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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A생명, 인공지능 콜센터 도입…챗봇으로 24시간 상담 2017-07-17 12:03:18
AIA생명, 인공지능 콜센터 도입…챗봇으로 24시간 상담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AIA생명이 9월부터 인공지능 콜센터를 운영한다. AIA생명은 SK C&C와 'AIA생명 고객서비스 업무 위탁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인공지능 콜센터를 운영하기로 했다고 17일 밝혔다. 'AIA ON(온)'이라는 AIA생명...
AIA생명, 보험사 최초 인공지능 콜센터 연다 2017-07-17 11:04:51
하는 고객상담 챗봇과 전화로 응대하는 로보텔러로 구분됩니다. 고객이 자주하는 문의에 대해선 24시간 채팅 형태로 인공지능 챗봇이 1차 상담을 진행하고 판매된 보험계약에 대해 로보텔러가 고객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완전 판매를 모니터링하는 방식입니다. AIA생명은 추후 고객이 문의하는 내용에 대해 로보텔러가 직접...
[경영학 카페] AI는 일자리 빼앗는 경쟁자인가 미래의 문제 함께 풀 파트너인가 2017-07-13 18:32:31
ibm 왓슨을 ‘채용’했다. la타임스의 ‘퀘이크봇’은 지진 발생 8분 만에 빠르고 정확하게 최적화된 기사를 생산해낸다.최초의 ai 변호사 ‘로스’는 미국 고객들에게 판례 및 승소 가능성 등 정보를 제공한다. ‘두낫페이(donotpay)’라는 채팅봇은 부당한 주차위반 등의 벌금에...
"미래 유통기업, 테크놀로지 리더십이 필수" 2017-07-12 14:28:59
'챗봇'(사람과 채팅하는 인공지능)의 국내외 도입 사례를 소개했다. 그는 11번가의 챗봇 '바로'를 설명하며 "챗봇이 쌍방향 소통으로 구매에 대한 신뢰감을 심어주고 신속하게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줄 수 있는 만큼 미래형 커머스로 발전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다만 "챗봇은 한계가 존재하기...
KEB 하나은행 ,인공지능 금융서비스 HAI(하이) 출시 2017-07-12 10:28:06
출시 예정인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뱅킹서비스, 콜센터 상담봇, 모바일 챗봇 등 모든 인공지능 서비스에 HAI 브랜드를 사용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날 출시한 ‘HAI Robo’ 는 지난해 3 월 출시한 로보어드바이저 ‘Cyber PB’를 기반으로 딥러닝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탑재했습니다. HAI Robo가 추천하는 포트폴리오에는...
스카이프 키즈가 일군 'IT 유니콘'…'에스토니아 마피아' 글로벌 누빈다 2017-07-09 17:42:22
발견했다. 반복되는 질문을 모듈화하면 고객이 온라인상에서 챗봇(채팅 로봇)과 대화하며 스스로 간단한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겠다는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그는 대학을 자퇴하고 웹스(weps)라는 회사를 창업했다. 유리사르는 “더 이상 학교에 다니는 것은 시간낭비라고 생각했다”며 “에스토니아 대학생...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7-07-09 08:00:09
열대야…낮 최고 35도 무더위 170709-0110 지방-0036 07:31 부산 2019년까지 통합민원 상담에 '챗봇' 최초 도입 170709-0111 지방-0037 07:32 아파트·공장·부두까지 멧돼지 출몰…자치단체 피해보상 늘어 170709-0113 지방-0038 07:35 경기도, 폭우 등 재해 특별경영자금 100억원 편성 170709-0114 지방-0039 07:...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7-07-09 08:00:08
열대야…낮 최고 35도 무더위 170709-0109 지방-0036 07:31 부산 2019년까지 통합민원 상담에 '챗봇' 최초 도입 170709-0110 지방-0037 07:32 아파트·공장·부두까지 멧돼지 출몰…자치단체 피해보상 늘어 170709-0112 지방-0038 07:35 경기도, 폭우 등 재해 특별경영자금 100억원 편성 170709-0113 지방-0039 07:...
부산 2019년까지 통합민원 상담에 '챗봇' 최초 도입 2017-07-09 07:31:02
= 부산시가 2019년까지 인공지능(AI) 대화형 메신저 로봇인 '챗봇'(Chat+Robot)을 이용해 24시간 통합민원 상담을 처리한다. 부산시는 국내 처음으로 통합민원 챗봇 개발에 나서 내년 상반기까지 문자용 챗봇을 개발하고 2019년까지는 음성용 챗봇 개발을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챗봇'이란 문자...
카드수수료·보험료 인하 가시화…숨죽이는 금융권 2017-07-06 16:55:40
가능한 챗봇과 더불어 자동차에 결제 기능을 심은 커넥티드카 개발 등 대규모 투자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롯데카드 역시 생체인증기술을 통한 결제를 확대하는 등 공격적인 투자를 앞두고 있는데, 추가적인 가맹점 수수료율 인하가 이 같은 신사업에 부담으로 작용한다는 설명입니다. [인터뷰] 카드업계 관계자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