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3 한국여성벤처협회 기업 CEO] 가공식품 온라인 유통 전문기업 ‘유웰데코(주)’ 2023-10-30 22:13:23
등산, 캠핑 시에도 좋으며 특히 김치볶음밥이나 김치전을 좋아하는 외국인들이 선호한다”고 말했다. 회사 주력사업에서 짐작할 수 있듯 유웰데코는 TV홈쇼핑 1세대 전문가가 포진돼 있다. 김 대표는 TV홈쇼핑이 처음 개국하던 1995년 삼구쇼핑(현 CJ오쇼핑)에 입사 해 식품 MD(머천다이저)로 시작해 NS홈쇼핑 이직해...
롯데 유통군, 통합행사 '롯데레드페스티벌' 연다...계열사 11곳 참여 2023-10-30 10:38:27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아울렛은 오는 3일부터 12일까지 총 50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20% 추가 할인해주는 '서프라이스 위크(Sur-Price Week)'를 진행한다. 이커머스 채널 롯데온은 인기 상품 최대 50% 할인과 단독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특가 상품을 모아 '레드 프라이스'를 선보이며, 행사기간...
칭다오 '소변 맥주 논란'에…일본 맥주 '활짝' 웃었다 2023-10-29 10:39:00
입지를 넓혔다. 올해 상반기에는 수입 맥주 브랜드 1위(식품산업통계정보 가정용 소매판매 매출 589억원)를 차지하기도 했다. 노 재팬 운동의 힘이 떨어진 후에도 편의점 맥주 순위 상위에 이름을 올렸으나 방뇨 논란 이후 소비자 불안이 커지며 순위가 5위권 밖으로 밀린 것으로 전해졌다. 칭다오 맥주가 타격을 입으면서...
K-편의점, 신흥국 진출 경쟁 불붙어…몽골은 이미 장악 2023-10-29 09:01:01
홀딩스'의 자회사인 'MYCU 리테일'과 브랜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2021년 4월 현지에 1호점을 열고 현재 140여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떡볶이는 하루에 4천컵씩 팔리며 닭강정 등 한국 먹거리 등 PB(자체브랜드) 상품의 인기가 높다. CU는 말레이시아에 앞으로 5년간 500개 이상 점포 개점을 목표로 하고...
이마트, 물가안정 위한 '더 리미티드' 4차…이번엔 레트로 콘셉트 2023-10-25 16:19:05
시 착용하는 고무장갑과 김장이 끝난 김치를 보관할 김치통도 더 리미티드 상품으로 출시했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고물가 기조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더 리미티드 4차 상품을 기획 출시했다”며 “출시 상품 대부분을 각 품목군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로 채웠다”고 설명했다. 하헌형 기자 hhh@hankyung.com
[단독] '삼성전자 출신 사업가', 100억대 코인사기 혐의 피소 2023-10-24 09:42:32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클럽베닛’은 싱가포르를 포함해 7개 나라에 지사를 두고 있는 ‘리본즈’에 100억원이 넘는 가격에 2013년 인수됐다. 정 대표의 핵심 작품으로는 ‘해먹남녀’가 꼽힌다. 정 대표가 뒤이어 창업한 푸드테크 스타트업 회사 바이탈힌트코리아에서...
'알몸 김치' 이어 '소변 맥주'…"中 먹거리 못 믿겠다" 충격 2023-10-23 21:00:02
수입 맥주 브랜드 1위(식품산업통계정보 가정용 소매판매 매출 589억원)를 차지한 바 있다. 그러나 영상 속 허술한 제품 관리 등으로 소비자 불안이 커지며 이미지 손상이 예상된다. 실제 온라인에서 영상을 보거나 소식을 접한 소비자들은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않고 있다. 지역 맘카페에 글을 올린 누리꾼은 "가끔씩 사...
27일 충북 '막걸리·못난이 김치축제' 2023-10-23 19:06:04
충청북도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청주문화제조창에서 ‘대한민국 막걸리&못난이 김치 축제’를 연다. 전국 100여 종류의 유명 막걸리와 충청북도의 김치 브랜드인 ‘못난이 김치’를 맛볼 수 있다. 나만의 막걸리 빚기, 못난이 김치전 만들기, 막걸리 파티 등 다양한 체험행사가 열린다.
'K-프랜차이즈'도 라오스 진출…코라오그룹, 韓기업 13곳과 MOU 2023-10-23 11:00:00
라오스에 프랜차이즈 시장이 급속도로 열리고 있어 한국 기업에도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염승만 코트라 서비스·ICT실장은 "이번 붐업코리아 행사를 통해 K-프랜차이즈, 자체브랜드(PB) 상품, 프리미엄 소비재 등의 다차원 진출로를 열었다는 데 의미가 있다. 앞으로도 선단 형태의 대형 바이어를 발굴해 수출...
"불황이 뭐예요"…스몰럭셔리가 대세 2023-10-22 09:00:38
있다. 자체브랜드 상품군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있는 오모리김치찌개용기면 등도 매출 상위권에서 순위 다툼을 하고 있다. 냉장 컵커피와 디저트도 마찬가지다. GS25에서 판매하는 냉장 컵커피 평균 가격은 2천800원인데 전체 매출이 5.6% 늘었지만, 평균보다 비싼 제품 매출은 19.5% 증가했다. 할리스 컵커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