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할인의 달' 1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8.7% 증가 2023-12-26 11:00:09
매출이 12.7% 증가해 신장세가 가장 두드러졌다. 오프라인 매출은 4.5% 증가했다. 오프라인에서는 할인 행사 효과로 의류·패션 매출이 늘어남에 따라 백화점 매출이 6.8% 증가했다. 편의점, SSM, 대형마트 매출은 각각 4.2%, 4.2%, 1.3% 늘어났다.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상품군별로는 가전·문화(10.6%), 식품(10.8%),...
산업장관 후보자 "핵심 공급망 주요 품목, 최대한 정부가 확보" 2023-12-18 09:25:17
문제를 조속히 안정화하고 최근 회복된 수출 신장세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며 "우리 첨단산업 육성의 가장 핵심 토대인 에너지 안보를 강화하고, 탄소중립에 대한 산업 적응력도 신속하게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간 100여개 국가로 확산한 통상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 우리 주력 산업의 미래 성장동력과 에너...
장보기 살벌한 요즘, 간편식 '불티' 2023-12-03 18:25:29
올해 1∼3분기 전체 상품 매출이 6.7% 증가한 것에 비해 눈에 띄는 신장세다. 대표 상품이자 '김혜자 도시락'으로 불리는 '혜자로운집밥 도시락'(7종)은 지난 2월 출시 이래 지난달 말 현재 누적 1천790만개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올해 최고의 히트 상품이 됐다. 290일간 1분에 43개씩 팔린 셈으로 매출...
'싸구려 음식 아닌 든든한 한끼'…고물가에 몸값 뛴 PB 간편식(종합) 2023-12-03 17:50:00
1∼3분기 전체 상품 매출이 6.7%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눈에 띄는 신장세다. 이 가운데 '김혜자 도시락'으로 불리는 '혜자로운집밥 도시락'(7종)은 지난 2월 출시 이래 지난달 말 현재 누적 1천790만개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올해 최고의 히트 상품에 올랐다. 290일간 1분에 43개씩 팔린 것으로 직접 매출...
'싸구려 음식? 이젠 든든한 한끼'…고물가에 몸값 뛴 PB 간편식 2023-12-03 07:15:00
올해 1∼3분기 전체 상품 매출이 6.7% 증가한 것과 비교하면 눈에 띄는 신장세다. 이 가운데 '김혜자 도시락'으로 불리는 '혜자로운집밥 도시락'(7종)은 지난 2월 출시 이래 지난달 말 현재 누적 1천790만개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올해 최고의 히트 상품에 올랐다. 290일간 1분에 43개씩 팔린 것으로 직접 ...
롯데쇼핑, 3분기 영업익 1,420억원...전년보다 5.3%↓ 2023-11-09 16:45:16
3분기부터 5개 분기 연속으로 매출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고, 적자 폭도 지속적으로 줄여 나가고 있다. 롯데쇼핑은 계속해서 버티컬 서비스를 고도화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하이마트는 3분기 매출 7,259억 원, 영업이익 362억 원을 기록했다. 가전 시장 위축이 계속돼 매출은 16.9% 감소했지만, 자체 브랜드...
쿠팡 이용고객 2천만명 돌파…3분기 매출 첫 8조(종합2보) 2023-11-08 08:58:03
외 지표도 탄탄한 신장세를 보였다.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제품을 구매한 고객 수를 뜻하는 '활성 고객 수'는 2천42만명으로 지난해 3분기(1천799만명)보다 14% 증가했다. 이는 팬데믹 이후 가장 높은 성장세다. 활성 고객 1인당 매출도 284달러에서 303달러(약 39만7천원)로 7% 늘었다. 와우 멤버십 혜택 확대로...
"메가스터디교육, 긴 터널의 끝 보인다"-NH 2023-11-08 08:20:34
오프라인 확장 관련 비용이 증가한 점은 아쉽지만 매출 신장세는 고무적이다. 성인 매출은 360억원으로 편입 부문 매출 신장, 취업과 공무원 부문 수익성이 개선된 것으로 풀이된다. 정 연구원은 "2024학년도 수능 지원자 중 재학생 외 비중은 35%로 28년만에 최고치를 경신했고 N수생 증가분 흡수로 메가패스 시장 점유율...
쿠팡, 3분기 영업이익 1천146억원…분기 매출 첫 8조 돌파(종합) 2023-11-08 06:57:08
외 지표도 탄탄한 신장세를 보였다. 쿠팡에서 한 번이라도 제품을 구매한 고객 수를 뜻하는 '활성 고객 수'는 2천42만명으로 지난해 3분기(1천799만명)보다 14%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 1분기(13%) 이후 가장 높은 성장세다. 활성 고객 1인당 매출도 303달러(약 39만7천원)로 7% 늘었다. 조정 기준 세금과 이자,...
'임단협 조기타결' KT, 3분기 영업익 29% 감소(종합2보) 2023-11-07 16:40:29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 KT에스테이트는 오피스 임대 매출 증가와 호텔사업 호조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30.3% 늘었다. KT스튜디오지니, 스카이TV 등 콘텐츠 자회사들은 3분기 오리지널 드라마 4편과 오리지널 예능 3편을 제작·편성했으나, 경기침체에 따른 광고 및 커머스 시장 침체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