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로 음료, 포기 못 해요"…아스파탐 사태에도 인기 여전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7-12 15:58:28
36.8% 늘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저당 탄산음료 시장 규모는 2020년 2116억원에서 지난해 9507억원으로 커졌을 만큼 급성장중이다. 대부분의 제품에 아스파탐이 함유된 막걸리는 논란 이후 대형마트에서 매출이 소폭 줄었다. A 대형마트에서는 전년동기대비 11.0%, B 대형마트에서는 5.0% 감소했다. ...
"제로 음료 자주 먹었는데 나 괜찮은건가?"…소비자들 '패닉' 2023-07-02 07:44:35
‘제로 칼로리’를 내건 탄산음료와 껌 등이 히트 상품으로 효자 노릇을 했던 만큼 반발하는 목소리가 클 것으로 보인다. 식품업계에 따르면 국내에서 아스파탐을 사용하고 있는 대표 제품은 롯데칠성음료의 펩시제로 3종(라임·망고·블랙)세트가 있다. 페닐알라닌이 함유된 아스파탐을 아세설팜칼륨과 수크랄로스 등의...
소득 3.4% 늘때 라면 물가 12.4% 상승…빵 14.3%·과자 13.1%↑ 2023-06-26 06:01:01
│ │ 막걸리 │ 1.7 │ │ ├────────────┼────────────┤ │ │ 유산균 │ 1.1 │ │ ├────────────┼────────────┤ │ │ 젓갈 │ 1.1 │ │ ├────────────┼────────────┤ │ │ 이유식 │ 0.0 │ │...
5월 라면 물가상승률 13.1%…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고 2023-06-05 06:01:01
│ 막걸리 │ 1.0 │ 6.2 │ ├─────────────────┼────────┼────────┤ │ 양주 │ 0.9 │ 4.2 │ ├─────────────────┼────────┼────────┤ │ 약주 │ 0.9 │ 6.5 │...
세븐일레븐, 무설탕 '제로상품' 라인업 확대…커피·젤리 출시 2023-05-08 08:48:04
젤리 2종(오렌지망고젤리, 사과젤리)과 도넛, 사과주(막걸리)를 출시한다. 아울러 이달 중 탄산음료와 아이스크림, 과자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노슈가애디드와 협업한 상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하이볼 상품 최초의 설탕 무첨가 하이볼 출시 계획도 있다. 최근 먹거리도 건강하게 즐기자는 '헬시 플레저'(Heal...
먹거리물가 상승률 10% 이상 수두룩…라면 12.3%·빵 11.3% 2023-05-08 06:01:02
│ 막걸리 │ 1.9 │ 1.6 │ 1.5 │ 1.7 │ ├─────────────────┼────┼────┼────┼────┤ │ 양주 │ -5.2 │ 12.5 │ 5.6 │ 6.2 │ ├─────────────────┼────┼────┼────┼────┤ │ 약주 │ 6.4 │ 6.3...
이노션, IP캐릭터 '보스토끼' 선보여…한강주조와 막걸리도 출시 2023-04-06 09:00:01
생막걸리다. 막걸리를 병에 담은 직후엔 달콤한 바닐라 향이 나며 시간이 지날수록 산미와 탄산이 더해져 담백한 드라이함이 도드라지는 특징이 있다고 이노션은 설명했다. 이노션과 한강주조는 보스토끼 막걸리 출시에 맞춰 오는 7∼9일 명동 영플라자 1층에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이노션은 막걸리 출시를 계기로 국내외...
낮은 도수 선호 소비자 겨냥…CU, 딸기 주류 3종 출시 2023-02-19 21:59:47
주류 알딸딸 딸기 맥주, 딸기 셀처, 에스더버니 딸기 샤르르 3종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알딸딸 딸기 맥주는 독일 바이메른 전통 맥주 제조 방식인 헬레스로 양조했다. 딸기 셀처는 탄산에 다양한 맛을 가미한 술인 하드셀쳐 종류다. 에스더버니 딸기 샤르르는 여성 소비자를 겨냥해 만든 막걸리 스타일의 술이다....
CU, '제철 과일' 딸기 주류 3종 출시…가벼운 도수 취향 공략 2023-02-19 09:41:45
헬레스로 양조했다. 딸기 셀처는 탄산에 다양한 맛을 가미한 술인 하드셀쳐 종류다. 에스더버니 딸기 샤르르는 여성 소비자를 겨냥해 만든 막걸리 스타일의 술이다. CU는 기준 중년층에 국한됐던 막걸리 주요 소비자를 MZ세대로 확대할 계획이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나전 석패에도 웃는 유통업계…"3차전 남았다" 2022-11-29 11:13:59
상품별로는 맥주 229%, 소주 131%, 양주 69%, 막걸리 45% 등 주류의 매출이 전반적으로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술과 함께 동반구매가 높은 안주류 188%, 냉장즉석식 163%, 육가공류가 116% 증가했다. 이는 1차전 우루과이전 때보다 최대 35%p 더 높은 수치다. 이마트24에서도 맥주가 2.3배, 간편 안주류가 2.4배로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