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8-01 15:00:04
14:55 소상공인업계, 최저임금 지역별 차등화 방안 도입 요구 170801-0721 경제-0169 14:55 리젠, 구로구 디지털로로 본점 소재지 변경 170801-0724 경제-0170 14:57 JT친애저축은행, 모바일 챗봇 상담 서비스 도입 --------------------------------------------------------------------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JT친애저축은행, 모바일 챗봇 상담 서비스 도입 2017-08-01 14:57:16
JT친애저축은행, 모바일 챗봇 상담 서비스 도입 (서울=연합뉴스) 박의래 기자 = JT친애저축은행은 '모바일 챗봇(Chat-bot)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챗봇 서비스는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통해 제공되며 지점 안내와 각종 증명서 발급 절차부터 신용대출 상품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또...
식품전문 온라인쇼핑몰 동원몰, 10주년 할인 행사 2017-08-01 11:11:37
2억원에서 출발해 연평균 58%의 성장률을 보이며 지난해에는 약 약 2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강용수 동원F&B 온라인사업부 상무는 "내년에는 자동화 설비를 도입한 1만㎡규모의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를 구축하고, 인공지능 챗봇 '푸디'를 강화해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double@yna.co.kr...
대신증권 "로봇이 직접 금융상품 추천합니다" 2017-08-01 10:18:42
분석해 로봇이 직접 금융상품을 추천해주는 '로봇 벤자민 챗봇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로봇 벤자민은 고객의 행동패턴이나 상담내용, 거래이력 등을 빅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해 대신증권이 판매하는 펀드와 채권, 주가연계증권(ELS) 등 40여개 상품 중 맞춤형으로 금융상품을 추천해준다. 또 대화창에 진...
손보업계 '빅3' 구도 깨진 인터넷보험시장 2017-07-26 10:50:31
수 있는 상담챗봇 같은 신기술도 도입 예정이고요. 쉽고 편리한 가입절차가 중심이 되는 KB손해보험만의 다이렉트(온라인채널) 시스템을 만들어나갈 예정입니다." 2위 자리를 KB손보에 내준 현대해상과 동부화재도 인터넷 전용 보험 가입자를 위한 휴대폰 직접서명이나 모바일 보험증권 발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7월 한여름 이공계생들이 판교로 몰려간 까닭은... 2017-07-25 14:14:51
많은 이공계생들이 몰린 이유는 뭘까? 와이즈넛은 인공지능 챗봇, 빅데이터 수집, 분석, 검색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지난해부터 불기 시작한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을 다루는 기업이다. 채용설명회에 온 임택씨는 “수학과 경제학을 대학에서 공부했는데 앞으로 펼쳐질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제2의 삼성전자’...
[Start-up의 神] 짐 로저스가 주목한 로보어드바이저 스타트업 '파운트' 2017-07-17 17:17:22
회사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때문에 챗봇을 활용해 좀 더 개인에 맞춤화된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펼쳐나간다는 방침입니다. 김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보시겠습니다. <인터뷰> 김영빈 파운트 대표 "현재는 고객에게 복잡하지 않는 질문을 던지면서 고객의 위험 성향을 파악하는 정도로 투자 과정이 이뤄지고...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07-17 15:00:03
경제-0127 12:03 AIA생명, 인공지능 콜센터 도입…챗봇으로 24시간 상담 170717-0589 경제-0128 12:05 국가유공자 자격 매수해 특별분양 '떴다방' 업자 등 54명 적발 170717-0591 경제-0129 12:10 무너지는 구멍가게…도소매 영세자영업자 19개월 만에 최소(종합) 170717-0593 경제-0130 12:11 최종구, 금감원 시절...
AIA생명, 인공지능 콜센터 도입…챗봇으로 24시간 상담 2017-07-17 12:03:18
AIA생명, 인공지능 콜센터 도입…챗봇으로 24시간 상담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AIA생명이 9월부터 인공지능 콜센터를 운영한다. AIA생명은 SK C&C와 'AIA생명 고객서비스 업무 위탁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인공지능 콜센터를 운영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AIA ON(온)'이라는 AIA생명...
AIA생명, 보험사 최초 인공지능 콜센터 연다 2017-07-17 11:04:51
하는 고객상담 챗봇과 전화로 응대하는 로보텔러로 구분됩니다. 고객이 자주하는 문의에 대해선 24시간 채팅 형태로 인공지능 챗봇이 1차 상담을 진행하고 판매된 보험계약에 대해 로보텔러가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완전 판매를 모니터링하는 방식입니다. AIA생명은 추후 고객이 문의하는 내용에 대해 로보텔러가 직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