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ADVoost 쇼핑' 지원…판매자 AI 광고 역량 강화 2025-07-04 10:11:35
중 하나인 애드부스트 쇼핑 설루션을 이용해 쇼핑 광고에 활용할 수 있다. 마일리지를 포인트로 전환해 재구매나 리뷰 적립금 등 이용자 쇼핑 마케팅 활동에도 사용할 수 있다. 다음 달부터는 성장 마일리지 참여 판매자 일부를 대상으로 애드부스트 쇼핑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AI RIDE' 캠페인도 진행할...
카카오, '찾아가는 지역상권 활성화' 추진…성북구와 협약 2025-07-04 10:11:29
단골은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맵, 광고 등 카카오 서비스를 활용한 맞춤형 교육과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존에는 개별 시장과 상점가 단위로 운영됐다. 하지만 올해부터는 시·군 또는 구 단위의 지역 전체를 대상으로 주요 상권을 통합 지원하는 찾아가는 지역상권 활성화 사업으로 전환한다....
카카오, '찾아가는 지역상권 활성화' 시동…성북구와 협약 2025-07-04 09:30:46
프로젝트 단골은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맵, 광고 등 카카오 서비스를 활용한 맞춤형 교육과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협약에 따라 기존 개별 시장과 상점가 단위로 운영돼온 '단골 시장'과 '단골 거리' 프로그램을 통합, 올해부터는 시·군 또는 구 단위의 지역 전체를 대상으로 주요...
미국 담배업계 비밀문서…청소년·여성 겨냥한 '검은 속내' 2025-07-04 06:00:03
내부적으로는 청소년과 여성을 핵심 목표로 삼는 교묘한 마케팅 전략을 펼쳐왔다는 사실이 미국에서 공개된 내부 기밀문서를 통해 다시 한번 확인됐다. 특히 전자담배 '쥴(JUUL)'의 미국 내 성공 사례는 신종담배 업체가 어떻게 젊은 층을 유인하고 규제망을 피하는지, 그 치밀한 '플레이북(성공매뉴얼)'...
"1만5000원짜리 100만원에"…'프라다' 신상 샌들에 분노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5-07-03 15:04:11
동시에 자국 문화에 대한 자부심도 강해 작은 마케팅적인 실수에도 예민하게 반응하는 시장으로 여겨진다. 프라다와 같은 사례도 처음은 있는 일이 아니다. 2023년 디올은 가을 컬렉션에서 3800달러짜리 긴 주름 스커트를 내놨다가, 중국 명나라 전통 치마인 마미안쿤의 형태를 모방했다며 중국 누리꾼들의 분노를 촉발하...
자담치킨, '치즈핑치킨' 신규 광고 캠페인 시작 2025-07-03 09:56:01
신규 광고 CF를 지난 1일부터 공중파 및 케이블TV와 디지털 채널에 공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기존 자담치킨 광고와는 다른 파격적인 영상의 CF를 소비자에게 선보인다. 신제품 광고는 자담치킨이 2025년 상반기에 출시한 치즈핑치킨의 감각적인 비주얼과 차별화된 맛을 시청자에게 직관적으로...
아워홈, 한화이글스와 올 시즌 스폰서십 협약 2025-07-03 09:09:35
손혁 한화이글스 단장과 전준범 아워홈 마케팅 부문장 등이 참석해 스폰서십을 공식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아워홈은 올해 프로야구 시즌 동안 한화이글스 홈경기장에서 기업광고와 더불어 미식 냉동도시락 브랜드 '온더고' 광고를 게재한다 또 경기장을 찾은 관중을 대상으로 시식 행사와 협업 이벤트를...
"카카오, 정책 수혜 기대감에 스테이블코인 모멘텀도…목표가↑"-DB 2025-07-03 07:57:28
연구원은 “여전한 메시지 광고의 성장세와 더불어, 프로필 풀뷰와 같은 새로운 슬롯과 성수기 효과로 DA가 턴어라운드했을 것”이라며 “콘텐츠는 게임즈를 제외하고는 1분기 대비 점진적 회복세가 전망되고, 픽코마는 일본 내 효율적 마케팅 비용 집행에도 톱라인이 성장 중으로 파악됐다”고 설명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위드라이크, 뉴욕 팬시푸드쇼 참가…K-푸드 글로벌 확장 가속화 2025-07-02 17:25:53
초기부터 셀럽과 공동 개발·출시·마케팅·유통을 통합하는 ‘동행형 브랜드 전략’을 채택해 대기업과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은 단순 광고모델을 기용하는 기존 방식과는 달리, 셰프·셀럽이 제품 개발·유통·마케팅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는 참여형 브랜드 비즈니스라는 점에서 주목받...
딜라이트룸, 일본 앱 마케팅 기업 aix에 전략적 투자…DARO 글로벌 진출 목표 2025-07-02 16:23:48
광고 수익화 솔루션 ‘다로’(DARO)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도쿄 소재 앱 서비스 마케팅 기업 에이아이엑스(aix, 대표 민경준)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2일 밝혔다. 딜라이트룸은 aix와 협업을 통해 다로 고객사 수익 구조를 다각화할 계획이다. 다로를 통해 앱 광고 수익을 관리하는 각 개발사에게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