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 규제, 이번엔 플랫폼…"틱톡, 14세 이하는 40분만 써라" 2021-09-21 08:50:49
6시부터 밤 10시까지만 접근이 허용된다. 더우인은 바이트댄스(ByteDance)가 내놓은 중국의 대표적인 쇼트 클립 플랫폼이다. 세계적인 쇼트 클립 플랫폼 틱톡의 중국판 서비스로 기본적인 서비스는 틱톡과 동일하다. 바이트댄스 역시 지난 20일 공식 블로그에 더우인 앱의 '유스 모드'를 설계하고, 유스 모드에는...
[특징주] 키다리스튜디오, 5,500억원 투자 유치…주가 `강세` 2021-09-06 09:47:54
키다리스튜디오가 중국의 쇼트폼 플랫폼 기업인 `틱톡`을 운영하는 IT 업체 바이트댄스로부터 최대 5,500억원의 투자를 받는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가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D.P.`로 흥행에 성공한 키다리스튜디오는 최대 5,500억원 규모의 제3자 유상증자를 진행한다. 이후...
[클릭! 한경] 사두면 돈 된다더니…믿었던 金의 배신 2021-08-13 17:44:11
작업해 결과물을 만들고 있다. 세계 문화산업에 한류 DNA를 자연스럽게 이식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번주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이 공유한 기사는 8월 10일자 였다. 중국 바이트댄스가 운영하는 ‘쇼트폼(short form)’ 플랫폼 틱톡이 한국 가입자를 겨냥한 ‘현금 살포’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는 내용이다. 신규 가입자를...
[단독] "친구 1명 초대에 8만원"…中 틱톡, 한국서 무차별 돈 살포 마케팅 2021-08-09 17:27:26
중국 정보기술(IT) 바이트댄스가 운영하는 ‘쇼트폼(short form)’ 플랫폼 틱톡의 국내 시장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국내 플랫폼 마케팅 역사상 유례를 찾기 어려운 ‘현금 살포’ 마케팅을 노골적으로 구사하고 있다. 신규 가입자를 소개한 기존 회원에게 주는 사례비가 최고 수백만원에 이른다. 국내 SNS에는 “쉽게 돈...
중국 게임시장 경쟁 가열…바이트댄스 첫 작품 '대박' 2021-06-16 11:12:25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급성장세를 보인다. 텐센트와 바이트댄스는 게임, 쇼트 비디오, 소셜미디어 분야에서 경쟁 관계에 있다. '중국판 카카오톡'으로 불리는 위챗(微信·웨이신)을 거느린 텐센트는 중국 최대의 IT(정보기술) 기업이다. 중국의 '기술 허브'인 광둥(廣東)성 선전에 본사를 둔 텐센트는...
코스알엑스(COSRX), 중국 소비자 공략 나서…티몰 글로벌 이어 `더우인 글로벌 스토어` 입점 2021-06-01 15:28:13
입점했다고 밝혔다. 더우인은 바이트댄스 산하 쇼트 영상 스트리밍 앱으로 데일리 액티브 유저가 6억 명이 넘는 중국 쇼트 영상 공유 플랫폼이다. 지난해 10월 타오바오, 징동 등 외부 제3자 플랫폼의 제품 링크 판매를 전면 금지하며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확장을 가속화하고 있는 중이다. 틱톡은 2020년 매출의 2배인...
스테이씨, ‘ASAP(에이셉)’ 활동 5주차에도 빛나는 저력 2021-05-05 10:40:05
글로벌 쇼트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 공식 계정을 통해 공개된 스테이씨의 ‘ASAP’ 댄스 챌린지 역시 전 세계 네티즌들을 사로잡았다. ‘ASAP’ 챌린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커버 및 관련 영상들이 틱톡, 릴스 등 각종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끊임없이 재생산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걸그룹 있지(ITZY)와 함께...
ITZY, 매서운 `4세대 대표 걸그룹` 활약…신곡으로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200 차트 자체 최고 순위 달성 2021-05-03 10:40:04
디지털 스튜디오 M2의 스페셜 댄스 채널 `스튜디오 춤(STUDIO CHOOM)` 영상도 3일 오전 9시 기준 283만 뷰를 넘기며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는 1일 방영된 JTBC ‘아는 형님’에서 솔직한 입담으로 톡톡 튀는 예능감을 발휘해 시청자들의 눈도장을 받았다. 2019년 `아는 형님` 첫...
"1분도 길다, 초 단위로 승부"…SNS 기업들 '쇼트폼' 콘텐츠 줄줄이 출시 2021-04-12 14:55:14
기업들이 쇼트폼 시장에 앞다퉈 뛰어들고 있는 것은 ‘틱톡’이 성공한 영향이 크다. 2016년 중국 IT 기업 바이트댄스가 내놓은 틱톡은 글로벌 쇼트폼 동영상 유행을 이끌고 있다. 글로벌 월간이용자 수(MAU)가 8억 명이 넘는다. 시장조사업체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틱톡의 국내 MAU는 392만 명에 달한다. 틱톡 성공으로...
제시, 새 싱글 '어떤X' 음원 차트 최상위권+MV 380만뷰 초고속 돌파 2021-03-18 12:06:00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제시는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을 통해 ‘눈누난나 챌린지’에 이은 #WhatTypeofXchallenge를 진행, 싸이, 화사 등을 시작으로 챌린지 참여도 본격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어떤X’는 “너와 다르다고 틀린 게 아냐”, “판단하지 마 인생 모르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