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드를 쓰면 소비 패턴이 보인다”…카드 3사 임원이 말하는 슬기로운 카드 사용법 2025-08-04 09:21:18
출시했다. 처음카드는 음식점, 카페, 편의점, 온라인 쇼핑 및 생활, 여행, 패션 등 MZ세대 인기 가맹점에서 포인트를 집중적으로 적립해주며, 계획 소비, 즉시 결제를 통한 포인트 추가 적립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디지털 결제 환경에 태생적으로 익숙한 10대의 경우 ‘모바일 퍼스트’ 세대다. 단순 카드...
K-콘텐츠 인기에 역직구 3분기 연속 증가…화장품·음식료품↑ 2025-08-01 13:07:39
49.5% 급감했다. 지난해 '티메프 사태' 이후 급감하는 추세다. 한편, 지난 6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21조8977억원으로 1년 전보다 1.8% 늘었다. 2017년 관련 통계가 집계되기 시작한 이후로 6월 기준 최대치다. 온라인 쇼핑액 중 모바일 쇼핑액 전년 대비 4.6% 증가한 17조339억원으로 집계됐다. 신용현 한경닷컴...
역직구 3분기 연속 증가…K-콘텐츠 영향 화장품·음식료품↑ 2025-08-01 12:00:00
미정산 사태'의 여파로 분석된다. 6월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21조8천977억원으로 1년 전보다 1.8% 늘었다. 2017년 관련 통계가 집계되기 시작한 이후로 6월 기준 최대치다. 온라인 쇼핑액 중 모바일 쇼핑액은 17조339억원으로 집계됐다. 작년보다 4.6% 증가했다. chaew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이일구 대표 "콘텐츠만큼 돈 쌓이는 기부 혁신…AI 모금 추천도 준비" 2025-07-31 17:41:50
메일부터 블로그, 카페, 지식인, 쇼핑 리뷰까지 콘텐츠를 작성하면 기부에 쓸 수 있는 콩을 지급한다”며 “관심사를 기록하고 정보를 나누면 자연스럽게 콩이 모이고, 콩을 모으는 것 자체가 서비스 이용의 동기가 되는 경우도 많다”고 말했다. 한번 콩을 기부한 이용자는 본인의 지갑을 열어 추가로 기부금을 내기도...
이일구 대표 "콘텐츠만큼 기부도 쌓여…'AI 모금 추천'도 준비" [인터뷰] 2025-07-31 15:18:52
시작해 현재는 블로그, 카페, 지식인, 쇼핑 리뷰까지 콘텐츠를 작성하면 기부에 쓸 수 있는 콩을 지급한다"며 "관심사를 기록하고 정보를 나누면서 자연스럽게 콩이 모이고 기부를 경험하면 콩을 모으는 것 자체가 서비스 이용의 동기가 되는 경우도 많다"고 말했다. 한번 콩을 기부한 이용자는 본인의 지갑을 열어 추가로...
에이블리, 상반기 역대 최대 실적…이익 흑자 2025-07-30 11:33:45
전반에서 상승세를 보이며 매출과 거래액 모두 창사 이래 최고치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가성비 스타일 커머스라는 뚜렷한 포지셔닝과 함께 대형 프로모션으로 여름 쇼핑 수요를 효과적으로 공략한 게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에이블리페이’의 결제액도 증가했다. 올해 2분기(4~6월) 에이블리페이...
"1인당 150만원 써요"…외국인들 한국서 돈 많이 쓰는 곳이 2025-07-29 16:18:56
관광 쇼핑을 하던 영역인 백화점, 면세점, 일반 음식점에서보다 피부과와 성형외과에서 더 많이 지출했다. 작년 외국인환자 100만명 '첫' 돌파 28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외국인 환자 유치 실적 통계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에서 진료받은 외국인 실환자(중복 내원 횟수 제외)는 모두 117만467명으로,...
한국에 대박 기회인데…"회원 가입도 못해요" 외국인들 분통 2025-07-28 12:00:05
한국의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017년 94조2000억원에서 2024년 254조4000억원으로 큰 폭 증가했다. 하지만 같은 기간 외국인의 역직구는 6000억원에서 1조6000억원으로 늘어나는 데 그쳤다. 이와 달리 한국인의 해외 직접구매는 큰 폭으로 증가했다. 2017년 2조2000억원이던 직구 금액은 지난해 8조1000억원으로 늘었다....
무신사보다 더 많이 쓰는데…C커머스 성장에 긴장하는 에이블리 2025-07-22 11:00:07
패션 쇼핑앱 에이블리가 지난달 버티컬커머스(특화 쇼핑) 분야 사용자 수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높은 사용자수에도 불구하고 경쟁사 무신사와 달리 월별 결제액은 감소 중인 것으로 추정됐다. 22일 모바일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버티컬 커머스 앱 중 월간활성사용자수(MAU) 1위는...
소고기·투자·방위비까지 美요구 쌓여…'트럼프 설득' 해법찾기(종합) 2025-07-16 15:22:01
안보까지 포괄하는 '원스톱 쇼핑' 방식으로 사실상 넓어진 가운데 미국은 자국 상품 구매 확대를 통한 무역 불균형 해소부터 한국의 대미 투자 대폭 확대, 소고기 등 농산물 시장 개방, 한국 국방비 확대 등의 요구를 쏟아낸 것으로 전해졌다. 정부는 미국의 수많은 요구 중에서 무엇을 받고, 무엇은 지켜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