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겹악재에 금융시장 충격파 커져…주가·원화 연일 추락 2024-01-17 17:16:28
대한 비중 확대보다는 리스크 관리에 역점을 두고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 증시 부양책도 안 먹혀…"당분간 조정국면 지속될 듯"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민생 토론회에서 주식시장 발전을 저해하는 과도한 세제를 과감하게 개혁해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겠다고...
진우 조계종 총무원장 "오는 9월에 광화문에서 불자 10만명 결집" 2024-01-17 15:37:56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진우스님은 서울 견지동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열고 △선명상 중앙지원센터 건립을 위한 기본계획 수립 △국제 선명상대회 개최 △경주 남산 열암곡 마애불 바로세우기 방안 연내 확정 등 조계종의 올해 역점 사업을 설명했다. 조계종은 올해 9월 현대적이고 불교적인 명상...
AI로봇이 이젠 삼겹살도 굽는다…"사람보다 더 나을 것" 2024-01-17 14:40:52
밝혔다. 반죽옷을 입힌 재료를 기계에 올리면 로봇이 자동으로 트레이를 움직이며 음식을 튀긴다. bhc도 지난해 10월부터 LG전자에서 제작된 튀김 로봇 ‘튀봇’을 도입해 서울 시내 2개 가맹점에서 운영 중이다. 롯데리아도 구로디지털역점에 개선된 버전의 주방 자동화 로봇 알파그릴을 도입한다. 5분의 쿠킹 시간이 1분...
면세점보다 다이소…외국인도 반한 '갓성비' 2024-01-16 18:07:48
급부상한 다이소는 이런 변화를 뚜렷이 보여준다. 서울 명동·홍대·동대문 등의 다이소 매장은 방문객 중 외국인 비중이 50%에 달한다. 명동본점, 홍대 2호점은 지난해 해외카드 결제액이 전년 대비 각각 90%와 115% 급증했다. 500원짜리 마스크팩, 3000원짜리 립스틱 등 ‘가성비’ 화장품은 동나기 일쑤다. 인테리어...
"한국 가면 꼭 사와라" 입소문…관광객 '이곳'서 지갑 열었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1-16 14:52:41
할 곳’으로 입소문이 났다.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서울 동교동 다이소 홍대 2호점은 지난해 해외카드 결제건수·금액이 각각 110%, 115% 올랐다. 인기가 많아지자 다이소는 지난해 3월엔 명동역점을 5개층에서 12개층으로 확장하고, 김과 인스턴트 커피 등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상품 진열대도 늘렸다. 고객의 90%가...
새해 소매유통 체감경기, 고물가·고금리에 여전히 위축 2024-01-10 12:00:13
하락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새해에도 소매유통업체들이 느끼는 체감경기가 여전히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소매유통업체 500곳을 대상으로 올해 1분기 소매유통업 경기전망지수(RBSI)를 조사한 결과, 전망치가 79로 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전 분기의 83 대비 소폭 하락한 수치다. RBSI는...
'재개발·복지' 꽂힌 서울 구청장들…"체감형 정책 펼 것" 2024-01-09 17:58:42
서울시장 임기 때 억눌렸던 개발 수요가 여전히 강한 데다, 신통기획과 모아주택 등 서울시가 최근 내놓은 다양한 개발정책을 이용해 정비사업 속도를 높이는 게 가능해졌다는 판단에서다. 구체적인 개발지역을 언급한 신년사도 많았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장위뉴타운과 신월곡1구역 정비사업에 힘쓰겠다고 했다. 오승록...
시진핑의 '제조업 승부수'…전방위 무역 전쟁 위험 초래 양상 2024-01-08 11:24:17
(서울=연합뉴스) 인교준 기자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제조업 승부수'가 서방 선진국은 물론 신흥 개발도상국들과 '무역전쟁' 위험으로 치닫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8일 진단했다. 중국이 전기자동차·동력 배터리·태양광 패널 등 첨단 고가 제조업 분야에선 미국·유럽 등과 갈등과 대립을 거듭하고...
커피전문점 속 빵집이나 가전매장…외식업계 '숍인숍' 확산 2024-01-08 07:11:00
방배역점, 도산대로점을 차례로 열었다. 프랜차이즈 업체가 매장을 작게 만들어 다른 매장 안으로 들어가는 사례도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작년 7월 LG전자와 함께 양천구 목동에 첫 협업 매장인 오목교역점을 열었다. LG베스트샵 목동점에 마련된 이 협업 매장은 곳곳에 LG전자 제품을 배치해 고객이 TV, 냉장고 등 가전을...
백화점·대형마트 대변신…'고객 체류시간 증대' 경쟁 2024-01-07 06:07:01
작년 9월 재단장 개장한 제타플렉스 서울역점에는 7개의 캐릭터 샵으로 구성한 '캐릭터 스트리트'와 500여종의 반다이 정품 굿즈를 뽑을 수 있는 '캡슐 스트리트'가 아동·청소년은 물론 MZ 세대 발길을 끌었다. 대형마트 최초로 입점한 한국문화상품관 '보물'(BOMUL)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