조할 수...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 성장세...에이피알 주목 2025-07-21 10:51:12
원을 기록했으며, 화장품과 홈 뷰티 디바이스 모두 호조를 보이고 있음. - 앵커가 에이피알과 원텍 중 어느 곳이 더 나은지 묻자, 전문가는 장기적으로는 에이피알이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안정적일 것이지만 원텍도 우상향 할 것으로 전망함.● 홈 뷰티 디바이스 시장 성장세...에이피알 주목 뷰티 관련 의료기기 업체...
K컬처의 두 번째 정점과 정부 지원의 ‘팔길이 원칙’ [EDITOR's LETTER] 2025-07-21 07:56:20
단계에 접어들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식품, 화장품, 패션 업체들의 글로벌 진출이 확대되고 한국을 찾는 외국인이 다양해진 것이 그 증거였습니다. 하지만 긴가민가했던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이런 우려를 한 방에 날려버린 작품이 ‘케이팝 데몬 헌터스’였습니다. K팝을 소재로 한국의 전통과 현대 문...
불황 속 M&A 활발…'한 지붕 두 가족' 사업확장·협업 노린다 2025-07-21 06:15:01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화장품 전문 연구·개발(R&D) 노하우를 미용기기에 접목한다는 계획이다. 기업 인수로 새로운 사업영역에 진출한 기업들도 기존 사업을 확장·발전시키는 데 힘쓰고 있다. 교육기업 웅진[016880]은 지난달 상조회사 프리드라이프를 품으면서 '토탈 라이프 케어' 기업으로 도약하는 목표를...
"이제 '달팽이크림' 안 발라요"…요즘 MZ들 갈아탄 이 제품 2025-07-21 06:00:01
K뷰티가 글로벌 e커머스업체 아마존의 최대 쇼핑 행사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 다시 한번 저력을 보여줬다. 나흘간의 행사에서 한국 회사 세 곳이 매출 점유율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K뷰티 1세대인 코스알엑스가 주춤했지만 메디큐브와 바이오던스 등 신흥 브랜드가 치고 올라오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제로...
아마존 프라임데이 'K뷰티의 날'…메디큐브, 가장 많이 팔렸다 2025-07-20 17:27:58
K뷰티가 글로벌 e커머스업체 아마존의 최대 쇼핑 행사 ‘아마존 프라임데이’에서 다시 한번 저력을 보여줬다. 나흘간의 행사에서 한국 회사 세 곳이 매출 점유율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K뷰티 1세대인 코스알엑스가 주춤했지만 메디큐브와 바이오던스 등 신흥 브랜드가 치고 올라오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 ‘제로...
하나투어, 1000억원대 적자에서 5년 만에 500억 흑자 낸 비결은 2025-07-18 16:24:30
영업이익을 거뒀다. 하나투어는 코로나 기간 화장품, 면세점. 호텔 등으로 확장됐던 사업 분야를 여행으로 집중시켰고, 새로운 CI(기업 이미지)도 만들었다. 송 대표는 “기존 여행업체에 가졌던 가장 큰 불만인 패키지여행의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싫어하는 건 빼고, 하고 싶은 건 넣는다’라는 기조 아래 고객이 직접...
'청담글로벌' 52주 신고가 경신, K-beauty Tiktok Hunters 2025-07-18 12:20:15
대해 "화장품 전문 유통업체. 징동닷컴, 티몰 같은 B2B부터 도우인(틱톡), 콰이쇼우, 샤오홍수 등 D2C까지 확대. 핵심 사업인 화장품 유통 외 바이오비쥬, 바이슈코, 크리에이시브, 아이돌스토어 등의 시너지 발생시키는 자회사 보유. 2025 매출액은 2,416억원(+3.1% yoy), 영업이익은 203억원(+196.1% yoy)을 전망. 현재...
하나투어 대표 "디지털 소통, 新트렌드 대응으로 코로나 극복" 2025-07-18 11:17:40
"화장품, 면세점. 호텔 등으로 확장됐던 사업 분야를 여행으로 집중시켰고, 새로운 CI(기업 이미지)도 만들었다"며 "이런 준비를 위해 다른 업체들은 일본 무비자 입국 시기인 2022년 10월 인력을 복귀시켰지만, 하나투어는 이보다 1년 전인 2021년 10월부터 직원들을 모두 불러들였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새롭게 도입한...
"러 K뷰티 판매량 줄었지만 판매액 늘어…고급화 추세" 2025-07-18 00:48:19
올해 아시아 화장품 판매량에 큰 변동은 없지만 평균 판매액은 1천300루블에서 1천500루블(약 2만7천원)로 증가했다고 전했다. 코메르산트는 "소매업체들은 한국 브랜드 제품에 소비자가 가장 큰 관심을 보인다고 한다"고 보도했다. 러시아 국제무역협회는 올해 상반기 한국 화장품의 대러시아 수출이 전년 대비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