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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원영 팔아 月1000만원 벌었다…돈 쓸어 담은 렉카 유튜버 2024-05-14 19:05:01
한국연예제작자협회, 한국음악레이블산업협회,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등도 탈덕수용소를 언급하며 "대중문화예술인들을 지속적으로 괴롭히는 악성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준엄한 처벌을 받기를 간곡히 호소한다"고 성명을 내고 엄벌을 촉구했다. A씨가 가짜뉴스를 유포하며 얻은 부당이익과 관련해 장원영은 앞서 손해배상청...
김주현 대표 "장애인 고용의 벽 깨는 관문 되겠다" 2024-05-14 18:53:39
콘텐츠를 넘어서 장애인의 취업을 직접 지원하는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생각이었다. 이런 의지를 담아 김 대표는 2019년 장애 스포츠 및 문화예술인 고용 연계 플랫폼 기업 에이블업을 창업했다. 그는 “장애인 재활의 일종이기도 한 예술·체육 활동이 일자리로 이어질 수 있는 구인구직 플랫폼을 만들고 싶었다”고 창업...
김동연 경기지사, 캐나다 BC주 방문 '두 지역 교류협력 공고히 해' 2024-05-14 17:55:29
지속적 실행계획 마련을 토대로 미디어 콘텐츠, IT산업, 재난 안전, 문화예술, 스포츠, 교육, 노동 분야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5월에는 경기도에서 기후 위기 대응 분야를 추가한 4차 실행계획을 체결해 협력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3월에는 경기도 교통국과 BC주 교통?인프라부 간 교통...
K엔터 '과도한 베팅'이었나…인수도장 찍자 현지인력 줄퇴사·파업 2024-05-10 18:21:03
평가다. ○시너지 기대했지만…인력 줄 퇴사K콘텐츠 기업들의 M&A 실패 원인으로는 △산업 분석의 부재 △임직원 융화 실패 △과도한 가격 책정 등이 꼽힌다. 특히 ‘사람’이 기업가치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콘텐츠 기업은 문화 차이로 인해 인수 후 관리(PMI)에 어려움이 많다.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내려다가도 현지...
하이퍼코퍼레이션, 딩고와 손잡고 글로벌 공략 나서...태국 중심으로 동남아 진출 2024-05-10 15:30:02
협력해 글로벌 콘텐츠 산업 진출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메이크어스는 하이퍼코퍼레이션이 지분을 보유한 계열사다. 딩고는 국내 최대 음악 콘텐츠 유통 플랫폼으로 전체 채널 구독자 수가 4470만명에 달한다. 음악, 예능,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의 채널을 통해 약 20만개의 디지털 콘텐츠를 보유했으며, 콘텐츠의 월...
"중1 때부터 봤어요"…20대女 '동성애 웹툰'에 푹 빠졌다 2024-05-08 22:00:01
수 있다"고 했다. BL웹툰은 탄탄한 독자층을 발판 삼아 웹툰산업을 지탱하는 한 축으로 성장 중이다. 네이버시리즈에서 제공하는 웹툰은 이날 기준 일반 만화를 포함해 총 4만6030개. 이 가운데 BL웹툰은 8938개로 19.4%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2023 만화웹툰 이용자 실태조사'를 보면...
"한국 가느니 일본 여행 간다"…중국인들 '돌변'한 이유 [이슈+] 2024-05-08 21:00:03
등 한류 문화가 전 세계로 퍼지며 한국을 찾는 이들의 국적도 다양해졌는데 한류가 한국에 방문하는 계기가 될 순 있어도 관광의 만족감을 극대화해줄 콘텐츠로서는 한계가 있다"면서 "최근 외국인들 사이서 인기인 사찰 음식이나 성수동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고안해야 할 시점"이라고 당부했다. 김영리...
영상 제작 전문 캡슐미디어(주), 50억 시리즈A 투자 유치 2024-05-08 10:00:03
업체는 설명했다. 또한 제작 콘텐츠만 1만7000여 편에 달하며, 2024년부터는 AI 영상 제작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캡슐미디어는 △한경비즈니스 IT부문 생성형 AI 영상 제작 대한민국 우수 브랜드 대상 △소비자 만족 지수 1위 △문화체육관광부 최우수 기업 선정 △2년 연속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SNS...
日, AI 번역 만화 앞세워 세계 공략…5년내 수출작 3배로 늘린다 2024-05-07 10:28:53
문화 콘텐츠인 만화를 인공지능(AI)으로 번역해 수출 작품 수를 대폭 늘린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출판사 쇼가쿠칸(小學館)과 경제산업성 소관 산업혁신투자기구(JIC) 등 민관 기관 10곳은 AI로 만화를 번역하는 신흥 기업인 '오렌지'에 29억2천만엔(약 257억원)을...
수위 높아지는 확률형 아이템 규제…위반 게임사에 입증책임 2024-05-02 15:51:42
규제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2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는 전날 '2024∼2028년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을 발표하면서 게임 이용자 보호 방안으로 '소송 특례'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현행 게임산업진흥법을 개정해 게임사가 고의·과실로 확률 정보를 공개하지 않거나 실제와 다르게 공시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