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인 '최애 술' 소주…반세기 가격은 20배·도수는 '절반' 2025-11-27 14:00:02
가장 좋아하는 술을 조사한 결과 소주가 52%로 1위였으며, 맥주가 38%로 2위였다. 한국물가정보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좋아하는 소주는 시대를 반영하며 변화했다"며 "소주의 역사와 함께 생활 물가의 변천사도 파악할 수 있다"고 말했다. aayys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GS25, 베트남 400호점 열어…"K푸드·뷰티 특화매장 인기" 2025-11-27 08:33:27
많다. 이 매장에는 닥터지와 롬앤, 라운드랩 등 한국 화장품 브랜드 전용 매대가 마련돼 있다. GS25는 최근 호찌민에서 'GS25 베트남 뮤직 페스티벌 2025'를 열어 한국과 베트남 아티스트 공연과 함께 GS25의 대표 맥주와 K푸드를 선보였다. 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윤건영 "尹, 보고 받고 폭탄주…장관들 '숙취음료'부터 챙겨" 2025-11-26 18:43:01
시 반부터 소폭(소주와 맥주를 섞어 만든 폭탄주)을 돌렸다. 이게 관가에 소문이 나자 장관들이 보고 전 컨디션(숙취해소제 일종)을 챙겼다더라"라고 설명했다. 윤 의원은 대통령경호처 내부 소식에 정통해 그간 윤 전 대통령 관련 일화를 여러 번 공개해 왔다. 윤 의원은 앞서 유튜브 매불쇼와 MBC라디오 등에 출연해서도...
내달 경기 이천에 ‘이천중리 금성백조 예미지’ 1009가구 공급 2025-11-26 14:31:26
등과 가깝다. 반경 5㎞ 내에는 OB맥주와 SK하이닉스의 이천공장이 들어서 있다. 용인 첨단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 국가산업단지,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등 반도체 산업 핵심 거점 조성도 추진되고 있다.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1㎞ 거리에 중리사거리 일대 상권이 형성돼 있다....
히타치노 네스트, 지드래곤과 콜라보...맥주 ‘데이지에일’ 선봬 2025-11-24 14:34:38
맥주 브랜드로, 세계적 맥주대회에서 수십 차례 수상하며 ‘월드 챔피언 맥주’라는 명성을 공고히 하고 있다. 특히 원료·발효·숙성 전 과정에서 기계가 아닌 사람의 감각으로 품질을 완성하는 장인정신은 히타치노 네스트의 가장 강력한 정체성으로 평가된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지드래곤의 상징...
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 26억캔 판매 돌파 2025-11-24 09:50:13
맥아 함량이 10% 미만으로 기타 주류로 분류돼 주세가 30%로 맥주(72%)보다 낮아 가격이 저렴하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4월 출시한 '필라이트 클리어'가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9월 '팔라이트 클리어'의 출고가를 평균 20% 인하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 26억캔 누적 판매" 2025-11-24 09:27:01
맥아 함량이 10% 미만으로 기타 주류로 분류돼 주세가 30%로 맥주(72%)보다 낮아 가격이 저렴하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4월 출시한 '필라이트 클리어'가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9월 '팔라이트 클리어'의 출고가를 평균 20% 인하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전무는...
"완판 전에 쟁여둬야겠네"…'4500원' 지드래곤 맥주 나왔다 2025-11-24 09:25:56
협업한 맥주를 선보인다. GS25는 지드래곤이 운영하는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과 일본 맥주 브랜드 ‘히타치노네스트’가 제작에 참여한 ‘데이지에일’을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상품의 핵심 키워드는 지드래곤을 상징하는 ‘데이지’다. 상품 전반에 데이지의 상징성과 감성을 녹여내기 위해...
GS25, '데이지에일' 맥주 출시…"지드래곤 브랜드와 협업" 2025-11-24 08:16:05
'데이지에일' 맥주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상품은 일본 양조장 '히타치노네스트'와 지드래곤의 패션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과 협업해 만들었다. 상품 키워드는 지드래곤의 상징인 '데이지'다. GS25와 피스마이너스원, 히타치노네스트는 상품 포장(패키지)과 제조법에 데이지의 감성과...
5년 전만 해도 '노재팬'이었는데 '깜짝'…일본 맥주 '1위' 굳혀 2025-11-23 16:36:36
906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일본 맥주의 연간 수입액(6745만달러)에 육박하는 수준이다. 연말까지 남은 물량을 고려하면 올해 수입액이 전년치를 넘어서는 것은 기정사실인 상황. 2019년도 당시 일본 맥주 수입액은 강제징용 배상 판결로 촉발된 노재팬 여파로 시장에서 존재감을 거의 잃었다. 불매운동 직후인 2019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