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객의 시간을 차지하라"…신개념 체류형 쇼핑몰 스타필드 수원 2025-11-02 16:45:31
이마트도 ‘시간’에 초점을 둔 새로운 오프라인 유통 전략을 짰다. ‘무엇을 얼마나 잘 파느냐’보다 ‘얼마나 오래 머무르게 하느냐’란 질문을 던졌다. 그 결과가 쇼핑몰 스타필드다. 이마트는 2016년 스타필드 하남을 통해 ‘쇼핑 테마파크’라는 개념을 국내에 처음 도입했다. 쇼핑 시설을 넘어 ‘레저’와 ‘경험’을...
CU, 쿤달 헤어·바디 소용량 제품 3종 출시 2025-11-02 10:51:14
판매하는 헤어·바디 제품 가운데 가장 싼 가격이다. CU는 "식음료에 집중됐던 차별화 상품을 헤어·바디 카테고리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CU는 최근 근거리 소비문화가 확산함에 따라 기존에 대형마트 등에서 주로 구매하던 생활용품을 신규 소비자를 유치할 수 있는 전략 카테고리로 육성할 계획이다. ykim@yna.co.kr...
롯데건설 ‘청주 롯데캐슬 시그니처’, 정당계약 3일부터 진행 2025-11-02 09:00:02
현대, 롯데아울렛, 롯데마트, NC백화점 등이 밀집해 있어 생활 편의성이 뛰어나다. 입주민들은 도보권에서 쇼핑·문화·여가를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교육 여건도 강점으로 꼽힌다. 강서초·서현초·서현중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청주시 내에서도 높은 진학률을 보이는 학군으로 학부모들의...
"백종원 믿었는데…" 역대급 불장에도 돈 날린 개미들 '한탄' [진영기의 찐개미 찐투자] 2025-11-01 20:00:03
머무르고 있는데, 북미 최대 아시안 마트 체인 H마트 경영진과 미팅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300억원 규모의 상생지원금 영향으로 2분기 실적은 감소했지만, 하반기 실적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차등배당 등 배당 계획을 포함한 다양한 주주친화 정책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
후발 주자에서 1위로…일라이릴리가 뒤집은 비만 치료제 판도 [될종목] 2025-11-01 08:16:09
승부수였다. 일라일릴리는 이달 월마트와 제휴해 젭바운드 바이알 제품을 매장에서 직접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비보험 즉 현금 결제만 가능한 일반 환자 대상으로 가격을 낮춰 접근성을 높인 것이다. 릭스 CEO는 인터뷰에서 "소비자 직접 판매와 현금 결제 옵션을 계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장의...
[신상잇슈] 청정원 '한우갈비양념'·매일 '어메이징 오트바리스타 무민' 2025-11-01 07:00:03
일부 대형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 하이트진로[000080]는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과 협업해 캠핑에 주로 사용되는 폴딩박스와 텀블러, 도시락, 지퍼백 등을 출시했다. 21종의 락앤락 제품에 참이슬과 진로의 캐릭터인 이슬방울과 두꺼비를 넣어 디자인했다. ▲ 대상[001680] 청정원은 프리미엄 고기 양념장 제품인...
[이번주뭘살까] 유통가 '11월 쇼핑대전' 막 올랐다…한우·킹크랩 '반값' 2025-11-01 07:00:02
이마트 = 이마트는 쓱데이 행사를 열어 오는 2일까지 행사 카드 결제 시 한우를 최대 50% 할인하고 러시아산 킹크랩은 100g당 6천원 미만에 판다.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와인은 최대 40% 할인하고, 가공식품과 필수 생활용품 등 반값 할인행사도 있다. ▲ 홈플러스 = 홈플러스는 오는 5일까지 'BLACK(블랙) 홈플런'...
이탈리아 리큐르 브랜드 디사론노, 500주년 한정판 에디션 공개 2025-10-31 17:31:00
전국 주요 마트와 편의점에서 랜덤 디자인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한정 수량으로 제공된다. 디사론노 관계자는 “한국은 새로운 경험과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가 많은 시장으로, 최근 홈파티와 홈텐딩 문화 속에서 디사론노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500주년 리미티드 에디션은 단순한 기념 제품을 넘어 한국...
수입 주류시장 침체에도…나홀로 술술 팔리는 사케 2025-10-31 16:56:42
스마트 오더 플랫폼인 ‘와인25플러스’의 올 상반기 사케·백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0% 급증했다. 전체 주류 매출에서 사케·백주가 차지하는 비중도 15%로 처음으로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요즘은 일본식 주점뿐 아니라 집에서 사케를 즐기는 소비자도 많다”고 했다. 와인, 위스키 등 다른 수입...
홈플러스 '구원투수' 될까…AI업체 하렉스인포텍, 인수의향서 제출 2025-10-31 16:42:25
우려도 내부에서 흘러나오는 상황이다. 마트노조 홈플러스지부는 이날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홈플러스 청산 반대 릴레이 108배를 진행하기도 했다. 노조는 “홈플러스 청산은 노동자 해고와 고용불안을 넘어 해당 점포에 의존하는 지역 중소상공인들의 생존, 농축수산물 납품 농민들의 생계, 지역경제 전반의 붕괴로 이어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