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특색 있는 콘텐츠 개발을 통한 부동산 밸류업 사례 [한경부동산밸류업센터] 2024-03-30 10:00:04
개발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시작했습니다. 5. 문화와 컨텍스트에 대한 이해 MZ세대들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으면서 해당 공간이 위치한 지역의 문화와 역사, 사회적 특성 등 지역적 특색을 반영해 디자인 관점의 연출력을 입혔습니다. 향후, ‘대천 브루어리’의 매출과 수익이 증가하면 지상 1층과 지상 2층 테라스 및 잔여...
호텔급 서비스 갖춘 하이엔드 주거상품 관심↑ 2024-03-29 13:03:48
개인비서 및 우편·택배 서비스와 문화강좌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다양하게 도입한다. 세탁·발렛·방문 세차·홈PT·건강상담 등 생활 편의 서비스도 제공된다. 아울러, 홈메이드·정리 및 수납·소모품 교체 등 홈케어 서비스도 선보인다. 전문 요리사의 조식 서비스를 비롯해 홈 파티·바비큐 파티·룸서비스·테이크...
마오타이 시리즈, 편의점 CU에서 예약 판매 2024-03-27 16:05:32
국내 주류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최근에는 차세대 최고경영자(CEO) 등이 참가할 수 있는 ‘KCIMI-온라인 MBA 바이주 과정’ 제1기도 개설했다. 교육을 마치면 참가자들에게 중국 마오타이그룹 현지 시설 견학과 함께 마오타이 대학에서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명선 마오타이그룹코리아 회장은 “마오타이...
프랑스를 사로잡은 한국 현대시인 100명 [고두현의 문화살롱] 2024-03-26 18:53:51
주류는 프랑스였다. 1918년 창간된 국내 첫 주간지 ‘태서문예신보’에 폴 베를렌과 레미 드 구르몽 등 프랑스 시가 실렸다. 이들 시를 소개한 김억 시인의 번역시집 (1921)에 실린 작품도 전체 85편 중 64편이 프랑스 시였다. 국내 최초의 서양 시 번역시집인 는 출간되자마자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이후 한국 독자들의...
CU 편의점, 드론 배송·인공지능·핀테크로 진화 2024-03-25 15:57:02
트렌디한 상품군 중심의 차별화 주류를 선보이고 온·오프라인 양 채널에서 주류 서비스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기존 NCS(New Concept Store)팀은 리테일테크팀으로 개편해 드론 배송, 인공지능, 핀테크 등 최신 IT 기술을 적용한 미래형 편의점을 개발하고 다양한 특화 매장을 늘려나간다는 방침이다. CU는 2018년 몽골,...
"영종도를 한국판 라스베이거스로 만들 것" 2024-03-24 18:02:41
K컬처 때문”이라고 했다. “K컬처가 세계 주류 문화로 자리 잡았는데, 미국 최고의 공연장 선아레나를 20여 년간 운영해온 모히건의 노하우와 만나면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란 설명이다. 모히건은 인스파이어를 ‘미국식’이 아닌, ‘한국식’으로 설계했다. 한국 기업의 기술과 브랜드, 콘텐츠를 반영했다. 길이 150...
안규백 “민주당 공천, 민주 정신 계승한 당원 중심 공천” 2024-03-24 11:33:27
수 있는 문화 시설을 만들기 위한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 전통시장인 경동시장 안에 스타벅스가 들어선 게 대표적인 사례다. 전통적인 먹거리와 이색적인 즐길 거리를 제공하니 평일과 주말을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몰려온다. 7~8년 전엔 예산을 확보해 홍릉에 한국콘텐츠진흥원 건물을 짓기도 했다. 현재 정부에서...
"카센터 회사가 웬말"…'9년 적자' 제주맥주 개미들 '피눈물' [신현아의 IPO그후] 2024-03-23 07:00:06
덕이 컸다. 혼술 문화 확산 수혜를 받을 것이란 기대감이 부풀었다. '최초 수제맥주 상장사'란 점도 시장의 흥미를 끌었다. 하지만 상장 이후 주가는 하락세를 거듭했다. 가장 중요한 수익성이 뒷받침되지 않은 탓이다. 주류 트렌드가 수제맥주에서 위스키, 프리미엄 소주 등으로 옮겨가면서 성장성도 장담할 수...
[씨엔티테크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전통주 브랜드 스타트업 ‘잊힐리야’ 2024-03-21 21:28:00
(Food & Drink) 브랜드 회사입니다. 최근 주류 시장에는 급격한 변화가 불고 있습니다. 소주, 맥주 중심으로 막 달리던 문화에서 한 잔을 마셔도 맛있게 마시고, 취하기보단 자리 자체를 즐기는 문화로 바뀌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전통주 시장이 빠르게 성장을 해왔습니다. 그런데도 여전히 전체 주류 시장의 1% 정...
크러시 보러갔다 만난 '위스키 성지'…"하이볼 이렇게 만드세요" [영상] 2024-03-20 22:00:01
이에 발맞춰 글로벌 주류 기업들은 발빠르게 국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잇달아 신제품을 출시하고 마케팅 공세를 펼치는 중이다. 프랑스계 주류기업 페르노리카코리아는 20~30대가 많이 모이는 서울 홍대에서 아이리시 위스키 제임슨 팝업스토어(팝업) ‘제임슨 마당’을 열고 '논 스카치'(스코틀랜드산이 아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