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재명 정부 기본사회 정책, 수원시 숙원사업으로 현실화 2025-09-10 15:39:35
주요 사업은 △출산지원금 확대 △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무상교통 △대상포진 무료접종이다. 출산지원금은 첫째 아이 50만 원 신설, 둘째 아이 100만 원 상향으로 확대된다. 청소년 생리용품은 11~18세 여성 청소년에게, 무상교통은 70세 이상 어르신에게 지원한다. 대상포진 무료접종은 65세 이상 시민이 대상이다....
"오늘 40만원 결제했어요"…MZ부모 계절마다 100만원씩 쓰는 곳 [트렌드+] 2025-09-10 06:30:03
비슷한 모습을 보인다. 무신사가 운영하는 여성 패션 플랫폼 29CM는 최근 성수동에 ‘이구키즈 성수’를 열고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 구성을 대폭 확대했다. 드타미프로젝트, 세아랑, 젤리멜로 등 오프라인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디자이너 키즈 브랜드가 다수 입점시키며 MZ세대 부모들의 소비 욕구를 겨냥했다. 업계 관...
대기업 여성임원 비중 첫 8%대 기록…급여격차 70%로 개선 2025-09-10 06:01:54
전체 임원에서 여성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2년 6.8%, 2023년 7.9%에서 지난해 8.8%로 늘어났다. 2020년 조사 시작 이후 처음으로 8%대를 기록했다. 2024년 기준 여성임원은 1천221명으로 전년보다 108명(9.7%) 증가했다. 같은 기간 남성임원은 1만3천889명으로 196명(1.4%) 줄어들었다. 급여 격차도 처음으로 70%대로...
KT알파 쇼핑 "쇼호스트 이진아 영입…프리미엄 상품 소개" 2025-09-03 09:18:45
3일 밝혔다. 이진아 쇼호스트는 중장년층 여성 팬덤을 두텁게 보유한 28년 차 베테랑 쇼호스트로 '갓(GOD) 지나'로 불릴 만큼 영향력이 크다고 KT알파 쇼핑은 설명했다. 그는 GS홈쇼핑에서 대표 쇼호스트로 활약했으며 누적 방송 시간이 1만 시간 이상이고 소개한 상품 수는 1만개가 넘는다. KT알파 쇼핑은 매주...
'신현준 아내', 첼리스트 접고 육아 전념하더니…깜짝 변신 [인터뷰] 2025-09-01 16:11:19
일을 시작하려 한다”고 말했다. 경력단절 여성의 사회복귀로 하필 왜 가방 제조업을 택했을까. 김 대표는 “유학 시절 악기와 악보 등 많은 물품을 들고 다녀야 했고, 자녀들을 키우면서도 기저귀나 육아용품 등을 챙겨야 했는데 꼭 맞는 가방이 없었다”고 말했다. 내부 포켓 칸 구분 없이 크기만 한 가방은 내용물이 ...
거미의 집에 갇혀 트라우마를 찢고, 실로 꿰맨 여인 2025-08-29 08:00:25
여성의 강렬한 결합의 순간 등을 표현했다. 한옥 공간에서는 1994년에 제작한 이후 지금까지 단 한 차례만 공개한 커피 필터 드로잉을 소개한다. 커피 필터 위에 그린 이 드로잉은 부르주아의 작업에서 드물게 나타나는 원형 구도를 취하고 있다. 작가가 무의식적으로 시계를 연상했을 가능성을 암시한다. 추상적 형상과...
경기도, 40조 9000억원 추경 제출 2025-08-29 07:31:51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 지원 8억 5000만원이 편성됐다. 또한 △어르신 스포츠 시설 이용료 지원 60억원 △발달장애인 주간 활동 서비스 111억원 △위기가구 긴급복지 등 652억원이 반영됐다. 도민 안전 확보 예산은 384억원이다. △재난 취약계층 화재 안심 보험 14억원 △가평·포천 집중호우 피해 복구비 27억원...
'中 테무' 발칵 뒤집힌 이유가…"한국에 호재" 기대감 폭발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08-26 07:00:20
가격을 크게 올렸다. 주방용품·가정용품·장난감 등은 평균 30~50% 인상됐고, 여성 의류도 8% 올랐다. 부엌용 키친타월 10개 묶음 가격은 하루 만에 1.28달러에서 6.10달러로 377% 폭등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테무도 같은 시기 일부 상품 가격을 인상했다. 예를 들어 접이식 의자 세트가 61.72달러에서 70.17달러로 약...
프로야구 1200만 관중 보인다…최소경기 1000만 신기록 2025-08-24 17:53:09
구매자의 38.3%가 20~30대 여성이다. 2030 여성은 특정 선수들의 포토카드·굿즈 소비 등 아이돌 팬덤 문화를 야구장으로 들여왔다는 평가가 나온다. KBO에 따르면 20대와 30대 여성은 1년간 야구용품을 구매하는 데 전체 연령 평균(23만5000원)보다 많은 23만7000원, 27만3000원을 각각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재근...
뷰티·건기식 '수익 다변화' 안간힘 2025-08-22 17:19:06
소용량 패키지로 선보인다. 뷰티 매대는 10·20세대 여성 소비자를 타깃으로 설정했다. 색조·기초 화장품 30여 종을 평균 3000원대 가격에 선보인다. 테스터 제품과 거울도 비치했다. CU도 마찬가지다. CU는 연내 1000여 개의 뷰티 특화 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해당 매장에서는 1만원 이하의 소용량 상품을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