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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스페이스, 국가고객만족도(NCSI) 9년 연속 1위 2022-09-27 13:23:47
혁신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패션을 위한 다양한 실천을 이어가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새로운 다양한 히트 상품을 연이어 탄생시키면서 국가고객만족도(NCSI),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등 유수의 브랜드 평가지표를 장기간 석권하고 있다. 노스페이스는 친환경 기술 혁신인 ‘K-에코 테크’를 통해 친환경의 가치를...
[게시판] 마크비전, K패션 브랜드 온라인 전략 콘퍼런스 2022-09-26 11:52:19
K패션 브랜드 온라인 전략 콘퍼런스 ▲ 인공지능(AI) 기업 마크비전은 11월 1일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에서 '디지털 시대의 K패션, 온라인 브랜드 전략'을 주제로 '비욘드 2022' 콘퍼런스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허철 무신사 본부장, 이정민 트렌드랩506 대표, 김재홍 채널코퍼레이션 대표, 이도경 마크비전...
[천자 칼럼] 쌍방울 흑역사 2022-09-25 17:45:48
무역과 패션, 전자, 리조트 분야까지 사세를 확장하며 호남 대표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한때 프로야구팀(쌍방울 레이더스)까지 두고 재개 51위까지 올랐다. 그러나 지나친 의욕이 독(毒)이 됐다. 외환위기 직전 무리하게 사업을 확장하다가 자금난으로 1998년 공중 분해됐다. 쌍방울은 이후 애드에셋, 대한전선 등으로...
쌍방울그룹, 이번엔 글로벌 섬유기업 라이크라 M&A 추진? 2022-09-22 16:02:05
섬유기업이다. 1959년 미국 듀폰이 고탄성 우레탄 섬유인 스판덱스를 '라이크라'라는 이름으로 생산한 것이 시초다. 2004년 듀폰이 섬유사업 부문을 정리하면서 미국 코크인더스트리즈에 매각했다. 이후 2019년 5월 중국 패션기업 산둥루이그룹이 코크인더스트리즈로부터 26억달러(약 3조1000억원)에 라이크라를...
정장 안 입는 요즘 남성 직장인…패션 기업들 '작업복'으로 유혹 2022-09-21 17:29:35
패션을 장악했으나, 이후 점유율이 꾸준히 하락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에는 격식 있는 복장에 대한 소비가 줄면서 신원 등 남성복 기업이 위기를 겪기도 했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에 따르면 2011년 6조8668억원이었던 남성복 시장은 2020년 3조8810억원으로 43.4% 축소됐다. 이후 4조원 안팎에서 정체된 모습이다....
사명 바꾼 HL디앤아이한라 다음달 ‘양주 덕정역 한라비발디 퍼스티어’ 공급 나서 2022-09-21 09:36:06
예정이다. 섬유·패션과 전기·전자 등 첨단 섬유, 디자인 산업을 집중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단지 인근에 회정초가 있다. 덕정중, 고암중, 회천중, 덕계중, 덕계고, 덕정고 등도 가까운 편이다. 이마트, LF스퀘어(쇼핑몰), 양주경찰서, 양주시립박물관 등 생활 인프라 이용이 가능하다. 덕정역, 덕계역 상권도 이용이...
SK케미칼, 화학적 재활용 페트 활용한 친환경 섬유 개발 추진 2022-09-21 08:26:52
한국섬유개발연구원, 친환경 패션 소셜벤처 '아트임팩트'와 화학적 재활용 섬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들 3사는 SK케미칼의 화학적 재활용 페트(PET) '스카이펫(SKYPET)CR'을 활용해 고품질 재활용 섬유를 개발하고 상용화하기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SK케미칼이 국내 최초로...
"그래핀 활용 기술의 진수"…네오엔프라, `프리뷰 인 서울 2022` 성료 2022-09-20 15:22:50
서울은 섬유, 패션, 디지털 융합 전시를 통해 섬유패션산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전시로, 친환경, 리사이클 제품 및 기능성 제품 등 섬유패션산업의 전스트림을 총망라하는 프리미엄 아이템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총 350개 사, 550개 부스가 참여했으며,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전시회로 개최됐다. 전시장 내...
IT 개발자·유튜버 직업 뜨더니…슈트 대신 '작업복' 찾는 男 [배정철의 패션톡] 2022-09-16 08:59:29
‘빈폴’, ‘폴로’, ‘헤지스’ 캐주얼 트로이카가 남성 패션을 장악했으나, 이후 점유율이 꾸준히 하락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에는 격식 있는 복장의 소비가 줄면서 신원 등 남성복 기업들이 위기를 겪기도 했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에 따르면 2011년 6조8668억원이었던 남성복 시장은 2020년 3조8810억원으로 4...
"그 옷 어디 거야?"…요즘 MZ세대들 사이 샤넬 맞먹는 인기 2022-09-15 21:00:03
‘게릴라전’으로 성장세를 키우고 있다. 이처럼 스몰 패션브랜드의 활기에 올해 캐주얼 의류 시장은 17조5230억원에 달할 전망(한국섬유산업협회 통계 기준)이다. 지난해와 비교해 5.1% 불어난 규모로, 최근 1~2년 새 창업한 브랜드 가운데 연매출 100억원을 돌파한 브랜드가 즐비할 정도다. 매출 ‘1000억 시대’를 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