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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팰런티어보다 더 오른 게 있었네"…월가도 깜짝 놀란 주식 [핫픽! 해외주식] 2025-11-12 08:00:02
앱러빈은 2012년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의 중심지 팔로알토에서 게임 배급사(퍼블리셔)로 출발했다. 이들은 초기부터 게임 서비스 외에도 광고 플랫폼 사업을 병행했지만, 이때까지만 해도 ‘부업’에 불과했다. 2020년 당시 게임 운영을 담당하는 앱 부문의 매출은 12억4380만달러(약 1조8220억원), 중개 플랫폼 부문의...
웅진씽크빅 링고시티·북스토리 CES 2026 혁신상 수상 2025-11-11 17:08:48
게이미피케이션을 결합한 영어 스피킹 학습 앱이다. 세계 주요 도시를 배경으로 AI 원어민 친구와 자유롭게 대화하다 보면 하루 평균 120회 이상의 발화가 가능하다. 또한 직업 체험, 펫 키우기 등 게임 요소를 더해 학습 몰입도를 극대화하여 학습 흥미를 높인다. 현재 국내는 물론 일본 시장에 진출해 글로벌 확장에...
컴투스, 신작 부진에 3분기 적자 전환(종합) 2025-11-11 14:44:43
BM(수익모델) 설계가 도마 위에 오르며 빠르게 앱 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에서 이탈했다. 컴투스에 따르면 3분기 영업비용은 마케팅비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한 1천795억원을 기록했다. 신작 출시에 마케팅비를 늘렸지만 매출이 따라오지 못하며 적자로 돌아섰다는 관측이 나온다. 컴투스의 3분기 별도 실적도 ...
엔씨소프트 "아이온2·신작 3종으로 내년 글로벌 본격 공략"(종합2보) 2025-11-11 10:08:45
관련해 이날 구체적인 정보를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게임 업계에서는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와 협력해 개발 중이라고 알려진 '호라이즌 제로 던' 시리즈 기반 게임으로 추측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에 앱 마켓을 통하지 않는 자체 결제망을 도입한다는 뜻도 밝혔다. 박 공동대표는 "리니지M과 리니지2...
"아이들 미래 위해"…15세 미만 SNS 금지령 내린 '이 나라' 2025-11-09 11:34:33
있다. 중국은 어린이들의 온라인 게임과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제한하고 있으며, 프랑스는 틱톡의 청소년 자살 조장 의혹에 대해 수사에 나섰다. 호주는 지난해 12월 세계 최초로 16세 미만 아동의 SNS 이용을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이에 따라 호주에서는 SNS 플랫폼들이 16세 미만 아동의 계정 보유를 막지 못하면...
덴마크, 15세 미만 SNS 접속 금지 추진…규제마련 착수 2025-11-09 11:14:39
부과받게 된다. 중국은 어린이들의 온라인 게임과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제한하고 있으며, 프랑스는 틱톡의 청소년 자살 조장 의혹에 대해 수사에 나섰다. 스테에 장관은 "기술 대기업들에게 그들의 플랫폼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들을 처리할 기회를 이미 수없이 주었지만 제대로 된 조치를 하지 않았다"며 "이제는 우리가...
'카제나', 고객 홀대 논란에 AGF 참가 취소 2025-11-07 09:48:11
과정에서 "우리 게임은 '원신'보다 뽑기 비용이 싸다"며 타 게임을 직접 언급하며 비교하거나 기존 시나리오 작가의 원안이 '발목을 잡았다'는 식으로 비난해 논란에 기름을 부었다. '카제나'를 둘러싼 논란은 게임 매출에도 반영됐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카제나'는 출시 직후임에도...
자체 IP 성공에 넷마블 3분기 영업익 39%↑…"내년 신작 8종"(종합2보) 2025-11-06 16:54:37
글로벌 출시가 견인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전체 게임 포트폴리오 중 매출의 12%을 차지했고 이어 '뱀피르'는 9%를 차지했다. 영업비용은 6천5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했고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1.8% 줄었다. 앱 마켓 수수료, 로열티 등이 포함된 지급수수료는 2천249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자체 IP 성공에 넷마블 3분기 영업익 전년 대비 39%↑(종합) 2025-11-06 15:56:02
글로벌 출시가 견인했다.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전체 게임 포트폴리오 중 매출의 12%을 차지했고 이어 '뱀피르'는 9%를 차지했다. 영업비용은 6천5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했고 직전 분기와 비교하면 1.8% 줄었다. 앱 마켓 수수료, 로열티 등이 포함된 지급수수료는 2천249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밸로프, '지스타 2025' 참가…글로벌 시장 공략 솔루션 제안 2025-11-06 15:34:53
간 거래(B2B) 구역에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국내외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진출을 위한 솔루션을 제안할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스타에 참가하며, VFUN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채널 제휴 및 퍼블리싱 전략을 소개한다. VFUN은 월평균 120만명이 방문하는 밸로프의 대표 게임 플랫폼으로, PC와 모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