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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데스 바람 품고…아르헨 '와인의 심장' 말베크를 빚다 2025-10-16 16:22:12
무대는 와인의 본고장을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 향하려는 멘도사의 자신감의 표현이었다. 특히 카테나 자파타, 수카르디, 트라피체 등 국내에도 잘 알려진 아르헨티나 대표 와이너리뿐 아니라 아직 해외 시장에 이름조차 알려지지 않은 수많은 소규모 와이너리가 자신들을 빛내줄 수입 파트너를 찾고 있었다. 그들의 와인은...
안데스 햇살이 빚은 말벡의 땅 멘도사, 세계의 잔을 채우다 2025-10-14 10:55:16
글로벌 시장으로 향하려는 멘도사의 자신감이자 선언이었다. 특히 까테나 자파타, 수카르디, 트라피체 등 국내에도 잘 알려진 아르헨티나 대표 와이너리뿐 아니라 아직 해외 시장에 이름조차 알려지지 않은 수많은 소규모 와이너리들이 자신들을 빛내줄 수입 파트너를 찾고 있었다. 그들의 와인은 양보다 개성을 앞세우고,...
멕시코 삼겹살을 국내산으로…서울, 원산지 속인 업체 적발 2025-10-13 17:47:40
서울시 민생사법경찰국은 지난달 15~26일 전통시장과 배달 전문 반찬가게 등 102곳을 집중 점검했다. 적발 내용은 원산지 거짓·혼동 표시 9건, 원산지 미표시 3건, 소비기한 경과 제품 판매 1건이다. 외국산 식재료를 국산으로 속여 판매한 사례는 배달 앱에 집중됐다. 관악구의 한 축산물 판매업소는 멕시코산 삼겹살을...
"한돈 믿고 샀는데"…추석 때 먹은 삼겹살, 알고 보니 '충격' 2025-10-13 11:15:01
전통시장과 배달앱 판매 반찬가게 등 102곳을 집중 점검했다. 적발 내용은 원산지 거짓·혼동 표시 9건, 원산지 미표시 3건, 소비기한 경과 제품 판매 1건이다. 배달앱에 국산으로 표기한 고춧가루가 실제로는 중국산이었고, 매장 표시판에 ‘국내산/수입’으로 혼합 취급처럼 알렸지만 더덕무침에 전량 중국산 더덕을 쓴...
이커머스업체들도 '큰 손' VVIP 고객 모신다…마케팅 경쟁 치열 2025-10-06 08:15:01
앞세워 발전시켜왔다. 이런 VVIP 시장에 충성고객 유치, 소비자를 묶어두는 '록인(Lock-in·잠김) 효과'를 위해 이커머스업체들도 뛰어들었다. 이는 이커머스업체들의 최우수 고객은 백화점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객단가가 낮을 수 있으나 반복 구매 등 충성도가 높아 관리 필요성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컬리는 작년...
라면·김밥 이어 K볶음밥…美 대형마트 뚫고 매출 1000억 돌파 2025-10-02 15:52:05
식품업체도 글로벌 시장에서 대박을 터뜨리고 있다. 한우물이 대표적 사례다. 미국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며 지난해 처음으로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최정운 한우물 대표는 김제 인근에서 17년 동안 벼농사를 짓다가 2006년 농산물 가공업체 한우물을 세웠다. 출범 당시 매출은 20억원에 불과했다. 2009년 벼농사 경험을...
구윤철 부총리 "물가 걱정 없는 추석 만들겠다" 2025-10-02 15:08:20
최대 40% 할인한다. 11월 1일은 ‘대한민국 한우 먹는 날’로 정하고 등심 등을 최대 5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외 국내 5개 완성차업계 연중 최저가 할인, 으뜸효율 및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환급, 역대 최대 규모의 e커머스 할인 판매 등이 진행된다. 구 부총리는 “김장철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배추와 무 등...
"한숨 돌렸다"…추석 차례상 비용 19만9,693원 2025-10-01 18:03:39
가격 강세를 보였던 한우 등 축산물 역시 최근 들어 약세로 돌아섰다. 정부와 유관 부처의 할인 행사도 차례상 비용을 낮추는 요인으로 분석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5일까지 농산·축산·임산물을 최대 40%까지 할인 지원하고 있으며, 해양수산부의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통해 수산물은 오는 12일까지 최대...
aT "올추석 차례상 비용 19만9천원…작년보다 1.8% 낮아" 2025-10-01 17:41:35
부류 24개 품목을 조사했다. 전통시장이 대형유통업체보다 7% 저렴했다. 24개 품목 중 쌀, 시금치, 한우 양지 등 15개 품목은 전통시장에서 더 쌌다. 비용은 전통시장이 19만2천851원, 대형유통업체는 20만7천238원으로 지난해보다 각각 0.6%와 0.3% 줄었다. 품목별로는 추석을 맞아 공급량이 늘고 있는 채소류, 과일류 등...
"K-푸드 수출 100억 달러 돌파" 역대 '최단 기간' 2025-10-01 17:20:29
수출업체 애로해소 밀착지원, 시장별 맞춤형 전략품목 육성, 한류 트렌드와 연계한 마케팅 강화 등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미국의 상호관세 부과 등 통상 환경 변화에 따른 수출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1:1 전문가 컨설팅과 정보 제공을 강화했다. 또 수출업체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긴급 운영·시설자금과 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