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 파리서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중소기업 지원 2025-05-08 08:59:48
우수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롯데 브랜드 엑스포에서는 롯데홈쇼핑,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등 롯데 계열사가 참여해 국내 파트너사의 상품을 해외에 알리고, 해외 현지의 우수 상품을 국내에 소개한다. 2016년 대만을 시작으로 미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멕시코 등 17개국에서 개최했다. 작년까지...
쿠팡Inc 1분기 해외사업에 호실적…'대규모 주주환원'도 긍정적 2025-05-07 10:24:09
쿠팡Inc 1분기 해외사업에 호실적…'대규모 주주환원'도 긍정적 안정적 한국사업·환율 상승·글로벌 사업호조 삼박자 파페치·대만·쿠팡이츠 등 성장사업 매출 78% 성장 1조4천억원 자사주 매입…현금·현금성 자산 8조5천억원 상장 이후 주가 부진…"기회 생길 때마다 부양책, 장기 주주가치 창출"...
성심당·런던베이글의 다른 듯 비슷한 성공 스토리 [안재광의 대기만성's] 2025-05-07 10:21:53
오프라인에서 옷을 판매했죠. 20여 년간 패션 사업을 하면서 돈도 제법 벌었고 나름 성공도 했어요. 하지만 내면의 공허함은 더 커졌다고 합니다. 이 공허함을 덜어내려고 종종 한 달씩 해외여행을 갔는데요. 영국 여행 중에 들른 동네 카페에서 큰 울림이 있었다고 해요. 여러 인종의 바리스타가 고객과 스몰톡을 나누고...
한국 가면 싹쓸이…외국인 푹 빠진 매장, 난리 나더니 결국 2025-05-05 19:55:01
비중이 각각 54%, 44%였다. 무신사는 아직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하지 않았다. 작년 10월 도쿄 긴자점에 첫 매장을 낸 게 전부다. 그럼에도 무신사가 외국인 '관광 명소'가 된 데는 한국 10~20대의 절대적 인기가 있다. 한국 문화에 관심이 큰 외국인 관광객이 미디어를 통해 한국 패션을 접하면서 자연스럽게...
패션 브랜드 '락피쉬웨더웨어' 검색 급증한 까닭은 2025-05-04 18:05:11
접목한 ‘발레코어(balletcore)’ 패션이 유행하면서 관련 제품군에 속하는 락피쉬웨더웨어의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기 때문이다. 구글 트렌드 분석에 따르면 최근 락피쉬웨더웨어의 관련 검색어에는 ‘푸마’ ‘오니츠카타이거’ ‘아디다스’ 등 다른 발레코어 브랜드가 포함돼 있다. ‘원·달러 환율’도...
수세미로 매출 2조…美 스크럽대디, 韓 본격 공략 2025-05-04 17:20:25
75% 이상은 미국에서 나왔다. 스크럽대디는 해외 비중을 늘리기 위해 아시아, 그중에서도 한국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코스트코, CJ온스타일, 컬리, 쿠팡 등에 이어 올 하반기 올리브영, 대형마트 등으로 유통망을 넓힐 예정이다. 유명 K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한국 시장 전용 상품도 준비 중이다. 이선아...
'아재 패션' 카리나·레이가 입었더니…"엄마 사주세요" 완판 [트렌드+] 2025-05-04 15:04:25
트렌드가 확산하고, 1990년대 패션이 다시 주목받으면서 버뮤다 팬츠는 성인들에게서 먼저 '패피'(패션피플) 필수템으로 자리잡았다. 루이비통, 프라다, 디올 등 명품 브랜드들이 먼저 런웨이에서 다채로운 소재와 디자인의 버뮤다 팬츠를 선보였다. 벨라 하디드, 헤일리 비버 등 해외 유명 패셔니스타들도 관련...
재고 의류의 업사이클링...패션의 새 지평을 열다 2025-05-03 06:00:14
답을 고민해야 할 시점이었다. 에코 패션은 그 답으로, 패션 산업의 화두 중 하나로 떠올랐다. 하지만 그린 컨슈머에게만 의존하면 산업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얻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많은 실험적 브랜드가 사라져갔다. 친환경 캠페인뿐 아니라 상품성을 갖추는 것도 중요하다. 래코드는 상업 브랜드 중에서는 가장...
수세미 하나로 2조 '잭팟'…한국 상륙에 2030 '오픈런'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05-02 11:29:01
이상은 미국 내수다. 스크럽대디는 해외 비중을 늘리기 위해 아시아, 그 중에서도 한국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코스트코, CJ온스타일, 컬리, 쿠팡 등에 이어 올 하반기 올리브영,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SSM) 등으로 유통망을 넓힐 예정이다. 유명 K패션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협업)을 통해 한국 시장 전용...
‘제품에서 경험으로’…전환점에 선 명품 시장 2025-05-02 10:21:10
창출을 기록했다. 2019년부터 2023년까지 패션, 가방, 시계, 주얼리 등 개인 명품에 대한 전례 없는 수요와 풍부한 공급 흐름 덕분에 럭셔리 부문은 연평균 5%의 성장률을 달성했다. 럭셔리 브랜드들은 글로벌 시장 평균을 뛰어넘는 성과를 거두며 역대 최대 수익성을 경신했다. 멈춰선 성장 엔진…고성장 옛말 업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