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산돌, 44억 원 규모 자사주 전량 소각 결정 2025-12-17 16:10:49
콘텐츠 크리에이터 플랫폼 기업 산돌은 17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보유 중인 자사주 전량 소각을 결정하고, ESG 기반의 중장기 주주가치 제고 전략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산돌은 이날 이사회에서 자사주 전량 소각 계획을 통해 내달 15일 약 44억 원 규모(총 41만 5,145주)의 자기주식을 소각할 예정이다. 소각 대상...
토스뱅크와 공동대출 손잡은 광주은행, 출시 9개월 만에 1조원 돌파 2025-12-17 16:10:24
접점은 토스뱅크 플랫폼에서 이뤄지지만 신용 평가 과정에서는 두 은행이 공동으로 심사에 참여한다. 토스뱅크는 대규모 비대면 심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신용평가모형을 제공하고, 광주은행은 2018년부터 비대면 신용대출을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리스크·연체 징후 관리 등 상업은행 경험을 반영한다. 이런 결합은...
中企 해외판로 개척, K푸드 싱가포르 진출…동반성장 4년째 '최우수' 받은 인천항만公 2025-12-17 16:00:28
및 디지털 플랫폼 기반 수출 역량을 강화했다는 게 공사 측 설명이다. 특히 K-푸드 싱가포르 진출 지원사업에서는 현지 이커머스 입점 교육 추진으로 60개 사 중 52개 사가 쇼핑몰에 입점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공사 관계자는 “싱가포르 현지 유통망 입점을 통해 11개 사가 약 3만 달러의 수출 성과를 달성했다”고...
"AI 시대, 방송·미디어 전략 찾자"…2025 미디어 축제 개최 2025-12-17 16:00:01
'트랜스 휴먼'이 대상을 받았다. AI 기반의 방송 제작 환경 혁신에 기여한 이종풍 한국교육방송공사(EBS) 기술기획부장이 한국방송협회 공로패를 받았다. 행사 둘째 날에는 AI 시대 방송 콘텐츠·플랫폼 전략을 논의하는 콘퍼런스가 열린다. cs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장애인 일자리, 기부형 축제, 지역생태보호…공공 MICE기관의 역할 새롭게 쓰는 킨텍스 2025-12-17 15:59:13
ESG 플랫폼으로 진화했다. 다회용기 사용, 개인용기 지참 시 할인, 생분해 제품 도입 등 친환경 운영을 적용한 결과, 전년 대비 일회용품 사용량이 40% 이상 감소했다. 행사 수익은 전액 지역 복지시설에 기부되며, 어린이 대상 야간 생태 체험과 진로 특강까지 더해져 축제가 지역 환원의 기반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지역...
"내년 증시 변동성 커 '상고하저' 전망...저점매수 전략 추천" [내일 전략] 2025-12-17 15:57:11
경기 민감형 전통 산업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이 인쇄물 감축, MICE 인재양성…'실천형 ESG 원년' 선포한 엑스코 2025-12-17 15:56:46
참여형 플랫폼을 운영했다. 이는 안전보건 관리체계 강화(S), 이해관계자 참여 확대(G), 이용자 정보 접근성 향상(E/S/G 복합) 등 다양한 ESG 요소가 반영된 사례로 평가된다. 엑스코는 올해 6월, 홈페이지 내에 ESG 자체 공시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 시스템에는 △가족친화기업 인증 현황 △노동·안전보건 성과 △장애인...
[딜링룸] 달러 환율 1480원 돌파 ··· 당국 개입 여부가 관건 2025-12-17 15:55:17
1400원대 중반에서 횡보하며 약보합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투자정보 플랫폼 '와우퀵(WOWQUICK)'에서 확인할 수...
롯데홈쇼핑, '요즘쇼핑 유리네' 완판 행진…예능 입힌 콘텐츠형 쇼핑으로 공감대 넓혀 2025-12-17 15:54:46
있다. 모바일·라이브커머스의 성장과 플랫폼 간 가격 비교의 일상화로 TV 기반 홈쇼핑의 영향력이 약화하면서, 단순 상품 판매를 넘어 공감과 스토리텔링을 결합한 콘텐츠형 쇼핑이 새로운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롯데홈쇼핑은 이러한 흐름 속에서 배우 이유리를 전면에 내세운 콘텐츠 커머스로 돌파구를 ...
오뚜기, 단순 파스타 소스 넘어 '유러피언 식탁' 완성…프레스코의 진화 2025-12-17 15:54:14
조미료 브랜드를 넘어 ‘유러피언 식문화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며 소비자들이 단순한 ‘한 끼 때우기’가 아닌 ‘집에서 즐기는 미식 경험’을 원하자, 이에 맞춰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한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오뚜기는 자사 유러피언 전문 브랜드 ‘프레스코’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