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험생 화이팅"…더벤티, 수험생 깜짝 음료 무료 나눔 진행 2025-11-07 10:22:08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지난 11월 4일과 5일 양일간 부산 지역 고등학교를 방문해 깜짝 음료 무료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더벤티는 이틀 동안 해강고등학교, 신도고등학교, 해운대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에게 음료를...
K푸드 대미 수출 제자리…중동은 인기 치솟아 2025-11-07 10:00:01
성장세를 보였다. 중동에서는 아이스크림(80.7%↑), 음료(80.3%↑), 소스류(33.9%↑) 수출이 급증했다. 중화권에서는 라면(62.9%↑), 조제품 기타(19.4%↑), 포도(122.7%↑) 수출이 많이 늘었다. 7∼10월 수출액을 품목별로 보면 라면이 5억2천만달러로 21.7% 늘었다. 조제품 기타(건강기능식품 등)는 2억5천만달러로 13.6%...
SSG닷컴, 주말 장보기 프로모션…가공식품 특가 2025-11-07 08:35:09
우동, 허쉬·밀카 초콜릿, 비비드키친 저칼로리 토마토 케찹 등을 원플러스원(1+1) 판매한다. 오뚜기 냉동피자, 차오차이 직화 간짜장 등은 2개 이상 구매시 50% 할인하고, 스타벅스 커피 캡슐·끼리 크림치즈 등 인기 음료·유가공품, 휴지, 세제 등 일상용품도 혜택가에 판매한다. chomj@yna.co.kr (끝) <저작권자(c)...
메가MGC커피, ’레트로’ 감성 겨울 신메뉴 5종 출시 2025-11-06 16:34:02
메가MGC커피가 레트로 감성을 담은 겨울 시즌 신메뉴 5종을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성세대에게는 익숙하고 정겨운 ‘아는 맛’의 즐거움을, MZ세대에게는 과거의 감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추운 겨울, 고객들에게 따뜻한 감성과 특별한 맛의 조화를 전할 예정이다....
"시급 4만3천원으로 못 살아"…성수기 앞두고 '폭탄' 선언 2025-11-06 15:53:16
컵 데이는 스타벅스가 음료 구매와 함께 재사용이 가능한 빨간 컵을 고객에 제공하는 행사일로 스타벅스 매장에서 1년 중 가장 바쁜 날 중 하나로 꼽힌다. 앞서 노조원을 대상으로 한 투표에서 압도적 다수인 92%가 찬성표를 던졌다. 양측의 단체협상은 지난해 4월부터 시작됐지만 교착 상태다. 미셸 아이젠 노조 대변인은...
롯데칠성, 3분기 영업익 918억…전년비 17%↑ 2025-11-06 14:50:19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1조792억원, 영업이익 918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3%, 16.6% 증가했다. 음료 부문의 3분기 별도 기준 매출은 5,384억원으로 0.1% 줄었고, 영업이익은 551억원으로 4.3% 늘었다. 음료 사업에선 내수 소비 침체 속에서 과일과 커피...
롯데칠성 3분기 영업이익 918억원…작년 동기보다 17% 늘어(종합) 2025-11-06 14:04:26
0.1% 줄었고, 영업이익은 551억원으로 4.3% 늘었다. 음료 사업에선 내수 소비 침체 속에서 과일과 커피 농축액 등의 원재료비 부담이 커지고 고환율 속에 사업 경비가 늘어 주스와 생수, 스포츠음료 매출이 줄었다. 탄산음료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춘 마케팅에도 매출이 0.3% 느는 데...
뉴질랜드, 오세아니아 최초로 '미쉐린 가이드' 발간한다 2025-11-06 13:36:30
커피 도시로 꼽힌다. 앞서 미쉐린 가이드는 호텔 판 미쉐린 가이드인 '미쉐린 키' 뉴질랜드 편을 발표한 바 있다. 가이드에는 19개 뉴질랜드 호텔이 디자인, 건축, 서비스, 개성 부문에서 탁월함을 인정받아 '키'를 받았다. 미쉐린 가이드 인터내셔널 디렉터 그웬달 풀레넥은 “뉴질랜드는 마오리 원주민의...
中 소비자의 '지갑' 움직인 9.9위안의 마법…스타벅스도 못 버텼다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1-06 07:00:01
메뉴(코티 커피), 3.9위안 아메리카노까지 등장하는 등 출혈 경쟁이 심화했다. 뉴욕타임스(NYT)는 "중국 소비자들이 갈수록 지갑을 여는 데 신중해지면서 10위안 내외 테이크아웃 커피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에게 스타벅스의 30위안대 음료가 '굳이 돈 주고 살 필요 없는 사치품'으로 인식되기 시작했다"고 분석했다....
스타벅스, 中 사업 60% 홍콩계 사모펀드에 매각 2025-11-04 18:01:00
커피 브랜드 루이싱커피는 저렴한 가격, 할인 방침으로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확보했고 스타벅스 매장 수도 추월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6월 비(非)커피 음료 12종 가격을 인하하는 강수를 뒀지만 여전히 비싼 가격이다. 스타벅스는 남은 지분과 해당 지역의 라이선스 계약 등을 포함하면 중국 사업의 총가치가 130억달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