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늘전통 청년 초기창업지원 공모 6기 선정기업 CEO]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하치’ 2025-11-16 17:55:39
역시 전통 단청 문양에 착안해 제작한 헤어 액세서리다. 단청의 고유한 색감 대비와 반복적인 문양 구조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구성하여, 머리카락을 묶는 작은 오브제 안에서도 한국적인 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만들었다. 재질은 실크와 오간자, 두가지로 실크는 부드러운 착용감과 은은한 광택을 살렸으며, 오간자는 조금...
'론스타 망령'에 시달리는 토종 PEF…대형 딜 75% 빼앗겼다 2025-11-13 18:09:04
헤어 인수(5600억원), EQT의 명함 앱 리멤버앤컴퍼니 인수(5000억원) 등 해외 PEF가 주도한 거래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해외 PEF가 시장을 휩쓰는 동안 토종 PEF는 존재감이 크게 떨어졌다. 글랜우드프라이빗에쿼티(PE)의 LG화학 수처리사업부 인수(1조4000억원), VIG파트너스의 비올 인수(약 7000억원)가 그나마 눈에 띄는...
손발 묶인 토종 PEF…해외자본이 '딜' 독식 2025-11-13 18:05:49
결과, 거래액의 75.8%를 해외 PEF가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어피니티에쿼티파트너스(롯데렌탈), KKR(SK에코플랜트 환경사업 자회사·삼화), EQT(더존비즈온), 블랙스톤(준오헤어) 등이 대표적이다. 최근 2년간 국내 PEF가 조 단위 딜을 휩쓸며 비중이 70%에 육박한 것과 정반대 결과다. 정치권의 PEF 규제가 현실화하면...
리필드 '부스터 프로', 올리브영 전체 판매 1위 기록 2025-11-13 10:44:41
아모레퍼시픽이 헤어케어 분야에서 진행한 첫 투자 대상으로 선정됐다. 아모레퍼시픽은 리필드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기능성 두피케어 시장에서의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해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전했다. 리필드 관계자는 “올리브영 전체 판매 1위는 단순한 판매 랭킹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며 “소비자들이...
[사설] 좀비기업 제때 퇴출 못 해 성장률 낮아졌다는 한은의 지적 2025-11-12 17:49:24
한다. 또한 개별 기업 차원보다 산업 생태계 전체를 보호·육성하는 데 주력해야 한다. 아울러 신산업 투자를 가로막는 규제를 과감하게 혁파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충해야 한다. 지금 당장의 고통이 두려워 구조조정의 골든타임을 놓친다면 한국 경제는 영원히 저성장의 늪에서 헤어 나오지 못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비건 K뷰티' 아로마티카도 코스닥 입성…"글로벌 브랜드 도약" 2025-11-12 14:43:18
일본 'BITEKI'에서 2024년 한국 베스트 코스메틱 헤어 부문 1위를 수상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아로마티카의 제품은 현재 글로벌 34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해외 국가별 매출 비중은 일본(26%), 미국(25%), 유럽(12%) 순이다. 선진국 시장이 글로벌 매출의 63%를 차지한다. 김...
대형 프랜차이즈 잇단 출점 협의…잠실르엘 상가, 투자자 문의 증가 2025-11-10 09:38:10
폴바셋(예정), 박승철 헤어, H PLACE, 청담반점, 심슨어학원, 안경점, 편의점, 꽃집, 필라테스, 이비인후과, 정형외과, 피부과, 정신건강의학과, 산부인과, 소아과, 내과 등 다양한 업종이 입점을 확정했거나 협의 중이다. 부동산 시장에서는 이러한 움직임이 단순한 ‘입점 경쟁’이 아니라 브랜드 검증에 기반한 상권...
카카오뱅크 친환경 기부 마라톤에 5000명 참가 2025-11-10 08:58:57
키링, 티셔츠, 에코백, 스포츠 타월, 러닝 장갑, 헤어밴드 등도 친환경 소재로 만들었다. 대회 현장에는 다회용 컵과 급수대를 설치했고, 페트병과 캔은 모두 수거해 재활용했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에는 총 5000명이 참석해 서울 상암 월드컵공원에서 가양대교까지 왕복 10km 구간을 달렸다. 가수 샤이니의 민...
양념치킨 때문에 헤어지는 커플 실화냐… 연극 ‘헤어지는 기쁨’ 2025-11-07 14:51:30
헤어지자는 거야?’ 라는 참신한 부제를 내걸어 많은 이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누군가에게는 사소하지만 누군가에게는 결정적인 이유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재밌게 풀어냈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연애의 성공과 해피엔딩만을 다루는 기존의 로맨스 장르의 연극들과는 달리 남녀의 이별을 다뤘다는 점에서...
아모레퍼시픽홀딩스 3분기 영업이익 1천43억원…39% 늘어(종합) 2025-11-06 17:37:22
등 헤어앤뷰티 브랜드의 매출이 늘었다"며 "해외사업은 립과 스킨케어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한 라네즈를 비롯해 더마 시장 진출 가속화 중인 에스트라, 기능성 헤어케어 제품을 강화한 려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주 시장에서는 라네즈에 이어 에스트라, 한율 등 신규 브랜드의 확산이 본격화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