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상식 휩쓸었다…韓이민자 콘텐츠 주목받는 이유는 2024-01-16 06:12:16
이듬해에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신드롬급 인기를 누렸다. 그 이전부터는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등 K팝 그룹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싱글 차트를 휩쓸며 '한국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했다. 윤성은 영화평론가는 "한국 콘텐츠가 많이 만들어지고 소비되면서 한국 음식, 문화, 말,...
[사설] 문화는 삶이자 산업…글로벌 선도국으로 가자 2024-01-03 17:48:20
이 같은 상승세가 단기적 현상이나 신드롬으로 끝나지 않고 글로벌 주류 문화로 정착, 확산하는 일이다. 이를 위한 과제가 적지 않다. 먼저 우리 스스로 문화를 잘 만들고, 잘 즐기고, 잘 파는 것이 중요하다. 엘리트 체육의 스타 선수만으로 스포츠산업이 클 수 없는 것처럼, 훌륭한 작가와 예술인만으로 K컬처의 융성을...
"틱톡 열풍에 빌보드 직행" 피프티피프티 '큐피드'…전세계 인기음악 1위 2023-12-07 16:40:33
인기를 끌었다. 틱톡에서 신드롬이 불면서 큐피드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진입해 최고 순위 17위까지 올랐었다. 유경철 틱톡 아티스트 앤 레이블 파트너십 총괄은 "올해 틱톡에서 높은 인기를 기록한 K팝 콘텐츠의 공통점은 '챌린지'"라면서 "틱톡 사용자는 안무를 따라 추거나 모창하는...
‘안전벨트 신드롬’을 아시나요? 브라이텍스, 올바른 안전벨트 사용방법 공개 2023-09-15 11:11:35
귀성길, 아이들의 안전벨트 신드롬을 방지하기 위한 ‘올바른 안전벨트 장착 캠페인 및 이벤트’를 14일부터 3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과 이벤트를 통해 브라이텍스는 안전한 카시트 사용만큼 필수적인 올바른 안전벨트 사용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안전벨트가 정확한 위치가 아닌 목과 복부 위에 위치하고...
(사)한국음악미디협회, (사)한국음반산업협회와 음악 인재 발굴 양성 위한 MOU 체결 2023-06-20 14:00:02
한국은 후발주자였지만, BTS와 블랙핑크가 빌보트 차트 1위에 오르며 전 세계에 K-POP 신드롬을 일으켰고, 그들의 음악이 바로 미디 음악이다. 음미협의 설립 배경은 그동안 권익을 인정받지 못한 컴퓨터 음악인들과 앞으로 컴퓨터 음악을 배우고자 하는 지망생들을 위한 단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음미협은 인재양성...
伊 유력지, 서울 특집기사 게재 "비범한 문화와 경제의 상징" 2023-05-25 07:00:04
BTS, 블랙핑크 또는 드라마의 주인공을 꿈꾸며 서울을 찾아오고 있다며 "옛날의 할리우드처럼 서울에서 삶의 반전을 찾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모돌로 기자는 "한국은 이른 시일 안에 경제를 넘어 문화 강국으로 거듭났다"며 "이제 전 세계는 한류에 점령당했다. 한류는 20년 전에 시작해서 이제 세계 곳곳에 전파됐다"고...
'가오갤3' 어린이날 연휴 126만, 글로벌 매출 3700억 2023-05-08 13:27:14
누적 163만명으로 압도적 흥행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2023년 개봉작 중 개봉 첫 주말 기준 가장 높은 흥행 스코어로 독보적 '흥행 히어로'의 면모를 나타냈다. 또한 CGV 골든에그지수 98%를 비롯해 지난 2일 이후 전체 예매율 1위를 꾸준히 유지하며 앞으로의 흥행에 더욱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국내 뿐...
에스파, 내달 8일 세 번째 미니앨범 발매…선공개 싱글 ‘Welcome To MY World’로 컴백 예열 2023-04-17 08:50:14
에스파(aespa)가 또 한 번의 신드롬을 예고했다. 소속사 에스엠엔터테인먼트는 17일 “에스파가 세 번째 미니앨범 ‘MY WORLD’를 오는 5월 8일 발매한다”며 “이번 앨범은 에스파가 지난 해 7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Girls’(걸스) 이후 약 10개월 만에 발매하는 앨범으로, 총 6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REAL...
中 의존도 줄이는 아모레퍼시픽, 미국 시장 공략 나섰다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3-04-06 11:06:56
그대가 중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어요. 거의 신드롬에 가까웠어요. 이 드라마 이후 한국 화장품 판매가 급증해요. 이게 아모레퍼시픽의 연도별 매출인데요. 별그대 이후에 확 느는 게 보이죠. 2014년 4조원, 2015년은 5조원을 차례로 넘겼어요. 중국 시장의 성장이 절대적으로 컸습니다. 주가도 이때가 전성기였어요....
주현영 새 프로필 공개…순백↔흑백 오가며 분위기 여신 등극 2023-01-03 16:10:08
각종 SNS와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신드롬급 인기를 얻었다. 시트콤과 콩트에서는 주기자, MZ꼰대, 주정숙 등 역대급 캐릭터를 경신하며 웃음폭탄을 투하하기도 하고, 진중한 작품 속에서는 극중 인물들과 특별한 케미를 발하는 동시에 진지한 연기로 극에 몰입도를 더하는 활약을 보여준 주현영. 감정을 폭발시키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