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촌·아빠·엄마도 탔다…여전히 불티나게 팔리는 '37살 車' 2023-09-30 17:00:03
점이 특징인데, 뉴트로(새로운 복고) 트렌드와 맞물려 큰 인기를 끌었다는 분석이다. 이같은 디 올 뉴 그랜저의 특징은 뉴트로에 열광하는 젊은 세대들에게도 통했다. 현대차 홈페이지에 따르면 20대가 최근 한 달간 가장 많이 구매한 차가 '디 올 뉴 그랜저'다. 보통 엔트리급을 선호하는 20대가 준대형 세단인...
긴 연휴 시작됐다…자본시장 리더들 "이 책만은 꼭 읽길" 2023-09-28 08:00:02
복고 열풍'이 여전히 뜨겁다. 사회나 경제의 변화가 빨라질수록 익숙한 과거로 회귀하려는 성향은 강해진다. 기존 세대는 그 시절 향수를, 젊은 층은 호기심과 새로움을 갖고 복고에 뛰어든다. 책도 예외는 아니다. 태블릿 대신 종이책을, 볼거리 대신 읽을거리를 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최근 중국에선 역사...
전남 강진군, '백종원식 예산시장 모델'로 지역 경제 살린다 2023-09-27 14:14:36
음악과 문화예술, 복고 감성이 함께하는 핫플레이스를 만들기로 했다. 또 강진에서 나는 신선한 식자재를 활용해 ‘맛과 관광’이라는 방향성도 뚜렷하게 잡을 계획이다. 강진군은 미항 마량에서 열리는 마량놀토수산시장, 병영면 병영시장의 ‘불타는 금요일엔 불고기 파티’, '스트레스를 풀고 가라'는 의미가...
더 파더, 카르멘, 시스터즈, 벤허…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풍성' 2023-09-26 16:37:41
중장년층에겐 추억 여행을, 젊은 관객들에겐 복고 여행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주는 공연이다. ‘울릉도 트위스트’, ‘커피 한잔’ 등 당시의 히트곡들로 무대를 채운다. 11명의 실력파 뮤지컬 배우들이 과거 의상을 입고 10인조 밴드의 라이브 연주에 맞춰 에너지 넘치는 무대를 선보인다. 실제 사용된 ‘해태캬라멜...
캣츠파다, 3번째 미니앨범 ‘Finding Treasure’ 공개 2023-09-13 15:09:55
가장 인기 있는 ‘트랩’(Trap)과 세계적인 복고 열풍 속에 재유행하고 있는 ‘신스팝’(Synthpop)으로 편곡해 더블 타이틀로 수록했다. 이번 앨범은 고양이와 인간이 평화롭게 공존하는 ‘묘(猫)토피아’를 실현하기 위해 보물을 찾아 떠나는 ‘캣츠파다’의 독특한 세계관이 담긴 프롤로그 앨범으로 지난 7월에 발매한...
'복고 열풍'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 창업자 한국 온다 2023-08-30 15:07:37
복고 패션 열풍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프랑스 브랜드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마리떼)의 창업자 프랑소와 저버가 9월 중 한국을 방문한다고 국내 유통판매사인 레이어가 30일 밝혔다. 마리떼는 1972년 마리떼 바슐르히와 프랑소와 저버가 론칭한 패션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1990년대에 데님 브랜드로 대중적인 인기를...
뉴진스·아이브도 입었다…요즘 레깅스는 '쇼츠'가 대세 2023-08-25 11:31:52
시 활동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꼽힌다. 특히 레트로(복고) 유행과 함께 '스포티룩(스포츠웨어의 일상복화)'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오버핏 티셔츠나 맨투맨, 집업 재킷과 함께 매치하면 노출이 심하지 않은 스포티룩을 연출할 수 있다. 최근에는 뉴진스, 아이브 등 K팝 아이돌그룹 멤버들이 착용한 모습이 광...
무더위에도 불티나게 팔렸다…올 가을 핫한 '패션 트렌드'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8-22 13:39:15
추동 시즌에 돌입했다. 레트로(복고)와 1990년대 말~2000년대 초 감성의 Y2K패션 열풍을 반영한 조치다. 롯데홈쇼핑 역시 30~40대 여성을 위한 신규 패션 브랜드 '바이브리짓'을 론칭하며 추동 상품 판매에 돌입했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23일 '이상봉에디션' 론칭 방송을 시작으로 추동 의류 판매 방송을...
'사운드 1번지' 롯데백화점 본점서 하이엔드 오디오 특가전 2023-08-21 06:00:02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밖에 '레트로'(복고) 트렌드에 맞춘 'LP 음반존'을 통해 시중에서 구하기 어려운 재즈·클래식 등의 희귀 명반을 판매한다. 롯데백화점은 본점과 잠실점 등 대형 점포를 중심으로 이번 행사를 정례화해 '하이엔드 오디오 1번지'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롯데...
부활 날갯짓 시작한 리복…LF, 간판 브랜드로 키운다 2023-08-18 17:44:42
레트로(복고) 열풍과 리복의 브랜드력으로 시장 회복 가능성이 충분히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LF가 첫 번째 주력 아이템으로 삼은 것은 리복이 1985년 테니스코트화로 처음 출시한 클럽C85 스니커즈다. 리복의 전성기를 함께한 3040세대는 물론 트렌드에 민감한 1020세대까지 여러 세대의 인기를 얻으면서 지난해 10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