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반품 쉽고 돈·시간 아껴요"…패션·뷰티업계, 온라인판매 강화 2023-10-26 06:01:01
패턴이 온라인과 헬스·뷰티(H&B) 매장 중심의 편집숍으로 바뀌면서 대응 방안을 모색 중이다. LG생활건강은 네이버, 카카오 등 온라인 플랫폼과 연계해 다양한 온라인 판촉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또 자사 화장품만 취급해오던 더페이스샵과 네이처컬렉션은 매장을 올리브영처럼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취급할 수 있도록...
롯데백화점, 日 세계적 디자이너와 국내 첫 단독 협업 2023-10-25 16:18:53
편집숍 ‘엘리든’과 미하라 야스히로의 협업 팝업스토어를 연다. 미하라의 스니커즈를 K아티스트들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한정판으로 재탄생시켜 전시한다. 대표적인 컬렉션 제품은 아티스트 275C, 그라플렉스 작가와 협업한 티셔츠(41만5000원), 후디(91만5000원), 스웨트셔츠(91만5000원), 토트백(21만5000원) 등이다....
패션 브랜드 론칭·옷가게 운영…자체 IP로 '멋' 부리는 게임社 2023-10-24 18:06:24
매장의 상설 운영을 추진하기로 했다. 사업 시작에 맞춰 스트리트 패션 아이템을 한정판으로 내놓는다. 게임사가 자체 지식재산권(IP)으로 패션 사업에 도전한 이례적인 사례다. MZ 스트리트 패션에 ‘배그’ 입힌다크래프톤은 다음달 16~19일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 열리는 게임 행사인 ‘지스타 2023’에서 자체 패션...
파리·런던 다음은 '이곳'…코페르니·USM 단독팝업 '국내 최초' 2023-10-19 17:20:12
팝업 매장을 선보인다. 프랑스 파리와 영국 런던 등지에서 컬래버레이션(협업) 팝업을 진행한 두 브랜드가 국내에서 팝업 매장을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세계백화점은 다음달 18일까지 럭셔리 편집숍 ‘분더샵 청담’에서 코페르니와 USM 팝업을 연다고 19일 발표했다. 팝업 매장은 코페르니의 브랜드 특성을 살려...
"2025년 연매출 1000억 브랜드 낸다"…이랜드, 아동복 시장 정조준 2023-10-19 16:28:16
대신 상품 수는 압축 진열하는 방식으로 매장을 고객 중심으로 설계했다는 설명이다. 트렌디 편집샵 콘셉트 아동복 브랜드 밀리밤은 2세부터 8세까지 남녀 아동용 의류와 잡화를 다룬다. 시즌별로 자체 개발한 캐릭터 일러스트를 디자인에 녹인 점이 특징이다. 브랜드는 지난해부터 외부 출점을 시작하며 신규 복합 쇼핑몰...
이랜드글로벌 "밀리밤, 1천억 브랜드로 키운다" 2023-10-19 15:14:05
이 매장은 규모를 기존 매장보다 70% 확장하고, 연령대별 라인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밀리밤은 이랜드글로벌이 2016년 론칭한 2~8세 대상 아동 전문 편집샵이다. 자체 유통 채널을 통해 경쟁력을 확인한 뒤 지난해부터 본격적인 외부 출점을 시작했다. 실제 동탄 타임테라스 밀리밤 매장 매출은 올해 전년 대비 50% 가량...
패션과 가구의 만남…신세계 분더샵서 '코페르니-USM' 팝업 2023-10-19 09:16:19
달 18일까지 럭셔리 편집숍 '분더샵'에서 프랑스 패션 브랜드 '코페르니'와 스위스 모듈 가구 브랜드 '유에스엠'(USM)의 팝업 매장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USM 가구로 연출된 공간에서 코페르니의 의류와 가방 등을 전시·판매한다. 두 브랜드는 프랑스 파리의 '르 봉 마르쉐', 영국...
롯데百, 한국관광공사와 지역 특산물 활용한 K-기념품 출시 2023-10-19 06:00:06
밝혔다. 롯데는 라이프 스타일 편집매장 '시시호시'에서 우리나라 특산물을 활용한 음식 기념품을 선보인다. 이를 위해 지난 1년간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100여곳을 시장조사하고 5차례 품평회를 열어 8가지 기념품을 기획했다. 경기 남양주의 '김칩스', 충북 충주의 '아몬드 대추야자', 전남...
서울시-MN인터패션 업무협약 체결… 일본 거대 유통망 통해 K-패션 판매 2023-10-17 10:07:26
뷰티 매장 내 전용 공간과 판매 인력을 제공할 방침이다. 양 기관은 서울 패션·뷰티 브랜드의 일본 오프라인 유통 판로지원과 서울시 뷰티·패션위크 등 관련 행사의 일본 온·오프라인 기획전 연계 지원 등도 펼친다. 또 뷰티·패션 관련 공동 추진사업의 홍보 마케팅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일본 미쓰이...
현대백화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캐릭터 발굴 나선다 2023-10-16 09:21:03
전달하고, 향후 백화점 편집매장 등에서 판매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방찬식 현대백화점 IP사업팀장은 "앞으로도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성장 가능성이 큰 업체를 선제적으로 발굴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