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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롯데온, 여름철 식품 신선도 관리 강화 2022-07-05 09:24:53
수시로 한다. 초밥과 김밥 등 여름철 고온에 취약한 즉석조리식품은 판매 가능 시간을 제조 후 7시간으로 단축하고 수박 등 잘라서 파는 과일은 판매 시한을 4시간으로 설정한다. 롯데온도 '초신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통기한의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해 우유, 계란, 두부 등 신선도가 중요한 상품 상세 설...
소비자원 "편의점 즉석식품, 용량단위 가격 표기 없어" 2022-06-28 12:00:09
가구 증가와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즉석조리식품 판매가 크게 늘어난 가운데, 주요 판매처인 편의점의 용량 단위가격 표시가 잘 이뤄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이 즉석조리식품의 유통 실태와 가격표시 등을 조사한 결과 소매시장에서 즉석조리식품 매출액이 대형마트 다음으로 높은 편의점의 경우 용...
"즉석조리식품 가격 비교 때 단위가격 표시 유용…의무화 필요" 2022-06-28 12:00:05
식품 등 즉석조리식품을 구입할 때 '100g당 가격' 등으로 표시되는 단위가격이 상품 가격 비교에 유용한 만큼 단위가격 표시를 의무화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28일 한국소비자원이 올해 3월 24∼25일 밥, 죽, 국, 탕 등 64개 즉석조리식품의 단위가격 표시와 유통 실태를 조사해 공개한 결과에 따르면...
같은 제품인데…대형마트·편의점 가격차 최대 51.5% 2022-06-28 12:00:00
즉석조리식품은 단위가격 표시 의무 대상 품목(가공식품 62종)에 해당하지 않지만 대형마트는 자발적으로 표시 중이었다. 반면 소매시장에서의 즉석조리식품 매출액이 대형마트(30.4%) 다음으로 높은 편의점(20.3%)의 경우 단위가격을 표시하지 않았다.(2021 가공식품세분시장 현황조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편의점은...
절도 잇따르는 무인 밀키트 편의점…경찰 수사 나서 2022-06-26 17:02:20
밀키트(간편 조리 세트) 편의점 절도 사건이 연이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6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달 19일 오후 11시께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의 한 무인 밀키트 편의점에서 한 남성이 냉장식품을 여럿 훔쳐 달아났다. 매장 내 폐쇄회로(CC)TV에는 이 남성이 출입문을 팔뚝으로 열고 냉장고 손잡이는 옷소매로...
하림 '푸드로드' 익산공장 가보니…"반도체공장 같네" [르포] 2022-06-23 21:00:01
공기상태가 깨끗하다는 말도 덧붙였다. 더미식밥은 즉석밥 시장에서 점유율 10% 확보가 목표다. 코로나19 이후 가정에서 식사하는 비중이 늘면서 보관과 조리가 쉬운 가정간편식 수요는 꾸준히 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공사(aT)에 따르면 즉석밥 시장 규모는 2025년까지 약 5274억원대로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문경민...
냉동 밀키트에 라면사리 못 넣는 비현실적 규제 2022-06-16 17:20:02
1인 가구 증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기가 높아진 간편조리세트(밀키트)·가정간편식(HMR) 생산설비를 찾았다. 아워홈 경기 안산 공장은 연면적 3만3384㎡ 규모로 즉석 섭취식품, 즉석 조리식품, 햄 등 250여 종의 제품을 생산한다. 김태준 아워홈 사장, 이호준 제조본부장, 오지영 연구개발(R&D) 연구소장 등이 동석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여름 시즌 맞아 다채로운 식음 프로모션 선봬 2022-06-13 19:00:04
오븐 베이킹 연어, 스시 코너에서 셰프가 즉석으로 만들어주는 민어와 시마아지 스시, 시원한 물회와 여름 장어인 우나기 마끼, 깊은 맛을 내는 보양 민어찜과 시원한 중국식 냉면, 여름 디저트로 빠질 수 없는 망고 크림 케이크와 레몬 파운드 케이크 등 입안 가득 여름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을 만날 수 있다....
한국소비자원, 편의점 업계와 여름철 먹거리 안전 관리 캠페인 2022-06-08 10:33:09
대해서는 무작위로 수거해 검사할 계획이다. 아울러 즉석조리식품에 대해서는 판매 시간을 단축하도록 하거나 직원들에게 관련 위생관리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소비자원은 앞으로도 산업별 사업자 정례협의체와 함께 생활 안전 확보를 위해 노력해나가기로 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홈플러스 "바이어 나이 3.6살 어려지니 온라인 매출 2배로" 2022-05-17 11:26:33
또 젊은 층이 많이 찾는 즉석조리식품을 다루는 신선 가공팀은 평균 나이가 30.1세로 상품 부문에서 가장 젊은 조직으로 꾸렸다. 5년 전보다 바이어 나이가 3.6세 어려진 차주류팀도 '설빙 인절미순희 막걸리' 등 펀슈머 고객을 겨냥한 트렌디한 제품을 많이 내놓고 있다. 홈플러스는 또 MZ세대 직원을 주축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