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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대출연체율 8년 반만 최고…중소법인 연체율 1% 넘어서 2025-07-25 06:01:00
0.04%p 오른 0.47%를 기록했다. 금융감독원은 "신규연체 증가 등으로 연체율 상승폭이 전월과 전년대비 확대되는 등 국내은행 연체율이 상승세를 지속했다"며 "향후 연체·부실 확대 가능성에 대비해 취약부문을 중심으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선제적 채무조정을 유도하는 한편 연체·부실채권 상매각과 손실흡순능력 확충...
중기장관 "골목·전통시장에서 소비쿠폰 사용해 달라" 2025-07-24 16:00:00
등 취약 상권에서 현명한 소비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 장관은 "정부가 할 일은 현장에서 출발해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내는 것"이라며 "경영과 금융 부담을 완화하는 동시에 매출 확대와 소비 진작을 위한 다각적인 지원책도 마련하겠다"고 설명했다. 한 장관은 또 "중기부도 다양한 소비...
미래에셋증권, 글로벌 금융인재 육성·청년 대상 기초 경제교육…노인·장애인 고객 전담센터 운영 2025-07-24 15:47:22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히크만 주머니 만들기, 취약계층 위한 빵 나눔 봉사활동 등을 진행했다. 물품 기부 캠페인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지난해 11월 기준 총 117명의 임직원이 9961점을 모았다. 기부 금액으로 환산하면 2463만원 규모다. 2019년부터 시작한 ‘미래에셋증권 숲 가꾸기’는 이촌 한강공원 일대에서 숲을...
한은, 집중호우 피해 중소기업에 300억원 공급 2025-07-24 11:33:04
경우 지원액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우신욱 한은 금융기획팀장은 "한은은 자연재해 피해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3000억원의 유보분을 설정 해놓고 있다"며 "연초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공급한 750억원과 이번 지원액을 더해도 2000억원 가량의 추가 지원이 가능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금통위는 이날 9조원 규모의 중소기업...
한은,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금중대 300억 배정…중소기업 지원 2025-07-24 11:07:17
지원 비율은 금융기관 대출 취급액의 100%다. 한은은 "호우 피해 상황, 대상 중소기업 대출 수요 등을 점검해 필요 시 추가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와 별도로 한은은 9조원 규모의 중소기업 한시 특별지원 최초 도입분 기한을 이달 말에서 내년 1월 말로 6개월 연장했다. 한은은 "대외 불확실성 증대로 업황 회복이...
대부금융협회, 인터넷 불법사금융 광고 2개월간 집중점검 2025-07-24 10:07:06
사례는 금융감독원에 통보하고, 금융감독원은 방송통신심의위원회와 협력해 광고 차단, 전화번호 이용 중지 등 조처를 할 예정이다. 정성웅 한국대부금융협회장은 "이번 점검을 계기로 불법사금융 광고를 근절하고 금융취약계층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제도권 대부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적기시정조치 저축은행들, 매각·유상증자로 활로 모색 2025-07-24 10:00:31
협상도 막바지에 접어든 것으로 전해진다. 금융권에 따르면 양사는 매각가(약 1천80억원) 등 핵심 쟁점에 합의했으며 고용승계 등 세부 사안을 두고 막판 협상을 진행 중이다. 상상인저축은행은 지난해 금융당국 경영실태평가에서 자산건전성 4등급(취약) 판정을 받아 올해 경영개선권고를 받은 상태로, OK저축은행에 매...
동양생명, 고객창구 늘리고 규모도 확대…금융취약층 응대 전담직원 운영 2025-07-24 09:00:27
있다. 동양생명은 디지털 금융 보편화에도 불구하고 이에 익숙지 않거나 이용이 어려운 고령층, 장애인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전담 응대 직원을 지정해 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세심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내방이 어려운 고객에게는 유선 상담 업무를 제공하는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배려에 앞장서고 있다....
하나은행, 손님 만족 실천 우수영업점·직원 인증제도 운영 2025-07-24 09:00:22
위해 금융취약계층 교육 지원, 시니어 특화 영업점 손님 대상 현금자동입출금기(ATM) 현장 실습 등 고령자 금융사기 피해 예방 활동, 모바일 앱 ‘하나원큐’ 보이스피싱 앱 탐지 기능 도입을 통한 야간·주말(공휴일) 피해 대응, 금융권 최초 ‘소비자리스크관리 특허’ 취득 등 독자적 금융소비자 보호 시스템 정착,...
한화생명, 지역주민 초청 문화 강연…금융취약층 위한 전담 상담창구 운영 2025-07-24 09:00:03
고객센터에서는 고령자, 장애인, 임산부 등 금융취약계층을 위해 ‘사랑나눔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금융취약계층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예약하면 전문 상담사가 응대해 고객의 편의를 지원한다. 상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객용 태블릿 모니터를 활용한 채팅(texting) 상담 서비스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