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소비재 21개사, 연 100만명 찾는 伊 수공예 박람회 참여 2025-12-08 11:00:02
방문하는 현장 판매·수공예품 전문 전시회로, 소비자 반응을 즉시 확인할 수 있는 테스트 플랫폼 역할을 한다는 면에서 K-소비재에 대한 현지 반응도 주목된다. 강경성 코트라 사장은 "세계 프리미엄 소비재의 중심지인 이탈리아에서 우리 수공예품을 비롯한 K-소비재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한류와 K-소비...
가격 비싼데…돌아온 우지라면, 한 달 만에 700만개 팔렸다 2025-12-08 10:53:00
만에 재출시하며 주목을 받았다. 소비자 가격이 기존 삼양라면보다 약 1.5배 비싼 프리미엄 라면인 점을 고려했을 때 이례적인 판매 성과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확인된다. 삼양식품이 제작한 온라인 콘텐츠와 크리에이터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제품 관련 영상의...
토스인슈, 삼성생명과 금융소비자 보호 '맞손' 2025-12-08 10:41:59
위한 내부통제 및 자율점검 업무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민원처리 및 예방활동 ▲향후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필요하다고 양사가 합의하는 업무 등에서 포괄적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토스인슈어런스는 2018년 설립 이후 ‘판매가 아닌 신뢰’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보험의 설계·상담·판매 구조를 새롭게 구축해왔다...
현대모비스, 글로벌 실적 기반해 협력사 동반성장 마중물 연다 2025-12-08 10:26:32
허브 역할을 담당하는 대리점을 소비자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동반자로 인식하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리점을 비롯한 여러 협력사와의 상생 경영의 층위를 한층 끌어올려 ‘자동차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도하고 한계를 뛰어넘어 글로벌 시장을 확장한다’는 비전을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최수진...
수지도 푹 빠졌다고 인증…요즘 러닝 대신 뜬다더니 '대박' 2025-12-08 10:11:39
80%가 2030세대로,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발레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발레에 대한 인기가 높아진 배경에는 유명인들이 SNS를 통해 발레를 배우는 모습이 확산한 데 있다. 배우 겸 가수 수지, 손나은, 인플루언서 프리지아 등이 발레복을 입고 운동하는 모습을 공개하면서 의상 특유의 실루엣과...
[커버스토리] 구글·소니·레고…부활 원동력은 어디서? 2025-12-08 10:01:06
하지만 산업의 패러다임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소비자의 요구(needs)는 빠르게 바뀝니다. 특히 디지털 시대엔 새로운 수익원 찾기를 빨리 시작한 기업과 그렇지 않은 기업의 차이가 크게 날 수밖에 없어요. 이처럼 혁신에 둔감해 잊힌 기업들의 사례는 중요한 반면교사가 됩니다. 모바일 시장에서 스마트폰으로 전환하는 속...
'중고폰 팔고 잠적'…공정위, 유앤아이폰·리올드 판매 중지 2025-12-08 10:00:01
있다. 공정위는 한국소비자원과 서울시 전자상거래센터에 민원이 급증하자 지난달 3일 현장점검을 한 뒤 같은 달 17일 정식 조사에 착수했다. 이후 소비자 피해가 확산하는 것을 막기 위한 긴급 조치로 임시중지명령을 했으며 이번 조치는 현재 진행 중인 전자상거래법 위반 혐의에 관한 조사·심결 절차가 종료될 때까지...
제일벽지, 2026년 프리미엄 합지벽지 'HAPPYDAY' 선보여 2025-12-08 09:56:50
차분한 내추럴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아이 방을 위한 키즈 디자인도 확장됐다. 최근 키즈룸이 단순한 휴식 공간을 넘어 아이의 취향과 개성을 담아내는 ‘창의적 생활 공간’으로 진화함에 따라, 신제품 키즈 라인은 기존 파스텔 중심의 구성에서 벗어나 생동감 있는 포인트 컬러와...
롯데GRS, 말레이시아 롯데리아 1호점 개점 2025-12-08 09:46:51
소비자가 다수 분포한다는 설명이다. 롯데GRS는 초기 롯데리아 브랜드 인지도 확대와 신 메뉴 테스트, 고객 피드백 수집 등에 유용한 상권이라고 판단했다. 말레이시아국의 무슬림 식문화 특성에 맞춰 할랄 인증 원재료 공급처도 확보했다. 롯데GRS와 파트너사인 ‘세라이그룹(Serai Group)은 롯데리아 말레이시아 현지 내...
'김밥 패딩' 안 보이네...올겨울 블랙 대신 컬러가 '뜬다' 2025-12-08 09:43:56
변화되는 것"으로 짚었다. 선명한 색깔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은 '빈티지 톤 컬러' 패딩을 선호한다고 크림은 밝혔다. 산산기어 '서픽스', 노스페이스 '벤투스'에 이어 최근에는 'C.P. 컴퍼니'까지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크림 관계자는 "패딩 트렌드가 '블랙 눕시'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