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계시장서도 통했다…롯데마트 '요리하다' 국제 품평회 수상 2023-05-03 06:00:07
중 국물 라볶이는 금상을, 라면류인 투움바라면·불맛짜장라면·오근내X닭갈비볶음면·튀김우동라면 등 4개 품목은 은상을 받았다. 또 황태해장국은 동상을 받아 출품작 모두가 수상했다. 롯데마트는 요리하다 제품들이 맛과 풍미, 패키지, 조리한 후 외관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요리하다는 식품 전문...
'짜파게티' 색이 왜 이래?…농심 파격 실험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5-02 14:51:11
백짜장을 즐기는 것을 보고 신제품을 기획했다. 농심 관계자는 “짜파게티는 1984년 출시되어 40년 가까이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라며 “기존 제품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소비자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하얀 짜파게티를 일시적으로 선보일 예정”고 설명했다. 농심은 최근 소비자들의 취향을...
인천 차이나타운서 줄서서 먹더니…'하얀 짜장 라면' 나온다 2023-05-02 10:43:38
색 짜장 소스를 표현했다. 굴소스를 넣어 해물의 감칠맛을 살렸다. 농심은 일부 중국요리점에서 하얀 짜장면이 이색 메뉴로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하얀 짜파게티 큰사발을 개발했다. 농심 관계자는 "1984년 출시된 짜파게티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모양과 맛으로 소비자에게 색다른 재미를...
"쌀값 안정화 가능할 것"…남는 쌀로 만드는 '반전' 제품들 2023-04-27 15:58:22
글루텐프리 건면을 만들어 프리미엄 짜장라면 제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삼양의 대표 짜장라면 브랜드인 짜짜로니의 뒤를 잇는 제품이다. 단일 빵집으로 전국 1위인 성심당은 가루쌀을 배합해 쉬폰 케이크와 식빵 등을 만든다. 그 외엔 농심은 볶음 사출면을 SPC삼립은 가루쌀 100%로 휘낭시에, 파운드케이크 등 디저트류와...
다양한 조리법 개발…볶음면 시장 공략 무기로 2023-04-18 17:29:13
데다 라면의 진한 맛을 끌어올리는 효과가 있다. 지난해 출시한 짜장라면 ‘짜슐랭’이 이 조리법을 적용한 대표 제품이다. 오뚜기는 해당 조리법을 대표 볶음면인 ‘진짜장’ ‘진진짜라’ ‘크림진짬뽕’ ‘스파게티’ 등 봉지라면 5종에 확대 적용했다. 해외시장 공략에도 힘을 실을 예정이다. 오뚜기의 작년 라면 해외...
18년 전 차승원 예언 통했나…오뚜기 '진라면'의 반란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4-18 14:37:44
조리과정을 생략한 조리법이다. 조리과정이 간편한데다 라면의 진한맛을 끌어올리는 효과가 있다. 지난해 출시한 짜장라면 '짜슐랭'이 해당 조리법을 적용한 대표 제품이다. 이후 오뚜기는 해당 조리법을 자사 대표 볶음면인 '진짜장', '진진짜라', '크림진짬뽕', '스파게티' 등...
"BTS가 먹는 그 라면 뭐야?"…해외서 불티나게 팔렸다 2023-04-14 10:25:24
증정 행사 등을 벌이고 있다. 불짜장라면, 짜파구리 열풍 재현할까 라면업계에선 K콘텐츠를 탄 짜장라면 모디슈머(자신의 뜻대로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 제품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앞서 ‘아카데미 특수’를 누린 농심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에 이어 최근에는 방탄소년단(BTS) 효과를 앞세운 삼양식품의...
솔로여도 괜찮아…이날 딱 하루만 '짜장면 3000원' 2023-04-12 22:00:01
이를 겨냥해 유통업체들은 이달 들어 짜장면과 짜장라면을 비롯해 검은색 먹거리를 내세운 블랙데이 프로모션을 여럿 진행하고 있다. 가장 적극적인 곳은 편의점 업계다. GS25는 4월 한 달간 점포에서 짜장라면 14종을 행사카드로 구매하고 자체 애플리케이션(앱) 행사 큐알코드를 제시하면 50%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
'가성비 높여라' 편의점 1+1 잘 팔린다 2023-04-11 09:00:51
있는데, 예약 구매량이 작년 대비 16배나 증가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솔로들의 기념인 블랙데이를 겨냥해 이번달 한 달간 15가지 제품을 구매하면 덤을 증정한다. 지난해 4월 14일 짜장라면 매출이 2배가량 증가한 점을 고려해 컵 짜장라면과 짜파게티 봉지라면 등을 행사 상품으로 선정했다. 또 함께...
고물가에 편의점서도 1+1 찾는다…가성비 도시락도 인기 2023-04-11 08:52:50
구매량이 작년 대비 16배나 증가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솔로들의 기념인 블랙데이를 겨냥해 이번달 한 달간 15가지 제품을 구매하면 덤을 증정한다. 지난해 4월 14일 짜장라면 매출이 2배가량 증가한 점을 고려해 컵 짜장라면과 짜파게티 봉지라면 등을 행사 상품으로 선정했다. 또 함께 즐길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