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글 간판 아래서 인증샷"…요즘 중국인들 '핫플'로 뜨는 곳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9-29 09:54:01
코로나, 불황, 넷플릭스가 가져 온 상하이의 한류상하이에 서울 야시장 간판이 올라간 건 코로나19가 한창이던 작년 초였다. 약 두 달간의 상하이 봉쇄령이 해제된 이후다. 내수를 살리는데 사활을 건 상하이 정부는 시민들이 지갑을 열 만한 공간을 만들고 싶어 했다. 그때 눈에 들어온 곳이 홍신루였다. 때마침 넷플릭스...
"황금기여, 다시 한번"…아시아 공략 시동 거는 K뷰티 2023-09-28 19:39:09
내 한류 제한령) 완화 분위기가 흐르고 있어 과거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다. LG생건도 아모레도 中서 고객 만나고 日 정조준했다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은 올해 들어 현지 마케팅 행사와 인수·합병(M&A) 등을 통해 아시아 시장 입지 확대에 나서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은 최근...
"2600만 구독자 비결은 댄서들 '케미'…K댄스 도약 시작" [긱스] 2023-09-27 15:58:16
즉 한류 시장 전체에서 춤이 접근 가능한 영역이 어디까지 있을까 생각해보면 굉장히 할 수 있는 게 많거든요. 예를 들어 좀비 영화를 찍을 때도 안무가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BTS 치약 광고도 리아킴이 안무를 짰거든요. 전체 한류의 10%에 댄스가 접근할 수 있다고 가정했을 때 그 10%에서 5% 정도의 점유율만 확보 해도...
태국, 소트프파워 롤모델은 한국…태국판 콘텐츠진흥원 설립 2023-09-25 14:26:55
모델은 한국…태국판 콘텐츠진흥원 설립 국가소프트파워 전략위원회 구성하고 한국 '벤치마킹' 본격화 (방콕=연합뉴스) 강종훈 특파원 = 태국에 한국 콘텐츠진흥원(콘진원)을 벤치마킹한 콘텐츠 강화 전문 기관이 생긴다. 한국을 '롤모델'로 삼아 소프트파워 강화에 속도를 내는 모양새다. 25일 타이PBS 등...
AI가 가르치면 한글 학습 다를까…美 공략 나선 스타트업들 [긱스] 2023-09-25 09:27:50
변화를 바탕으로 '한류'에 올라타고 있는지, 한경 긱스(Geeks)가 알아봤습니다. 외국인 대상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에 생성 인공지능(AI) 기술이 본격적으로 접목되고 있다. 생성 AI 사업 확장의 관건은 제대로 된 수익을 낼 시장을 찾는 것이었는데, 스타트업들이 한국어 교육의 수익화 가능성을 먼저 예측하고 발...
김한나 그립컴퍼니 대표 "올 거래액 3000억 목표…라이브 커머스 전성시대 열 것" [긱스] 2023-09-20 18:00:22
미국 시장을 중요하게 보고 있고, 한류 열풍이 강한 동남아시아 시장에서도 협업을 논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탈리아 밀라노 구두 장인, 경남 통영 해녀를 연결해주는 서비스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인공지능(AI)과 번역 기술이 발전하면 각자의 언어를 사용해도 의사소통이 가능할 것”이라고 했다. 김...
옷가게 사장님 '月 8억' 대박…유상무·박성광도 반했다 [긱스] 2023-09-20 14:31:00
나갈 것"이라며 "일본과 미국 시장을 중요하게 보고 있고, 한류 열풍이 강한 동남아 시장에서도 협업 논의가 많이 오고 있다"고 말했다. 다음은 김 대표와의 일문일답. Q. 창업 초기에 어떻게 사업을 시작하셨나요?A. 창업은 2018년 8월에 했고, 서비스를 2019년 2월에 냈거든요. 서비스 시작하고 한 6개월 동안 진짜 아무...
제니·안유진 앞세우더니 대박 터졌다…'역대 최대 기록'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9-04 11:49:22
증가세로 순위가 상승한 점을 짚고 한류의 영향력을 요인으로 지목했다. 관세청은 "한류’의 열기로 자연스럽게 우수한 우리나라 제품이 관심과 인기를 얻으며 수출 증가의 촉매 역할을 했다"고 풀이했다. 제니 틴트·안유진 립스틱…K팝 인기에 광고 아이돌이 채웠다 '전지현 틴트', '송혜교 립스틱'...
SBS미디어넷, 고양특례시와 업무 협약 체결…’문화X관광X방송 분야 협력‘ 2023-08-25 11:30:07
서은원이 참여했다. 양측은 협약에 따라 글로벌 한류 콘텐츠와 공연 거점 도시 조성에 관한 협력, 세계적인 관광자원 조성 및 홍보에 관한 협력, 고양시에서 추진되는 문화 행사, 공연, 전시, 포럼 등에 관한 협력, 기타 협력사업 지속 발굴 및 시행에 관한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비행기 타면 산다"…제주항공서 잘 팔리는 의외의 '상품' 2023-08-14 10:27:18
사이에서 인기를 끄는 캐릭터이자 회사 모델인 '잔망루피'를 활용한 제품이 올해 1∼7월 판매된 제주항공 기획상품의 67.6%를 차지했다. 주요 굿즈 아이템은 비치타올, 비치볼 등 바캉스 관련 용품 등이 있다. 제주항공은 2010년부터 인기 한류스타를 모델로 선정하고 관련 기획상품을 판매해 왔다. 애경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