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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타임세일 랜덤퀴즈 공개…정답자에 최대 80% 할인 쿠폰 지 2024-06-12 14:00:02
후 나오는 광고를 클릭하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무신사 타임세일은 24시간 동안 한정된 인기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특별행사로 매일 14시 시작된다. 한정된 시간 동안 인기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로 최대 1만원의 결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삼성화재·아파트아이, 우리집 위험분석 서비스 개시 2024-06-12 10:43:31
우리집 위험분석 아이콘을 클릭하면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 우리 집과 유사한 평형에서 화재나 누수 발생 시 예상 피해액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삼성화재가 보유한 최근 10년간 주택화재보험 피해액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주택 화재·누수·배상 피해액 예측 모델을 기반으로...
[게시판] 루닛케어, 홈페이지·앱에 '암 용어사전' 기능 도입 2024-06-12 10:28:51
루닛케어는 자사 홈페이지와 앱에서 암 관련 용어를 쉽게 설명해주는 '암 용어사전' 기능을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본문 내 암 관련 단어를 클릭하면 그 뜻을 말풍선 형태로 설명해주는 방식이다. 루닛케어는 이 기능을 통해 의학용어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궁금한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해리 덴트 “해장술(hair of the dog) 거품은 깨진다”! “내년 엔비디아 98% 폭락할 것”…강남 집값은?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2024-06-12 08:10:34
이상 나와 - 콘텐츠 클릭용 위기, “이 징조 보이면 옵니다” - 심리와 네트워킹 효과 큰 시대, 위기설이 부담 - 외환위기 이후 韓 위기설, 한번도 발생하지 않아 - 정치인, 당리당략 차원에서 위기설로 국익을 손상 - 대통령, 민생 우선이라 하면서 ‘위기설’ 거론 금물 지금까지 도움 말씀에 한국경제신문, 한상춘...
세계가 똑같은 틱톡·쇼츠 소비…알고리즘이 문화 다양성 죽였다 2024-06-11 18:45:28
만다. 차이카는 “초반에 무엇을 클릭하고 어디에 ‘좋아요’를 누르는지에 따라 알고리즘은 관련 콘텐츠를 연달아 띄워주고, 그것이 반복될수록 어느새 피드는 같은 취향으로 도배된다”고 설명했다. 차이카는 알고리즘에 사람들이 지나치게 의존해 나타난 웃지 못할 사례를 하나 들었다. 미국의 대표 지도 앱 중 하나인...
'싫어요' 누른 콘텐츠…왜 계속 추천하니? 2024-06-11 18:44:19
무엇을 클릭했는지, 어떤 기기를 썼는지, 콘텐츠를 이용한 장소가 집인지 또는 대중교통인지도 빅테크는 다 긁어모은다. 구글은 기본 신호 외에 800억 개의 다른 신호를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고 있다. 유튜브 알고리즘이 아직까지 미지의 영역으로 남아 있는 이유다. 빅테크 알고리즘이 이용자 스스로도 몰랐던 정보를 먼저...
"아빠, 퐁퐁남이 뭐야?"…혐오 콘텐츠 2분만에 노출 2024-06-11 18:43:04
유튜브 알고리즘이 소개한 콘텐츠를 클릭했을 뿐이다. ‘유튜브는 비혼주의자’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결혼에 부정적인 콘텐츠를 많이 띄우는 경향도 발견되고 있다. 11일 한국경제신문이 이달 말 결혼을 앞둔 동갑내기 임모·김모씨 커플에게 ‘결혼’이라는 단어를 유튜브에 검색해달라고 한 결과 처음에는 ‘웨딩홀 찾...
'악의 고리'된 알고리즘…가짜뉴스로 악성 정치팬덤 키웠다 2024-06-11 18:41:08
유튜브는 다섯 번째 진보 성향 콘텐츠를 클릭한 후에는 거의 모든 영상을 비슷한 내용으로 채웠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중도로 설정한 세 번째 기기였다. 처음에는 아이유 노래 모음 또는 비비의 ‘밤양갱’ 같은 음악 콘텐츠를 몇 번 검색했고, 이후 추천되는 중립적인 시사교양이나 과학 콘텐츠를 매일 10~15분간 시청한...
생성형 AI 활용 능력 종합평가…'AICE 제너러티브' 가 온다 2024-06-11 18:19:42
AI 모델 구축까지 모든 과정을 마우스 클릭만으로 할 수 있다. 어소시에이트는 파이선을 능숙하게 다룰 줄 알아야 한다. 주피터 랩 환경에서 라이브러리를 불러오고 사이킷런, 텐서플로 등을 사용해 모델링을 해야 한다. 제너러티브는 어소시에이트와 비슷하지만 챗GPT를 보조 도구로 쓸 수 있다. 필요한 파이선 코드를...
LGU+ "마케팅 전 영역에 AI 적용…메타와 '숏폼' 협업" 2024-06-11 16:07:04
생성하는 솔루션인 ‘AI 카피라이터’를 개발해 지난 3개월 간 시범 운영했다. 이 솔루션 도입으로 LG유플러스는 메시지 제작 시간을 기존 대비 3분의 1로 줄였다. 메시지 내 웹 링크를 고객이 클릭 하는 빈도는 140% 늘었다. 이 통신사는 TV 광고도 별도 촬영 없이 AI를 활용한 3차원(3D) 기술로 만들어 제작 비용을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