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작년 위스키 수입량 3만t '사상 최대'…와인은 대폭 감소 2024-01-30 06:01:02
내려갔다. 와인 수입량은 코로나 사태를 계기로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혼술(혼자서 마시는 술)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으며 열풍이 불어 크게 늘었다. 그러나 엔데믹(경제활동 재개)으로 다시 외부 활동이 증가하며 와인 열풍도 한풀 꺾였다. [표] 연도별 와인 수입 추이(단위: t, 천달러) ┌────────┬─...
행복 호르몬 '건강 도파민'…운동하면 펑펑 샘솟아 2024-01-16 16:10:46
술방’ ‘혼술’ ‘홈술’ 등 콘텐츠가 인기를 끌면서 음주를 부추긴다는 지적도 많다. 실제로 질병관리청 통계 자료에 따르면 2020년 10.9%였던 고위험 음주율이 2022년에는 12.6%로 증가했다. 술을 마시면 당장은 기분이 좋아지고 즐겁지만 과도한 음주는 위와 간 등 소화기관뿐만 아니라 심혈관 및 뇌혈관 등 각종 신체...
소주는 유리병?…편의점선 페트가 더 팔려 2024-01-14 18:55:50
혹은 친구들과 술을 마시는 ‘홈술 문화’가 확산한 영향이다. CU는 지난해 전체 소주 매출에서 페트병 소주가 차지하는 비중이 50.2%를 기록했다고 14일 발표했다. 2019년 30.4%에 그친 페트병 소주 매출 비중은 4년간 19.8%포인트 늘어난 반면, 유리병 소주 매출 비중은 2019년 69.6%에서 지난해 49.8%로 줄었다. 페트병...
'홈술' 늘자…편의점에서 사람들 찾는 소주병 유형이 바뀌었다 2024-01-14 15:40:39
물가 부담이 커지며 집에서 가볍게 술을 마시는 홈술 열풍이 다시 거세졌기 때문이다. 소비자들의 가격 민감도가 높아지며 대용량 페트병 소주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높아진 점도 한목했다. 유리병 소주는 360㎖ 단일 용량으로 출시되지만, 페트병 소주는 400㎖, 500㎖, 640㎖, 750㎖ 등 용량이 다양하다. 유리병...
'먹태깡' 1300만봉 불티나게 팔리자…신제품 또 나온다 2024-01-09 09:49:58
1300만봉이 팔려 히트상품 반열에 올랐다. 고물가 시대 홈술족이 즐기기 좋은 안주 스낵이란 평가를 받으면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입소문을 탄 결과다. 출시 초기 뜨거운 인기에 주요 판매처에서 먹태깡 품귀 현상이 이어지고 중고 플랫폼에 제품이 올라오기도 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하이볼 인기 절정에 설 선물도 영향 2024-01-07 22:01:08
준 것은 '홈술'과 하이볼의 영향으로 위스키 수요가 지속해서 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11월 위스키 수입량은 2만8천391t(톤)으로 연간 역대 최대치인 2002년의 2만7천379t을 넘어섰다. 2021년 1만5천662t이던 위스키 수입량은 2022년에 2만7천38t으로 72.6% 급증했고,...
"하이볼인기에 명절선물도 양주가 대세"…이마트, 선물세트 확대 2024-01-07 07:15:00
것은 '홈술'과 하이볼의 영향으로 위스키 수요가 지속해서 늘고 있기 때문이다.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11월 위스키 수입량은 2만8천391t(톤)으로 연간 역대 최대치인 2002년의 2만7천379t을 넘어섰다. 2021년 1만5천662t이던 위스키 수입량은 2022년에 2만7천38t으로 72.6% 급증했고, 지난해 연간...
'이젠 30도 이상만 안동소주'... K위스키 세계화 시동 2024-01-04 23:00:09
가운데 90%가 수출된다. 세계적인 홈술과 혼술, 고급 증류주 소비가 늘면서 나타나 변화다. 국내 전통주 시장도 규모가 커지고 있지만 아직 위스키의 성장세에 비하면 걸음마 단계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2년 전통주 시장 규모는 1629억원으로 MZ세대를 중심으로 홈술, 혼술 열풍을 타고 2021년 941억원보다 73% 성장한...
롯데칠성음료, '제로 슈거' 소주…올 연매출 1000억 돌파 2023-12-28 16:01:53
듯한 세로형 홈을 적용해 한국적이며 현대적인 감성을 조화시켰다는 평을 받는다. 투명 병을 채택해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각했다. “목 넘김이 부드럽고 알코올 특유의 향이 덜해 마시기 편하다” 등의 평가를 받으며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탔다. 출시 이후 4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 병을 돌파했다. 출시...
"신년운 알아볼까"…장난감 가게부터 호텔까지 '럭키박스' 2023-12-24 14:22:53
술 큐레이션 커머스 홈술닷컴은 이달 말까지 ‘느린마을 럭키박스’를 한정판매한다. 느린마을막걸리 3입으로 구성된 럭키박스를 구매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되는 방식으로 랜덤 굿즈(상품) 한 가지를 함께 받아볼 수 있다. 이 밖에 신년을 앞두고 다양한 경품 추첨 행사도 마련했다. 정관장은 다음달 10일까지 경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