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식품 스타트업의 성공 방정식된 쿠팡 2025-04-21 17:43:46
제로슈거 통밀식빵’은 냉동 베이커리 부문에서 쿠팡 로켓프레시 2위에 오를 정도로 인기다. 리하베스트의 올해 1분기 쿠팡 매출은 3억5000만원으로 전년 동기(5300만원) 대비 560% 폭증했다. 리하베스트는 쿠팡의 소비자 리뷰를 제품 개발 과정에 반영한 것이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리하베스트 관계자는 “빵이 잘...
"지금까지 이런 소주는 없었다"...술에서 신맛이 난다고? 2025-04-19 09:35:55
걱정 없는 제로슈거에 12도의 알코올 도수로 가볍고 부담 없이 즐기기 적합하다. 자극적인 신맛 섭취에 민감한 고객을 위한 주의 경고 문구를 넣어 도전 욕구를 자극했다. 핵아이셔에이슬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열린다. 홍대, 건대 등 대학가 상권을 중심으로 핵아이셔 츄잉캔디 제공행사가 열릴...
알티스트, '알룰로스 제로 요거트 파우더' 출시 2025-04-17 09:32:34
푸드테크기업 알티스트가 ‘알룰로스 제로 요거트 파우더’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알룰로스 제로 요거트 파우더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맞춘 ‘제로슈거’ 제품으로, 0칼로리 대체당 알룰로스를 사용하여 당 걱정 없이 섭취가 가능하다. 또한 요거트의 부드럽고 진한 맛은 그대로 보존하되, 칼로리는 기존 요거트...
직장인 '에너지 옹달샘'…한 잔의 여유를 즐긴다 2025-04-08 16:08:31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많아지면서 제로슈거(설탕 없는 제품) 제품을 속속 내놨다. 국내 믹스커피 점유율 90% 이상을 차지하는 동서식품이 ‘제로슈거 커피믹스’를 올해 출시한 게 상징적이다. 믹스커피는 주로 중장년층이 선호하는데, 젊은 층으로 소비자층을 확대하기 위해선 제로슈거 제품이 필수적이다. 남양유업은...
하이트진로, 한정판 과일소주 '핵아이셔에이슬' 선봬 2025-04-01 09:31:47
'아이셔에이슬'보다 신맛을 강화한 제로슈거(무설탕) 제품으로, 이달 중순부터 대학가 상권과 일반 주점 등에서 판매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새로움과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의 수요를 반영해 출시했다"며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소비자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kez@yna.co.kr (끝)...
2030女 사로잡자…초코파이·커피믹스도 결국 '중대결단' 2025-03-31 06:00:05
줄여가고 있다. 중장년층이 주로 즐기는 커피믹스조차 올해 제로슈거 제품이 나왔을 정도다. 국내 '저당 시장'은 2022년 3000억원을 넘긴 뒤 매년 두자릿수 성장세인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 저당 트렌드를 주도하는 건 2030 여성들이다. 이들은 건강을 중시하는 젊은 소비자층으로, 제품을 고를 때 성분표를 꼼...
"연못서 낚시하고 술 마시고"…무릉도원 느낌 제대로 살린 '이곳' [영상] 2025-03-29 15:00:02
2022년 제로슈거 소주 ‘새로’를 출시한 뒤 제품의 신비한 세계관과 한국적 요소를 담은 다양한 팝업을 지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이번 팝업은 브랜드 캐릭터 새로구미(새로+구미호)가 만든 무릉도원에서 설탕과 근심을 제로(Zero)화한다는 콘셉트로 꾸며졌다. 팝업 공간은 3개 층으로 구성됐으며 내부에는 방문객들 흥미를...
[신상잇슈] 롯데칠성 '펩시 제로 슈거 모히토향'·빙그레 '요플레 오베지' 2025-03-29 07:00:01
[신상잇슈] 롯데칠성 '펩시 제로 슈거 모히토향'·빙그레 '요플레 오베지' ▲ 롯데칠성[005300] 음료가 칼로리 부담을 줄인 '펩시 제로 슈거 모히토향'을 선보였다. 라임과 민트가 혼합돼 상쾌함과 깔끔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 SPC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비프칠리...
맥심 모카골드 출시 36년…장수 비결은 누가 타도 맛있는 '황금 비율' 2025-03-27 15:59:49
수 있는 신제품 커피믹스 ‘맥심 모카골드 제로슈거 커피믹스’를 선보였다. 원재료 중 설탕과 물엿 대신 에리스리톨과 폴리글리시톨 등 대체 감미료를 사용해 달콤함은 유지하면서도 제로슈거의 기준인 ‘식품 100g당 당 함량 0.5g 미만’을 충족시켰다. 또한 기존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와 동일한 커피를 사용해 고유의...
진로, '두껍상회' 이색 콜라보…MZ세대들에도 어필 2025-03-26 16:32:58
‘제로슈거’로 리뉴얼했다. 지난해 진로의 한자와 두꺼비 상징을 확대해 더욱 깔끔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진로는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하이트진로의 100년 양조 기술을 바탕으로 완성한 부드러움의 황금비율이 특징인 ‘진로골드’(도수 15.5도)와 오리진에디션, KITH에디션을 출시했다. 하이트 진로 관계자는 “진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