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너도 그거 써봤어?"…미국에서 불티나게 팔리는 'K제품' 2025-11-28 06:37:03
적극적으로 반응하고 있다. 한국의 올리브영과 유사한 화장품 매장인 울타(ULTA)는 올해 1분기 한국산 화장품 매출이 38% 늘었다고 밝힌 데 이어, 2분기에도 월가의 기대를 뛰어넘는 실적을 내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회사 측은 이 같은 호실적에 대해 "K뷰티 관련 파트너십이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울타는 지...
美매체 "K뷰티, 미국시장 빠르게 침투…틱톡이 판도 바꿔" 2025-11-28 02:51:01
않고 있다. 한국의 올리브영과 유사한 화장품 매장 울타(ULTA)는 지난 1분기 한국산 화장품 매출이 38% 급증했다고 밝힌 바 있다. 2분기 들어서도 월가 기대를 뛰어넘는 실적을 냈는데 K뷰티 관련 파트너십이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울타는 지난 7월 K뷰티 전문 편집 플랫폼인 'K뷰티 월드'와...
쿠팡, K뷰티 수출 플랫폼 키운다…유통사 '뷰티 전선' 확대 2025-11-27 17:57:57
명품 화장품 브랜드를 믿고 살 수 있는 채널이라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뷰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신세계는 오프라인 뷰티 편집숍 ‘시코르’에 힘을 주고 있다. 올 6월 서울 강남점을 연 데 이어 다음달 명동점과 홍대 2호점을 연이어 출점한다. K뷰티 중심으로 매장을 재편하고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뷰티 멀티샵 '뷰티케이', 오시리아 관광단지 28일 공식 오픈 2025-11-27 15:59:15
500여 종의 화장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존 국내 유통망에서는 보기 어려웠던 브랜드부터 SNS에서 화제가 된 기능성·색조 제품까지 폭넓게 구성해 다양한 취향의 소비층을 공략할 계획이다. 뷰티케이는 단순 판매 매장을 넘어 ‘체험 중심’ 공간으로 설계됐다. 매장 곳곳에는 제형 테스트존이 마련돼 있으며,...
GS25, 베트남 400호점 달성…"현지화 전략 주효" 2025-11-27 10:34:59
끌고 있다. 해당 매장에는 닥터지, 롬앤, 라운드랩 등 현지 소비자에게 인지도가 높은 한국 화장품 브랜드 전용 매대가 마련돼 있으며, 마스크팩, 수딩젤, 립틴트 등 인기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와 더불어 GS25는 자사의 주류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 ‘와인25 콘셉트 매장’을 운영하며 한국식 과일소주, 와인, 위스키 등...
GS25, 베트남 400호점 열어…"K푸드·뷰티 특화매장 인기" 2025-11-27 08:33:27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GS25 매장은 'K푸드 특화 매장'으로 떡볶이와 한국식 어묵, 김밥, 비빔밥, 과일소주 등이 매출 상위 품목으로 꼽힌다. GS25는 한국식 떡볶이 조리법을 구현하기 위해 본사의 전문 식품 개발 연구원을 현지에 파견하기도 했다. 'K뷰티 콘셉트 매장'을 찾는 현지 소비자도 많다....
이노비즈인터, 태국 세븐일레븐 7000여 매장서 첫 ‘K-뷰티’ 론칭 2025-11-26 15:02:56
화장품 수출 물량은 현지 유통망 기준 단일 공급사 규모 사상 최대로 평가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태국 전역 1만 5000여 개에 달하는 현지 최대 규모의 편의점으로, 동남아 지역중 가장 영향력 있는 리테일 네트워크로 꼽힌다. 태국 재계 1위 기업인 CP그룹 산하 ‘CP올’이 보유한 핵심 유통채널이다. 최환 이노비즈인터...
"명품 매장 리뉴얼·면세 사업 철수 효과...신세계, 유통주 톱픽" 2025-11-25 10:03:17
- 화장품 업계는 3분기 실적 부진과 높은 마케팅 비용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으며, 4분기에도 이러한 압박이 지속될 전망. - C-뷰티 브랜드 '조선미녀' 등이 미국에서 큰 인기를 끌며 새로운 시장 기회를 창출하고 있음. - 화장품 투자 전략으로는 효능과 기능을 강조한 브랜드, 특히 더마 코스메틱과 ODM 업체들에...
반등한 에스티로더…"中 뷰티시장 여전히 핵심" 2025-11-24 17:29:24
“투자자들이 몇 달간 에스티로더에 관심을 보이지 않았지만 이제 바닥을 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했다.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에 따르면 최근 1년간 에스티로더 주가는 28% 올랐다. 에스티로더는 지난해 화장품 브랜드 디오디너리를 선보이고, 상하이에 아베다 플래그십 스토어와 르라보 매장을 여는 등 중국...
'1020 화장품' 불티나더니…편의점, 역대급 '승부수' 던졌다 2025-11-24 14:07:14
화장품과 마스크팩, 트러블 패치 등 300여종의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이다. 최근 국내외 화장품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자 CU는 작년부터 관련 상품을 출시했고, 전국 주요 상권에 뷰티 특화 편의점을 도입해왔다. CU의 화장품 매출 증가율은 2023년 28.3%, 2024년 16.5%, 2025년(1~11월) 21.4%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