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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든블루, '노마드 아웃랜드 위스키' 패키지 출시 2025-09-08 10:20:21
인터내셔널 대표이사는 “세련된 디자인과 실용적인 구성, 합리적인 가격을 모두 갖춘 ‘노마드’ 특별 패키지는 소비자들에게 일상 속 품격 있는 위스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별 패키지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창고형 할인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점차 판매처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단 점포 별로...
"위스키 싸게 판다길래 왔는데"…수천 명 몰리더니 '대란' 2025-09-05 20:30:04
“집 근처에 창고형 매장이 하나 있었으면 했는데 이번에 새로 들어와서 좋다”라며 “이전에는 차로 멀리 있는 마트까지 다녔는데 이제는 집 앞에 생겨 자주 이용할 것 같다”고 말했다. 고물가 속 활황 누리는 트레이더스이마트는 올해에만 트레이더스 매장 두 곳을 잇따라 열며 점포 수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
트레이더스, 공격 출점…인천 구월에 '최대 매장' 2025-09-04 17:13:49
개점했다. 트레이더스가 불황에도 이처럼 공격적인 출점에 나선 것은 창고형 할인점 매출이 가파르게 늘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상반기 트레이더스 매출은 1조8670억원으로 전년 동기(1조7483억원) 대비 6.8%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32억원에서 732억원으로 37.6% 늘었다. 라현진 기자 raraland@hankyung.com
"전국 최대 규모가 인천" 이마트 트레이더스, 구월동 매장 뭐가 다르길래 2025-09-04 11:00:05
이상 넓혔다. 트레이더스가 공격적으로 출점을 확대하는 것은 창고형 할인점이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영향이다. 올 상반기 트레이더스 매출은 1조8670억원으로 전년 동기(1조7483억원) 대비 6.8% 증가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532억원에서 732억원으로 37.6% 늘었다. 최택원 이마트 영업본부장은 "구월점은 기...
"코스트코 안돼" "제발 와라" 갈등 폭발…익산에 무슨 일이 2025-08-22 23:19:57
말 착공을 앞둔 미국계 창고형 할인점 '코스트코' 익산점을 두고 지역단체, 소상공인의 찬반 여론이 엇갈리고 있다. 코스트코가 호남 첫 매장으로 '익산점 출점'을 결정한 뒤 익산 시민 대부분은 뜨거운 마음으로 환영했다. 앞서 2021년 처음으로 익산점 개점 소식이 전해졌다가 계획이 한 번 철회된 적이...
코스트코, 펩시 대신 코카콜라…美 푸드코트 논쟁 불붙다 2025-08-22 17:30:04
창고형 할인점 코스트코가 12년 만에 푸드코트 음료를 펩시에서 코카콜라로 교체하자 미국에서 엄청난 이슈가 되고 있다. 단순한 음료 브랜드 전환이지만, 소비자 문화와 정체성에 얽힌 문제로 확산되면서 소셜미디어와 언론에서 ‘바이럴 이슈’로 번졌다. 22일 유통업계와 현지 매체에 따르면 코스트코는 지난달부터...
관세·고물가에도 '굳건'…코스트코 반등 비결은 2025-08-21 16:57:53
미국 창고형 할인점 코스트코가 관세 등 대내외 변수에도 사상 최대 실적을 향해 순항하고 있다. 비교적 적은 종류의 물건을 대량으로 싸게 팔고 유료 멤버십 연회비로 이익을 내는 수익 모델이 고물가 시대에 빛을 발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2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코스트코는 2025회계연도(2024년 9월~2025년 8월)...
"가격·공간 혁신 통했다"…이마트, 2분기 '흑자전환' 2025-08-12 15:35:15
풀이된다. 사업부별로 보면 창고형 점포 트레이더스의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223억원)보다 약 39% 증가한 309억원을 기록했다. 할인점과 전문점도 영업이익이 각각 211억원, 15억원 늘어나며 수익성 개선에 동참했다. 이마트는 올해 초부터 대규모 할인 행사를 벌이며 고객 유입에 힘써왔다. 이마트에 따르면 최근 지난...
이마트, 비수기에 흑전…이커머스 부진 지속 2025-08-12 14:27:02
선순환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2분기 이마트 창고형 할인매장 트레이더스 매출 성장률은 8.1%입니다. <앵커> 이마트가 2분기까지 선방했는데 앞으로의 전망은 어떻습니까. <기자> 증권가에서는 "이마트의 실적 개선 강도가 하반기로 갈수록 강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을 계기로 소비...
'케데헌' 인기에…美 월마트, K팝 팝업 열었다 2025-08-08 17:50:59
분석이 나온다. 대형마트와 회원제 창고형 할인점을 운영하는 월마트는 MZ세대를 위한 콘텐츠가 약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젊은 세대일수록 온라인 쇼핑에 익숙하고, 대량으로 식료품을 구매하지 않기 때문이다. K팝 등 팬덤 문화를 활용해 10~20대와 감정적 유대감을 형성한다는 전략이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