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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뜨, 천연효모빵 50일만에 1천만개 판매 2016-06-08 14:22:23
파리바게뜨가 내 놓은 천연효모빵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SPC그룹 계열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천연효모빵 28종이 출시 50여일만에 1천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8일 밝혔다. 천연효모를 원료로 만든 천연효모빵은 SPC그룹이 서울대와 11년간 공동 연구를 통해 전통 누룩에서 발굴에 성공했다. 천연효모빵 중에서도...
파리바게뜨 천연효모빵, 1분에 140개씩 팔렸다 2016-06-08 11:08:10
순수 토종 효모로 만든 천연효모빵, 제빵 패러다임 바꿔 신제품 ‘천연효모 생크림 식빵’ 추가 출시 파리바게뜨는 천연효모빵이 출시 50여일 만에 10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1분에 140여개가 팔린 셈이다.파리바게뜨는 지난 4월 spc그룹이 서울대학교와 11년간 공동 연구를 통해 전통 누룩에서 발굴에...
[노정동의 빵집이야기] 머핀 하나로 제과업계 '룰' 깬 20대 파티셰 2016-05-29 06:00:00
어렸을 때부터 유일하게 즐겁게 했던 일이 집에서 빵을 만드는 일이었어요. 진짜 즐길 수 있는 걸 하면서 살아야 하지 않을까라는 마음에 다시 한국행을 택했죠." 창업 자금 단 돈 400만원을 들고 경기도 동탄 인근에 조그만 빵 실험실을 꾸린 이 대표는 설탕을 비롯해 계란 우유 버터 백밀(흰 밀가루) 방부제 등 총...
SPC그룹, 제빵용 '토종효모' 유전체 국제등록한다 2016-05-18 07:56:37
수 있다"고 설명했다.'spc-snu 70-1' 효모는 전통 누룩(술 발효제·곡류에 곰팡이를 번식시킨 것)에서 발견한 천연 효모다.앞서 spc그룹은 지난해 9월 이 효모에 대한 국내 특허 등록과 국제 특허 출원을 마쳤고, 프랑스, 미국, 중국, 일본 등에서도 특허 등록을 진행하고 있다.지난달 19일에는 토종...
[사설] 제빵왕 허영인의 천연효모 발굴…기업의 혁신 계속돼야 2016-04-20 17:47:30
효모를 갖고 있지만 한국은 자체 효모가 없어 국내 제빵업계는 외국산 상업용 이스트나 제빵사가 경험으로 만든 반죽 형태의 발효종에 의존해 왔다. 이번 천연효모 개발에 대해서는 국내 발효식품의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는 평가가 나온다.spc는 이번에 누룩에 있는 미생물 1만여종 중에서 천연효모 한 개를 찾아냈다. 이...
SPC그룹, 제빵용 토종 천연효모 발굴 성공 2016-04-20 08:08:17
천연효모를 사용한 제품 개발에도 성공해 파리바게뜨를 통해 천연효모빵 27종을 출시했으며, 향후 순차적으로 제품을 확대하고 삼립식품 등 타 계열사에도 적용해 나갈 계획입니다. SPC그룹 관계자는 "향후 해외 파리바게뜨의 제품도 토종 천연효모로 만들어 글로벌 베이커리들과 경쟁할 예정"이라며 "차별화된 원천기술...
'제빵왕' 허영인, 천연효모 프로젝트 11년 만에 결실 2016-04-19 18:09:06
국내에서 수집한 미생물은 1만여종, 여기서 추출한 효모와 유산균만도 1000여가지에 달했다.2015년 연구소는 이 가운데 빵의 품질을 좋게 할 수 있는 천연효모 한 가지와 유산균 세 가지를 분리하는 데 성공했다. 이와 관련한 특허는 해외에도 출원을 완료했다. 허 회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하기 위해서는 원...
빵굽는사람들, 유기농 재료만 사용…부드러운 식감 일품 2016-03-17 07:00:37
국내외 호텔 출신 전문 파티시에가 좋은 빵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유기농밀, 우리밀, 유정란, 천일염, 무염버터, 천연효모 등 좋은 재료만을 사용하는 것도 마미갸또의 강점이다. 마미갸또는 2년간의 제품 개발과 수개월간의 소비자 테스트를 거쳐 만든 빵을 제공한다. 이렇게 나온 빵은 양질의 단백질을 다량...
[노정동의 빵집이야기]"반죽 없이 빵을 만든다고요?" 20년차 셰프 줄세운 신인 셰프의 비밀 2016-02-04 11:14:53
셰프는 이스트도 쓰지 않는다. 이스트는 빵을 빠르고 먹음직스럽게 만들수 있도록 최적화된 인위적 효모다. 빵을 만드는 사람에겐 '마법의 성분'으로 통하지만 그 안에는 개량제 등이 포함돼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준다. 대신 본인이 직접 키운 천연발효종(사워도우)으로 빵을 만든다. 빵을 만드는 처음부터 끝까지...
2016년 주스시장 키워드는 ‘블렌딩’ 2016-02-01 16:00:00
불편함 없이 여러 가지 블렌딩된 생과일주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치즈덕후 샌드위치 또한 유전자 변형을 하지 않은 밀가루와 호밀을 사용한 천연발효효모빵과 모짜렐라 치즈, 체다 치즈 등을 이용해서 만든다”며 “앞으로는 좀 더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