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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의 책]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체계 구축의 지침서 2025-04-03 06:01:44
시작하는 것이다. 실행 추진 방법으로는 기업의 미션, 비전, 핵심가치 등에 대한 면밀한 검토 후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구한 다음 목적 선언문을 작성하고, 핵심 비즈니스 전략이 조직의 존재 목적에 부합하는지 확인한다. 이후 목적을 사회에 전파하고 소통하며, 그 영향을 측정하며 모니터링한다. 앵글로 아메리칸, 인텔...
주요 ESG 콘퍼런스 및 포럼 2025-04-03 06:01:41
및 대기업 250여 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다. 응답 기업의 85%는 투자자 및 고객 등 이해관계자로부터 지속가능성 공시에 대한 요구가 계속되고 있다고 답했다. [국내외 ESG 이벤트 일정] 2025년 5월 - 한국거래소, 밸류업 모범 기업 10곳 발표 2025년 상반기 전환 계획 공시 - 유럽재무보고자문그룹(EFRAG)은 2025년...
화성특례시, 정명근 시장 '더 일하기 좋은 화성 조성' 지역기업에 표창장 수여 2025-04-01 15:14:19
분야에서 활동 중인 기업인들이 포함됐다. 표창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근로자를 위한 우수한 근로환경 조성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우수 기술의 개발 및 보급을 통해 모범적인 기업 문화를 선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들의 공로를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수상한 기업인들은 제조업, 서비스업, IT...
금감원 “MBK·홈플러스 해명과 다른 정황 발견, 회계 기준도 위반" 2025-04-01 11:38:37
강등 및 기업 회생을 준비하고도 이를 숨긴채 자산유동화증권(ABSTB)를 발행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MBK와 홈플러스는 신용등급이 하락한 2월28일부터 기업 회생을 준비했다고 해명한 바 있다. 함 부원장은 “적어도 2월28일 이전에는 인지했을 가능성이 높다고 볼 정황을 파악했다”며 “만약 맞다면 사기적...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 ‘서울시 매력일자리’ 위한 청년 채용에 힘 모은다 2025-03-31 15:24:15
등 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커리큘럼을 마련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법정교육기관인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는 분양대행자 법정교육(누적 수료생 5536명)과 협회 자체 부동산마케팅 기획자 양성과정(누적 수료생 145명)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왔다. 협회는 “이 같은 교육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청년...
경기도, 중국 경제규모 2위 장쑤성과 '공동협의체' 설립 2025-03-28 09:48:26
초청 △상하이 경기비즈니스센터(GBC)의 경기도-장쑤성 기업 간 교류 지원 사업 소개 △경기도 화성시-장쑤성 옌청시 간 시군교류 심화 등 다양한 실질적인 협력 사안에 대한 논의를 이어 나갔다. 장쑤성은 중국 내 국내총생산(GDP) 최상위 지역 중 한 곳으로 우리 기업 중엔 삼성전자, SK하이닉스, LG전자, 한국타이어, 기...
포스코, 철강위기에도 대규모 미래 투자…단단한 지역 사랑 2025-03-27 15:50:02
사회공헌 ‘초격차’ 행보는 다른 기업들에게 우수한 벤치마킹 사례로 여겨지며 지역 주민과 상생하려는 모범적인 접근 방식으로 평가받고 있다.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면서 미래를 위한 대규모 투자를 통해 지역과 함께 발전하려 한다는 점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포항=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GS에너지·코오롱인더스트리, 재생에너지 전력 도입 업무협약 2025-03-27 14:01:24
기업은 직접 PPA를 통해 재생에너지를 장기간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 협약에 따라 GS에너지는 올해 코오롱인더스트리 구미사업장 유휴부지에 태양광 설비를 설치하고 연간 약 526만㎾h(킬로와트시) 규모의 전력을 공급한다. 이로 인한 온실가스 감축량은 매년 2천400t에 달할 전망이다. GS에너지는 작년 하반기부터...
기업 만의 확고한 브랜드 가치, 소비자도 만족 2025-03-26 16:48:14
성장하기 위해선 기업 자신만의 브랜드 가치가 확립돼 있어야 한다. 소비자가 느끼는 높은 브랜드 가치는 중요한 성공 요인이다. 브랜드 가치가 높다고 평가되는 명품 브랜드는 타깃 소비자가 원하는 가치를 최적으로 제공하는 브랜드다. 다만 명품 브랜드의 판단 기준이 높은 가격이 아니라는 것에 주목해야 한다. 명품...
콘텐츠 없이 '뷰티'도 없었다…혁신의 케이콘[K컬처 30주년, 전세계가 주목하는 CJ②] 2025-03-26 06:30:05
모범 사례로 조명했다. ◆ “적자 봐도 더 키운다”…케이콘, K컬처 미래의 문 열어지난해 한국 화장품의 수출 규모는 전년 대비 20.6% 늘어난 102억 달러를 기록했다. 100억 달러를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뷰티 제품이 수출된 지역은 170개국 이상이다. 지난해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