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한국서비스대상] GS리테일, "만족한 직원이 좋은 서비스"…내부고객 만족에 최선 2013-07-10 15:30:14
소상인인 가맹점 경영주와 파트타이머까지 참여할 수 있다. ‘시스템화’가 세 번째다. 눈에 보이지 않고, 저장이 안 되며, 개인이나 점포별로 차이가 날 수밖에 없는 서비스의 특성을 감안한 것이다. 대표적인 것이 온라인 고객이나 내부고객의 소리 등을 종합적으로 취합해 매일 개선하는 활동이다. 현장의 애로사항을...
[2013 한국서비스대상] 창조적인 고객중심 혁신전략 공로 인정 2013-07-10 15:30:12
‘품질지향’ ‘경쟁지향’의 경영방침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특히 업무 프로세스상의 표준화 및 단순화 중심의 실행전략으로 업무 효율화를 통해 고객중심 업무에 보다 집중하고 고객과의 소통 중심 경영을 펼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서비스대상 수상기업 임원에게 주어지는 서비스리더상을 수상한 이재정...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백화점, 미소 캠페인·특화 서비스로 유통산업 선도 2013-07-10 15:30:01
사업 등 사업다각화를 통해 국내 유통산업 리더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하고 있다. 또 2007년 러시아 모스크바점을 시작으로 중국 톈진 동마로점, 톈진 문화중심점, 웨이하이점, 인도네시아 롯데쇼핑 에비뉴 등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지금까지의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변화와...
[JOB] "글로벌 인재 필요…올해 500명 채용" 2013-07-08 17:31:52
이영호 대우조선해양 인사1그룹 리더 “준비된 글로벌 인재라면 신입이라도 해외 사업장이나 해외 엔지니어링 업체에서 일할 기회가 주어질 겁니다.” 이영호 대우조선해양 인사1그룹 리더(사진)는 “해양산업 규모가 2020년엔 3200억달러로 급성장할 것”이라며 “어학능력과 글로벌 마인드를 겸비한 인재라면...
[2013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삼성디지털프라자, 전자제품 체험공간 고급화 … 배송·설치 원스톱 서비스 2013-07-08 15:30:21
위한 가치창조’의 경영이념 아래 전 매장이 전자제품 유통회사의 리더로서 전자 경영정보시스템(dps), 고객관리(crm), 통합물류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와 더불어 과학적 상권 분석에 의한 점포 출점, 인재육성 프로그램, 성과급제 등을 통해 전자제품 전문 유통사로서의 탁월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디지털프라자는...
삼성전기 사장실에 응접실 없는 까닭 2013-07-07 16:49:01
소통 경영은 ‘다른 부품 분야의 경쟁사와 비교해 삼성전기가 우위에 있는 것은 무엇인가’를 곰곰이 생각한 끝에 나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 사장은 삼성전기 내부 출신 최초로 최고경영자(ceo)에 오른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분야 전문가다. 일본 기업들이 세계시장을 주름잡던 1980년대에 mlcc 시장에 뛰어든...
KAIST·中 칭화대·日 게이오대, '한류' 공동연구 MBA 2013-07-05 11:17:15
차세대 경영리더를 배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3개국 MBA 학생 40여명은 오는 6일부터 13일까지 CJ E&M, KT, NC소프트, SBS 콘텐츠허브, CJ오쇼핑, 골프존 등 주요 기업을 방문한 뒤 이를 바탕으로 각 기업이 당면한 이슈를 분석하고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이밖에 KAIST 대전 본원을 방문해...
[일심일언, ‘경영의 신’의 성공철학] 8편. ‘보이는’ 목표를 설정하라 2013-07-05 09:30:00
진정한 경영자가 되는 것은 아니다. 경영자에게는 책임감이 있어야 한다. 목숨을 걸 정도의 책임감으로 매일을 살고, 그러한 자세를 얼마만큼 유지할 수 있는가에 따라 경영자의 진정한 가치가 결정된다. 자신의 몸과 마음을 바쳐 전념하는 리더는, 자기 자신에게 상당히 가혹한 일을 하는 셈이다. 자신만의 시간은...
[시론] 자카르타의 시위대가 주는 교훈 2013-07-04 17:23:31
뭐 했느냐고 닦달할 사안이 아니다. 정치적 리더들이 기꺼이 짊어져야 할 책임의 문제다. 물대포에 맞서는 시위대가 등장하기 전에, 장기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터놓고, 선제적으로 의제화해 나가야 한다. 그 해법의 장단점을 솔직하게 설명하고, 국민의 동의를 묻고, 또 공감대를 구해야 한다. 그것이 진정 ...
'居安思危' 스토리텔링으로 위기에 대비하는 조직 만들어라 2013-07-04 15:30:13
경영학 카페 마이크로소프트·오토데스크 등 '위기 경영'으로 성공 코닥은 "설마 …" 안주하다 몰락 필자의 지인이 자신의 회사 사장을 ‘거짓말쟁이’라며 흉을 본 적이 있다. 사연인즉 해마다 연초가 되면 ‘올해야말로 최대의 위기’라며 직원들에게 잔뜩 겁을 준다고 한다. 하지만 연말이면 전년보다 성과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