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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빚더미 공기업, 직원 가족 틀니 비용까지 챙겨준다> 2014-02-09 06:02:36
차입금도 305조1천956억원에 이른다. 이에 따라 이자비용도 7조8천92억원으로 불어났다. 하루 단위로 환산하면 이들 기관은 매일 214억원의 이자를 내는 셈이다. LH와 한전, 철도시설공단, 석유공사, 철도공사, 광물자원공사, 대한석탄공사 등은 영업이익을 이자비용으로 나눈 '이자보상배율'이 1 미만이다....
부채과다 12개 공기업, 사원복지에 5년간 3천억 썼다 2014-02-09 06:02:27
이자보상배율이 마이너스이며 철도시설공단과 광물자원공사는 이자보상배율이 1배 미만으로 이익으로 이자도 내지 못하는 상황이다. 그럼에도 이들 부채 상위 기관들은 직원 자녀의 보육비·학자금으로만 5년간 2천278억원을 지출했다. 같은 기간에 경조금으로 604억원, 휴직급여로 183억원, 의료비로 108억원을 썼다....
<지방선거 혼란에 경제리더십 흔들기…내부도 불안> 2014-01-28 05:59:10
리스크' 보고서에 따르면 영업활동에서 벌어들인 이익으로 이자를 지급하지 못하고(이자보상배율 1 미만) 차입금이 영업활동에서 발생한 현금흐름의 3배 이상(EBITDA 대비 차입금 배율 3 초과)인투기등급 한계기업의 비중은 2010년 19.6%에서 작년 3분기 25.7%로 증가했다. 전체 기업대출금 중에서 이들 기업이...
[특징주]금호타이어, 강세…턴어라운드 기대 2014-01-14 13:26:36
같은 기간 이자보상배율은 1배에서 3배로 상승한다.김 애널리스트는 가동률 상승과 국내 점유율 회복이 타이어 업황 호전과 맞물리면서 영업상황도 개선된다며 이에 따라 2014년 순이익이 123%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2014년 말로 예정된 워크아웃 졸업도 무난히 달성될 것이라는 전망이다.그는 워크아웃 졸업은 곧...
"금호타이어, 2014년이 턴어라운드 원년"-한국 2014-01-14 11:10:06
같은 기간 이자보상배율은 1배에서 3배로 상승한다.김 애널리스트는 가동률 상승과 국내 점유율 회복이 타이어 업황 호전과 맞물리면서 영업상황도 개선된다며 이에 따라 2014년 순이익이 123%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2014년 말로 예정된 워크아웃 졸업도 무난히 달성될 것이라는 전망이다.그는 워크아웃 졸업은 곧...
공기업 개혁, 이번엔 성공할까 2014-01-06 18:34:13
있는 실정입니다. 철도공사는 영업적자로 이자보상배율이 마이너스이며 철도시설공단도 이자보상배율이 1배 미만입니다. <앵커> 문제는 실효성 아니겠습니까? 공기업 개혁이 이번엔 제대로 이뤄질 수 있을까요? <기자> 국토부는 이번 점검회의에서 지금껏 추진됐던 개혁안을 전면 원점에서 다시짜고 여기에 대한 평가를 ...
<공공기관 개혁, 어떻게 진행되나>(종합) 2014-01-06 14:17:57
석탄공사, 철도공사, 한전은 영업적자로 이자보상배율이 마이너스이며 철도시설공단과 광물자원공사도 이자보상배율이 1배 미만이다. 이런 가운데 금융공기업 기관장의 연봉은 평균 3억2천200만원으로 다른 공기업의 배 이상이다. 기관장 취임과정에서 노조와의 마찰을 피하려다 보니 직원의 복지혜택도 많다....
<공공기관 개혁, 국정 최우선 과제로 부상> 2014-01-06 11:32:29
석탄공사, 철도공사, 한전은 영업적자로 이자보상배율이 마이너스이며 철도시설공단과 광물자원공사도 이자보상배율이 1배 미만이다. 이런 가운데 금융공기업 기관장의 연봉은 평균 3억2천200만원으로 다른 공기업의 배 이상이다. 기관장 취임과정에서 노조와의 마찰을 피하려다 보니 직원의 복지혜택도 많다....
[2014 대전망-기업 경영전략] 동부그룹, 부채비율 170%로 개선…철강·금융·전자·바이오 고부가 주력 2014-01-02 06:58:17
수준으로, 이자보상배율은 현재 0.14배에서 1.6배로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김 회장도 “이제 주요 회사들의 투자가 모두 끝난 상황이므로 지금부터는 우리가 가진 모든 역량을 차입금을 줄이고 재무 안정성을 높이는 일에 집중시켜 2015년까지 재무구조 개선약정을 기필코 졸업하자”고 거듭 강조해 왔다. 동부는 앞으로...
아시아나항공 채권단, 자율협약 1년 연장 2013-12-24 14:46:28
밝혔습니다. 자율협약을 연장한 것은 아시아나항공이 자율협약의 졸업 요건을 달성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채권단이 자율협약 졸업 요건으로 제시한 사항 중 `영업이익과 이자보상 배율 등의 경영목표달성`과 `부채비율 400% 이하 달성`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금호아시아나그룹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