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고객만족에 최선…고유가·고금리·고환율 '3高 불황' 넘는다 2023-10-17 16:25:37
각축전이 벌어지고 있다. 내구재에서는 세계에서 제품력을 입증받은 에어컨, 김치냉장고 등 생활가전 산업에서 삼성전자와 다른 기업의 경쟁이 불꽃을 튀겼다. 특히 에어컨(LG전자 13회, 삼성 12회), 김치냉장고(삼성 13회, 위니아 10회) 산업의 경쟁 강도가 셌다. 절대 강자가 없는 산업도 주목할 만하다. 소주산업의...
볼보차코리아, 컨슈머인사이트 상품성 만족도 평가 1위 2023-10-17 09:52:08
안전성, 시트, 첨단 기능·장치 등 5개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3만4,50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as 만족도 조사(csi)'에서는 전년 대비 10점 상승한 856점을 기록하며 유럽 브랜드 1위(전체 2위)에 올랐다. 해당 결과는...
유니앤코어, 10월 구독자수 12,500명 돌파 2023-10-17 09:41:29
글로벌 비즈니스의 확장을 통해 빠르고 높은 성장을 모색하고 있다는 것도 유니앤코어만의 특별함”이라며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K-뷰티, K-헬스케어의 위상이 높아진 상황에서 유니앤코어는 세계적인 수준의 국내 제조기술을 통해 탄생한 제품력과 열정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에스와이솔루션, 세계 최대 규모 '아누가' 식품 박람회 참가 성료 2023-10-13 14:45:01
2023’ 국제 식품 박람회에 참가해 기업 역량과 제품력을 홍보하며 현지 참관객들에게 상당한 호응을 이끌어냈다고 13일 밝혔다. 아누가는 1919년을 시작으로 격년 단위로 개최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 식품 박람회로, 올해 역대 최다 118개국 약 7,800개 기업이 참가해 글로벌 식품 산업 트렌드와 다양한 식음료를...
코스맥스, OTC 전담조직 신설..."美 선케어시장 공략" 2023-10-12 13:23:27
더마 및 인디 브랜드가 부상 중이다. 특히 K-선케어의 제품력과 사용감이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 등에서 회자되며 한국 브랜드의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Made in Korea' 자외선 차단제로 미국 시장을 공략하려는 뷰티 기업 수요도 증가세다. 코스맥스는 그동안 축적한 노하우를 토대로 고객사들의...
LG생활건강, 럭셔리 화장품 '더후' 리브랜딩…글로벌 공략 2023-10-11 16:16:44
담긴 제품력, 궁중 문화를 재해석한 화려한 패키지 디자인, 그리고 왕후를 위한 럭셔리 마케팅으로 입지를 다지며 K뷰티의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특히 중국에서는 상하이의 ‘바바이반(八百伴)’과 ‘주광(久光)’, 그리고 베이징의 ‘한광’ 등 주요 고급 백화점 200여 곳에서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명품...
'주식회사 DNA' 연세유업…나홀로 고공비행 2023-10-05 17:43:23
준공 이후 30년 만에 이뤄진 수백억원대 투자 등을 주도했다. 연세유업이 국제식음료품평회가 수여하는 ‘크리스털 테이스트 어워드’를 국내 유업계 최초로 수상할 정도로 제품력을 끌어올릴 수 있었던 데도 이들의 노하우가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 많다. 유업계 관계자는 “허 이사장이 이끈 ‘주식회사 DNA 이식’을...
'기업인 출신'이 일냈다…'연세크림빵' 대박나자 벌어진 일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0-05 15:45:32
전문가이고, 전임 사장인 김득수 사장도 CJ제일제당 출신이다. 연세유업이 국제식음료품평회가 수여하는 ‘크리스탈 테이스트 어워드’를 국내 유업계 최초로 수상하는 등 제품력을 끌어올린 데에도 이같은 배경이 있었다는 설명이다. 유업계 관계자는 “비영리법인인 연세유업의 500억원짜리 대규모 투자 결정은 ‘기업인...
파세코, 캠핑난로로 중국 시장 진출…인기 제품 6종 선봬 2023-10-04 16:00:46
무동력 팬, 프리미엄 캠핑난로 전용 가방, 일산화탄소 경보기 등이다. 파세코 관계자는 "중국의 캠핑 산업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며 다양한 중국 업체에서 러브콜을 받았다"며 "캠핑업계 블루오션으로 급부상한 중국 시장에서 파세코의 검증받은 제품력과 노하우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kaka@yna.co.kr (끝) <저작권자(c)...
에코마케팅, 화장품 브랜드 '믹순' 투자…"지분 24% 확보" 2023-10-04 12:20:50
상태에 맞게 셀프 블렌딩하는 콘셉트의 기초화장품 브랜드로 2020년 시작됐다. 프랑스 파리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 말레이시아 팍슨백화점 등에 입점해 있다. 에코마케팅 관계자는 "믹순은 뛰어난 제품력과 유통망을 바탕으로 높은 수준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에코마케팅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과 결합해...