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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돈의 연준, 향후 행보는..과거 데이터로 보는 금리 인하 수혜주 2025-09-19 06:48:11
달했으며 1년 후에는 거의 2배 가까이 뛰는 모습을 보였다. 가전제품 유통업체 베스트바이 역시 금리 인하 후 3개월 동안 주가가 평균 19%, 1년 후에는 38%나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
"즐거운 과몰입 만든다"…K콘텐츠 꽂힌 돌비의 '빅픽처' [인터뷰] 2025-09-19 06:30:05
같은 가전제품부터 음악·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스마트폰, 영화관, 자동차에 이르기까지 음향과 영상이 사용되는 곳이라면 적용될 수 있다. 콘텐츠 제작부터 배포, 재생까지 모든 과정을 아우르는 돌비의 '에코 시스템' 생태계가 구축된 것. 다시 말해 돌비가 협업하는 기업도 무궁무진하다. 한국 기업의 경우...
[차장 칼럼] 미국과 중국이 화해를 한다면 2025-09-18 17:35:14
있던 시장을 가져갈 수 있다. 태양광도, 가전제품도, 철강도 마찬가지다. 관세 협상에서 한국의 히든카드였던 ‘마스가 프로젝트’는 아예 설 땅을 잃을 수도 있다. 마지막 혁신의 기회 살려야중국은 더 이상 가성비로 승부하지 않는다. 가격에 더해 품질에서도 세계 최고 수준으로 올라섰다. 최근 한국에서 출시한 BYD의...
[사설] "관세 따른 인플레는 일시적"…Fed 의장 발언이 의미하는 것 2025-09-18 17:32:14
때문이다. 실제 수출기업은 무관세 현지 제품과 경쟁해야 하고 경쟁 수출사의 눈치도 볼 수밖에 없는 여건이다. 25%의 관세를 무는 현대자동차·기아도 판매가격을 제대로 올리지 못하고 있다. 앞으로도 이런 흐름은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그에 따른 수익성 악화는 고스란히 수출기업 부담이다....
中 '표준전쟁' 나섰다…美·유럽 맞서 글로벌 제조업 재편 추진 2025-09-18 11:04:23
뛰어들었다. 이를 통해 하이얼은 세계적으로 가전제품 특허의 70%를 점유할 정도이고 10년 만에 저가 가전제품의 이미지를 벗었다고 SCMP는 전했다. 선전표준기술연구소 산하 국제표준화연구센터의 샐리 원 소장은 "중국 기업이 신흥 산업 분야에서 새로운 기술 표준을 만드는 데 앞장설 수 있다면 세계 시장에서 지배적인...
샤오미, 서울 구의·마곡에 2·3호점 오픈 2025-09-18 10:41:49
가전, 스마트 IoT(사물인터넷) 기기 등 샤오미 제품을 한 공간에서 볼 수 있으며, 사람·자동차·집을 연결하는 샤오미의 스마트 생태계 전략을 경험해 볼 수 있다. 한편, 샤오미코리아는 매장 추가 개장과 추석 명절을 맞아 다음달 12일까지 온라인 미닷컴(Mi.com)과 미스토어 앱에서 구매 품목에 따라 패드 커버, 백팩,...
아산 간 이재용, 삼성디스플레이 현장 챙겼다 2025-09-17 20:01:09
OLED와 오토모티브 퀀텀닷(QD) OLED 등 핵심 제품과 로드맵을 챙겼다. 업계 관계자는 “가전, TV에 이어 디스플레이도 중국과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만큼 이 회장이 현장을 방문해 임직원을 독려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미래 먹거리로 차량용 OLED를 낙점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차량용 OLED...
LG전자, 전사 차원 희망퇴직 실시…인력 효율화로 위기 타개 2025-09-17 18:15:53
가전제품에 사용된 철강에도 같은 수준의 관세를 부과하고 있다. 여기에 미국 수출의 우회로로 꼽히던 멕시코까지 철강, 가전 등에 최대 50%의 관세를 부과할 계획이라고 밝혀 기업들의 불확실성은 극대화된 상황이다. 증권업계는 올해 LG전자 영업이익이 2조6천834억원으로 작년(3조4천197억원)보다 약 21% 하락할 것으로...
[단독] LG전자, 인력 선순환으로 체질개선…돈 되는 B2B 강화 2025-09-17 17:57:43
세탁기 등 생활가전 사업 실적이 악화할 가능성이 커진 것도 희망퇴직 확대에 영향을 미쳤다. 올 2분기까지만 해도 생활가전 사업본부 영업이익(4399억원)은 전년 동기보다 2.5% 늘어나는 등 선방했다. 프리미엄 시장과 보급형 제품 시장을 함께 잡는 ‘투트랙 전략’이 성과를 낸 덕분이다. 하지만 하이얼, 메이디 등 중국...
[단독] LG전자 대규모 희망퇴직…TV 이어 전체 사업부로 확대 2025-09-17 17:18:45
등 생활가전 사업 실적도 악화될 가능성이 커진 것도 희망퇴직 확대에 영향을 미쳤다. 올 2분기까지만 해도 생활가전 사업본부 영업이익(4399억원)은 전년 동기보다 2.5% 확대되는 등 선방했다. 프리미엄 시장과 보급형 제품 시장을 함께 잡는 ‘투트랙 전략’이 성과를 낸 덕분이다. 하지만 하이얼, 메이디 등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