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차이나통통]칭다오맥주의 변신…체급 달라진 '차이나비어' 2021-06-08 07:33:00
대형마트, 주점에 공급하던 칭다오맥주가 자기 브랜드를 가진 맥주펍으로 시장을 공략하면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일종의 '차이나 비어'의 고급화다. 그렇다면 칭다오맥주는 어떻게 변신에 성공했을까. '칭다오 1903'이란 이름의 펍으로 은색 인테리어에 내부에는 마치 유럽이나 베이징 핫플레이스...
맞춤형 카드 혜택…소비 패턴 분석해 알아서 '척척' 2021-06-06 17:45:40
제공하기도 한다. 할인 혜택에다 동네 숨은 맛집을 ‘발굴’하는 소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게 카드사들의 설명이다. 비씨카드는 결제금융 플랫폼인 페이북 앱에서 ‘#마이태그’(사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동네 식당과 카페 등 영세 가맹점주들이 마케팅 차원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등록하면 이 혜택에 관심을 둘...
쌈장에 떡볶이 재료까지…한국이 아니라 일본 슈퍼입니다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1-06-04 05:52:36
가정간편식(HMR)까지 한국의 마트를 그대로 옮겨놓은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다양한 한국 식품을 찾아볼 수 있다. 얼마 전까지는 도쿄 신오쿠보의 한국 식품점이나 외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의 대형 마트에서나 구할 수 있었던 품목이다. 지금은 동네 슈퍼와 편의점에서도 온갖 종류의 한국 식품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라볶이·쌈장·부대찌개…日 동네슈퍼 접수한 K푸드 2021-06-03 17:08:16
등 가정간편식(HMR)까지 한국의 마트를 그대로 옮겨놓은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다양한 한국 식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얼마 전까진 도쿄 신오쿠보의 한국 식품점이나 외국인이 많이 사는 지역의 대형마트에서 구할 수 있었던 품목이다. 지금은 동네 슈퍼와 편의점에서도 온갖 종류의 한국 식품을 어렵지 않게 만날 수...
'병아리 하이킥' 아이들 '눈물 펑펑' 운동회 엔딩…시청자는 '대폭소' 2021-05-31 08:43:00
닭장에서 달걀 가져오기, 채윤-로운이 마트에서 재료 사오기, 태혁-지해가 불을 땔 장작 가져오기 미션을 부여받았다. 레오는 닭을 무서워하는 서희 대신 닭장에 들어가 용감하게 달걀을 획득했고, 채윤-로운은 ‘사범님 없이 갈 수 있다, 없다’는 주제로 토론을 벌인 뒤 천신만고 끝에 밀가루-식용유 구입에 성공했다....
폴란드로 간 김치…"도시락으로 김치볶음밥 싸가요" 2021-05-30 23:23:26
하나"라면서 "대형마트는 물론이고 동네 소형 마트에서도 손쉽게 김치를 구할 수 있을 정도고, 배추와 무로 담근 전통방식의 김치 뿐만 아니라 비트, 양배추 등 현지인들이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해 담근 김치들도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yuls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다크홀' 측 "변종인간 김도훈, 또 한번 두려움에 떨게 할 것" 2021-05-27 11:39:00
이대로 평화로웠던 마트도 무지고등학교처럼 몰락하게 될지 이번 주 방송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제작진은 “변종인간 이진석이 또 한번 사람들을 두려움에 떨게 만들 예정이다. 마트의 운명은 무엇일지 이번 주 방송도 많은 시청 부탁드린다”며 “신예 김도훈의 열연과 더해져 기대 이상의 씬이 탄생했다. 마르지...
한국에 삼성전자 같은 회사가 3개만 더 있었으면… [더 머니이스트-Dr.J’s China Insight] 2021-05-26 06:03:29
'동네 북'을 만들었던 한국에 대해서도, 한국의 대표 반도체기업을 백악관, 상무부 회의에 참석 시킬 정도입니다. 모리스 창(?忠?)이 56세에 창업한 대만의 TSMC, 미중의 무역전쟁 중에 중국 화웨이에 파운드리서비스를 중단함으로써 화웨이가 속수무책으로 스마트폰사업을 접게 만들었을 정도입니다. 지금 TSMC는...
정용진 부회장, '관종' 비아냥에도 SNS 멈추지 못하는 이유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5-23 13:34:57
이마트 창동점을 시작으로 국내에 첫 대형 할인점 시대를 열었다. 당시로선 획기적인 유통 채널이었다. 소비자들은 쾌적하고 편리한 쇼핑 공간을 체험하며, 품질 좋고 값싼 물건들을 구매할 수 있다는데 열광했다. 이마트가 촉발시킨 할인점 ‘붐’은 전통시장을 비롯해 동네 수퍼 등 소상인들에겐 재앙과도 같았다. 복잡한...
[사설] 끝내 '스타벅스 제한법' 만드는 국회, 경제공부 좀 하라 2021-05-14 17:27:37
마트가 쉬는 날 온라인 주문을 하거나 미리 가든지 하지, 굳이 안 가던 전통시장을 찾아갈까. 양평 스타벅스 사례처럼 오히려 대형 점포가 주변 상권을 형성하고 활성화하는 효과를 낳는다. 온라인 쇼핑이 확산하면서 오프라인 매장은 백화점, 전통시장 할 것 없이 ‘즐기는 곳’이란 개념으로 바뀌고 있다. 자체 경쟁력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