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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네이버 크림 허위사실 적시에 법적대응 예고 2022-02-22 18:17:01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무신사가 일방적으로 온라인상에 사실과 다른 정보 글을 올린 네이버의 리셀 서비스 자회사 ‘크림 주식회사’ 측의 주장에 대해 “전혀 사실에 기반하지 않은 억측에 불과하며 무신사는 에센셜 브랜드의 100% 정품만을 취급한다”고 22일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무신사는...
`짝퉁` 논란 일파만파…무신사, 네이버 크림에 법적대응 2022-02-22 14:57:43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최근 온라인에서 불거진 `짝퉁` 판매 논란과 관련, 네이버의 리셀 서비스 자회사 크림을 상대로 법적 대응에 나선다. 무신사는 22일 "생산 지역과 작업자 역량 등 다수 요인으로 불가피하게 나타날 수 있는 개체 차이를 인정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타사 제품을 가품으로 단정 지은 네이버...
'짝퉁' 논란에…무신사, 네이버 크림 상대로 법적 대응 2022-02-22 14:44:22
판매 논란과 관련해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네이버의 리셀 서비스 자회사 크림을 상대로 법적 대응에 나선다. 무신사는 22일 "생산 지역과 작업자 역량 등 다수 요인으로 불가피하게 나타날 수 있는 개체 차이를 인정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타사 제품을 가품으로 단정 지은 네이버 크림을 상대로 공정거래위원회 제...
무신사·네이버 '크림', 짝퉁 명품 놓고 충돌 2022-02-22 00:34:31
‘무신사’와 네이버 리셀(재판매) 플랫폼 ‘크림’ 간 주도권 싸움이 본격화하고 있다. 무신사가 수입·판매한 고가 티셔츠를 크림 측이 ‘가짜’라고 공개적으로 문제 제기한 이후 양측의 미래 먹거리인 명품 리셀 시장을 둘러싼 기 싸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21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무신사는 네이버 자회사 크림에...
무신사, 신입·경력 MD 공채로 뽑는다···설립 이래 첫 MD 공채 2022-02-16 09:44:17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무신사가 올 상반기 신입 및 경력 MD를 대규모로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무신사가 회사 설립 이래 신입 MD를 공채로 뽑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모집부문은 △캐주얼 △남성 △여성 △럭셔리 △골프 △키즈 등의 신입, 경력 MD로 오는 21일부터 내달 7일까지 모집한다. 무신사 MD는 카테고리별...
45년 전통 패션 브랜드의 저력…톰보이, 강남 백화점 1등 휩쓸다 2022-02-13 17:52:42
부촌으로 유행에 민감하다. 무신사가 키운 커버낫도 판교점에선 매출 부진으로 짐을 싸야 했을 정도다. 백화점 관계자는 “오래된 브랜드들은 충성도 높은 고객을 많이 확보하고 있다는 것이 장점인데 거꾸로 고객과 함께 올드 브랜드로 쇠락할 위험이 늘 존재한다”며 “이와 달리 톰보이는 2030세대의 구매 비중이 40%를...
플랫폼들이 1등 위해 사활을 거는 '이것'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2-04 09:54:43
무신사가 단기간에 패션 플랫폼 업계의 1위로 올라설 수 있던 것도 회원들이 쏟아내는 방대한 스타일 후기들 덕분이다. 소비자들은 무신사에 올라온 체형별, 피부톤별, 취향별 다양한 스타일들을 눈으로 간접 체험함으로써 온라인 패션 구매의 리스크를 최소화시킨다. 무신사가 최근 ‘무신사 스냅(MUSINSA SNAP)’을 일반...
‘인간 무신사’ 찾아 나선 무신사 스냅···패션 인플루언서 등용문으로 성장 강화 2022-02-03 14:51:49
확인할 수 있는 지표로 큰 호응을 얻어왔다. 무신사 매거진의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한 거리 패션은 지난해 ‘무신사 스냅’ 이라는 이름으로 개편해 패션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게시판 형태로 운영하던 서비스를 피드형으로 구성해 무신사가 선정한 패션 크리에이터 ‘무신사 크루’가...
'토종 패션'이 메운 유니클로 빈자리 2022-02-02 17:13:49
SPA 브랜드 외에도 무신사가 자체 브랜드인 무신사스탠다드를 출시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해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패션업계에서는 최근의 인플레이션 흐름이 저가 SPA 브랜드에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물가가 급격히 상승하는 시기에 소비자들은 소비를 줄이고 대형마트의 자체 브랜드(PB)나 SPA 브랜드...
"백화점에서 쇼핑을? 꼰대 같네"…MZ세대 인식에 '충격'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1-29 12:20:29
사람들’이라는 뜻에서 무신사가 패션 플랫폼으로 등장한 것도 2012년이다. 이들은 소위 스트리트 패션이라 불리는 1020세대들이 좋아하는 브랜드을 모바일에 모아놨다. 저렴하면서도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한 젊은 디자이너 브랜드들은 새로운 유통 채널을 만나 날개돋친 듯 팔렸다. 어쩌면 이 때가 백화점이 변화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